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봄, 여름, 가을, 겨울 / 요 15:1-8

  • 잡초 잡초
  • 558
  • 0

첨부 1



제 목 : 봄, 여름, 가을, 겨울
본 분 : 요한복음 15:1-8
설 교 : 최성규 목사


지금 계절은 가을입니다. 이제 가을이 그치고 이제 겨울로 접어드 는 문턱입니다. 한번 따라 해보실래 요?
"아, 가을이다!"
왜 이리 힘이 없어요?
"아! 가을이다!"
그래요.
"할렐루야"
하는 분도 계실 것이고,
"아이고, 큰일 났구나!"
하는 분도, 그런 분도 계실 거예요. 봄과 여름 을 잘 살아서 가을에 풍성한 열매를 많이 맺은 분은
"아, 겨울은 참 신 나는 겨울이다"
그럴 것입니다. 자 연을 지으신 하나님은 우리에게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네 계절을 정확 하게 구분해 주셨습니다. 창세기 8 장 22절에 보면, {땅이 있을 동안에 는 심음과 거둠과 추위와 더위와 여 름과 겨울과 낮과 밤이 쉬지 아니하 리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특별 히 어느 나라보다도 제일 우리 나라 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이 확 실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연은 계절을 따라 옷을 바꿔 입습니다. 봄에는 봄옷이 있어요. 여 름에는 여름옷이 있어요. 가을에는 가을 옷이 있어요. 또 겨울은 옷은 없는 것 같지요? 아닙니다. 대신 눈 이 옷을 입혀줍니다. 이처럼 우리 신앙에도 단계가 있다, 그 말입니다. 싹을 내는 단계가 있고, 꽃을 피우 는 단계가 있고, 열매를 맺는 단계 가 있고, 수확을 거두고 쉬는 단계 가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때를 잘 타서 그 때를 잘 선용해서, 때를 잘 잡아서 좋은 결 과를 거두어야 될 것입니다. 항상 봄이 있는 것도 아니고, 또 항상 여 름이 있는 것도 아니고, 눈 깜짝할 사이에 가을이 오고 겨울이 오는 것 입니다. 이 네 계절이 조화를 어떻 게 잘 이루면서 아름답게 살아갈 것 인가, 계절이 네 계절이 잘 조화를 이루어서 정말로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내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도 이 각 단계에 충실함으로써 아름다 운 결실을 거둘 수 있다, 그 말인 것입니다. 오늘 봄, 여름, 가을, 겨 울, 네 단계 신앙을 함께 생각해 보 겠습니다.

첫째, 싹을 내는 봄의 신앙

그렇습니다. 봄은 만물이 소생합 니다. 싹이 납니다. 또 꽃이 핍니다. 그렇습니다. 봄은 겨울동안 숨어 있 던 새싹이 움트는 계절인 것입니다. 파릇한 새싹이 돋고 봄꽃이 만발해 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지으셨습니다. 마 치 농부가 과수를 재배하듯이 인간 을 가꾸시고 돌보시는 것입니다. 그 래서 오늘 본문입니다. 요한복음 15 장 1절에 보니까 예수님께서 그런 말씀을 했습니다. {내가 참 포도나 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우리 하나님을 가리켜 말씀하시기를
"농 부라"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뿌린 말씀의 씨앗이 우리 가운데 심기워져서 싹을 낼 때 우리 는 비로소 신앙이 자라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봄에는 좋은 씨앗을 심어 야 합니다. 봄은 어느 계절이냐고 요? 씨를 심는 계절입니다. 밭을 갈 고 그 흙을 곱게 만들어서 씨를 심 는 계절, 봄인 것입니다. 그렇습니 다. 식물이 잘 자라기 위해서는 먼 저 좋은 종자씨앗을 좋은 밭에 심어 야 된다, 그 말인 것입니다. 아무리 종자 씨앗이 좋아도 그 밭이 나쁘면 열매를 거둘 수 없습니다. 자기 밭 이 아무리 좋아도 나쁜 씨앗을 심으 면 나쁜 열매를 맺을 수밖에 없습니 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좋 은 씨앗인 것입니다. 왜요? 하나님 의 말씀은 곧 예수님이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래서 마태복음 13장 3-8절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예 수께서 비유로 여러 가지를 저희에 게 말씀하여 가라사대 씨를 뿌리는 자가 뿌리러 나가서 뿌릴 새 더러는 길 가에 떨어지매 새들이 와서 먹어 버렸고 더러는 흙이 얇은 돌밭에 떨 어지매 흙이 깊지 아니하므로 곧 싹 이 나오나 해가 돋은 후에 타져서 뿌리가 없으므로 말랐고 더러는 가 시떨기 위에 떨어지매 가시가 자라 서 기운을 막았고 더러는 좋은 땅에 떨어지매 혹 백 배, 혹 육십 배, 혹 삼십 배의 결실을 하였느니라} 이렇 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하 나님의 말씀은 가장 좋은 씨앗입니 다. 왜 그렇습니까? 그 말씀 속에는 생명이 담겨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 다. 요한일서 5장 12절에 말씀하십 니다.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 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 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말씀했습니 다. 하나님의 말씀은 누구이십니까? 예수님이십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 어 오신 분이 예수님이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씀을 심으면 거기에 생 명이 있습니다. 잘 자랄 수 있습니 다.
그래서 우리의 마음 밭이 옥토가 되어야 한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 래서 겨울에 얼었던 땅이 녹아지는 것처럼, 녹아지고 부서지는 부드러 운 마음, 온유한 마음이 되어야 된 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의 마음은 어떤 마음을 가져야 되느 냐, 봄 같은 마음을 가져야 되는 것 입니다. 봄의 땅은 어떤 씨를 심더 라도 싹이 납니다. 봄의 땅은 어떤 나무를 옮겨 심더라도 잘 살 수 있 습니다. 봄의 땅은 심지어 가지를 잘라서 꺾어서 심어도 뿌리가 나고 나무가 잘 자랄 수 있습니다. 그러 므로 우리의 마음이 봄 같은 마음, 잘 갈아진 마음, 옥토 같은 그런 마 음. 그래서 마태복음 13장 23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좋은 땅에 뿌리웠다는 것은 말씀을 듣고 깨닫 는 자니 결실하여 혹 백 배, 혹 육 십 배, 혹 삼십 배가 되느니라 하시 더라} 이렇게 주님 말씀하셨습니다.

봄에는 구원의 확신을 얻고 성령 의 은혜를 체험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신앙의 봄은 하나 님의 은혜를 체험함으로써 시작된 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 님은 우리에게 구원을 거저 주셨습 니다. 누구든지 그 예수를 믿기만 하면 아무 공로없이 우리는 구원받 아서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로 부르 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를 믿지 못하는 사람은 신앙의 봄을 맞이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믿음 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은 구원을 받 습니다. 구원만 받는 것이 아니라, 은혜의 기쁨에 참여할 수 있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령은 이 확신을 더욱 분명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성령체 험은 예수님을 만나는 체험인 것입 니다. 좋은 땅에 씨앗이 심겨지면 무엇이 있어야 합니까? 수분이 있어 야 합니다. 물이 있어야 합니다. 물 을 주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씨앗이 말씀이라면, 씨앗이 예수님이라면, 물은 예수님의 영이 되시고 하나님 의 영이 되시는 성령인줄 믿습니다. 그러므로 봄 신앙은 예수를 구주로 영접해야 되고, 또 성령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들이고 또 의지해서 성령세례 받으면, 씨앗을 심은 땅에 비가 오는 것처럼 우리의 신앙이 잘 자라게 될 줄 믿습니다. 여러분의 신앙도 따뜻한 봄볕에 잘 가꾸어진 옥토에 씨앗을 심은 것처럼, 또 단 비가 와서 그 나무가 잘 자라고 씨 앗이 싹이 나서 잘 자라는 것처럼, 여러분의 신앙도 하나님의 은혜로, 성령의 은혜로 잘 자라게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봄에는 아름다운 봄꽃을 피워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봄에는 우리가 직접 할 일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 다. 단지 겨울을 헤치고 다가오는 봄의 따사로운 햇빛을 그저 받기만, 그저 햇빛을 받기만 하면 됩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요 한복음 8장 12절입니다. {예수께서 또 일러 가라사대 나는 세상의 빛이 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 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겨우내 잠자던 식물이 봄기운을 얻 으면 싹을 내고, 그 뿐이 아닙니다. 예쁜 꽃을 피우는 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의 은혜의 빛을 받아서 그 생 명력으로 아름다운 꽃을 피워야 된 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꽃은, 봄의 신앙은 어떻게 무엇을 잘 하면 됩니까? 신 앙고백을 정확하게 하면 됩니다. 제 일 중요한 게 뭐냐, 신앙고백입니다. 그래서 구원의 확신을 얻는 것입니 다. 그게 무엇입니까? 하나님께서 구원을 공짜로 주셨으니까,
"하나님, 감사합니다"
그러는 것입니다. 하나 님을 찬송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는 것입니다. 그 뿐이 아닙니다.
"아멘"
잘 하면 되는 거예요. 이 봄 신앙은 모두가 다 주님으로부터 그냥 받은 것이니까,
"아멘."
구원의 확신을 얻 고
"예수님은 나의 구세주입니다",
"아멘."
"하나님은 우리 아버지이십 니다",
"아멘."
"하나님은 우리를 사 랑하십니다",
"아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놀라운 축복의 빛의 비춰 주십니다",
"아멘."
어린아이가 엄마 품에 안겨서 엄마 젖을 빨아먹는 것 처럼 우리는 뭐만 잘하면 돼요?
"아 멘."
"아멘."
"아멘."


둘째, 무성하게 자라는 여름의 신앙

그렇습니다. 식물들은 여름에 적 절한 비를 맞아야 될 것입니다. 또 무성하게 자라게 될 것입니다. 봄에 는 봄비를 맞아야 되지만, 여름에는 여름 장맛비를 먹어야 됩니다. 여름 에 충분히 자라지 못하면 가을에 결 실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름에는 나무가 막 자라야 돼요. 잎이 막 무성해야 돼요. 아주 힘이 왕성해야 됩니다.
여기에는 농부의 수고가 있어야 됩니다. 또 자연의 좋은 조건이 있 어야 됩니다. 비가 필요할 때는 비 가 와야 되고, 햇빛이 필요할 때는 햇빛이 있어야 되고, 바람이 필요할 때는 바람이 또 있어야 됩니다. 또 식물의 원활한 신진대사가 있어야 됩니다. 그러므로 이와 같이 농부의 수고, 자연의 좋은 조건, 그 식물의 원활한 신진대사와 같은 삼요소가 필요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 삼요소가 잘 갖추어지면 나무가 잘 자랄 수 있습니다. 왕성하게 힘있게 자랄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농부가 부지런히 땀 을 흘려야, 또 일해야 된다, 그 말인 것입니다. 식물이 자라게 하기 위해 서는 부지런히 농사를 지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잠언서에는 이 때 에 부지런히 일해야 된다는 것을 '개미'의 비유로 우리에게 깨닫게 해 주셨습니다. 잠언서 6장 6-11절에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게으 른 자여 개미에게로 가서 그 하는 것을 보고 지혜를 얻으라 개미는 두 령도 없고 간역자도 없고 주권자도 없으되 먹을 것을 여름 동안에 예비 하며 추수 때에 양식을 모으느니라 게으른 자여 네가 어느 때까지 눕겠 느냐 네가 어느 때에 잠이 깨어 일 어나겠느냐 좀더 자자, 좀더 졸자, 손을 모으고 좀더 눕자 하면 네 빈 궁이 강도 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 사 같이 이르리라} 말씀했습니다. 하나님이 싫어하는 사람이 있습니 다.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
"일하기 싫은 사람은 먹지도 말라"(살후 3:10)고 그랬습니다.
농부가 얼마나 일을 많이 했는가 에 따라서 나중에, 가을에 수확의 많고 적음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 러므로 농부는 여름이 부지런히 일 해야 됩니다. 땀 흘려 수고해야 됩 니다. 그래서 욥기서 8장 5-7절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네가 만일 하 나님을 부지런히 구하며 전능하신 이에게 빌고 또 청결하고 정직하면 정녕 너를 돌아보시고 네 의로운 집 으로 형통하게 하실 것이라 네 시작 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 대하리라} 주님 말씀했습니다. 그러 므로 여름에 나무가 잘 자라기 위해 서는 적당한 햇빛과 적당한 비가 필 요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름에는 비가 많이 와야 돼요. 또 여름에는 햇빛이 정말로 뜨거워야 돼요. 또 여름에는 바람도 때로는 세게 불어 와야 됩니다. 햇빛은 무엇을 말합니 까?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햇 빛이 무엇입니까? 예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햇빛이 무엇입니까? 성경 66권의 말씀인 것입니다. 또 비가 무엇입니까? 성령인 것입니다. 곡식 을 잘 자라게 하고, 곡식을 수확하 게 하는 비인 것입니다. 그것은 무 엇입니까? 성령충만인 것입니다. 우 리의 봄 신앙이 성령세례라면 여름 신앙은 성령충만인 것입니다. 봄 신 앙이 말씀을 그냥 받는 것이라면, 이제 여름 신앙은 하나님의 말씀이 충만한 것입니다. 봄 신앙이 성령세 례를 받는 것이라면, 여름 신앙은 성령이 충만한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말씀충만 하시고, 성 령충만 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우리는 날마다 은혜의 말씀의 영 양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날마다 또 성령충만해야 됩니다. 그 래서 우리는 가장 바쁠 때 더 하나 님과 가까워져야 되는 것입니다. 많 은 사람들이 생활에 바쁘다는 핑계 로 신앙생활을 등한히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슬픈 일인 것입니 다. 우리는 더 자라기 위해서 더 가 장 필요한 것이 뭐냐, 하나님의 말 씀이요, 또 성령충만인 것입니다.

또 우리는 그 뿐이 아닙니다. 원 활한 신진대사를 이루어야 우리가 더 건강하게 왕성하게 살아갈 수 있 습니다. 신진대사가 무엇입니까? 필 요한 양분을 취하고, 필요 없는 찌 꺼기를 배설하는 운동인 것입니다. 나무도 산소는 배출하고 탄산가스는 들이마십니다. 그러나 반대로 사람 은 탄산가스는 내보내고 산소는 들 이마시는 것입니다. 시편 1편 1-3절 까지 보니까, 복있는 사람을 어떻게 말하고 있습니까? {복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 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 로 묵상하는 자로다}. 하나님의 말 씀을 더 많이 먹고 듣고 묵상하는 자로다. {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 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말씀했습 니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여러 분이 하는 일마다 다 형통하기를 원 하시면 아멘 하겠습니다. 그러려면 우리 신앙에도 신진대사가 있어야 돼요. 버릴 것은 딱딱 잘라 버리고, 할 것은 그저 왕성하게 먹고 실천하 고 하는 거예요. 이런 사람이 되면 복이 있는 사람이 되고, 이런 사람 들은 하는 일마다 형통한다 그랬습 니다. 기도마다 응답받는 것입니다.
또 우리 가운데 있는 독초와 쓴 뿌리를 모두 제거하고, 병충해가 없 는가를 살펴보아야 될 것입니다. 농 사를 짓는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거름이 필요할 때는 거름을 막 주는 거예요. 거름만 주면 됩니까? 벌레 도 막 잡아주어야지요. 거름도 주고 벌레도 잡아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12장 15절에서 성경은 이 렇게 말합니다. {너희는 돌아보아 하나님 은혜에 이르지 못하는 자가 있는가 두려워하고 또 쓴 뿌리가 나 서 괴롭게 하고 많은 사람이 이로 말미암아 더러움을 입을까 두려워하 고}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결실의 시기가 점차 다가오고 있음을 깨닫고 더욱 겸손 하게 행동하며, 부지런히 성장해야 될 것입니다. 그래서 마가복음 13장 28-29절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 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 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가 이런 일이 나는 것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을 알라} 말씀했습니다. 분명히 여 름 뒤에는 가을이 옵니다. 가을이 오기 전에, 결실의 가을이 오기 전 에 땀 흘릴 때 열심히 땀 흘리고, 수고할 때 열심히 수고하면, 가을에 풍성한 수확을 거두게 될 줄 믿습니 다. 사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성령충 만하고 말씀충만해서 땀 흘릴 때 땀 흘리고, 수고할 때 수고해서, 전도할 때 전도하고, 심방할 때 심방하고, 봉사할 때 봉사하고, 충성할 때 충 성해서, 인생의 결실도 많이 맺으시 고, 또 뿐 아니라, 신앙의 결실도 많 이 맺는 여러분 다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셋째, 풍성하게 결실하는 가을의 신앙

그렇습니다. 가을은 드디어 우리 가 수고한 결실을 맛보는 시기인 것 입니다. 여름에 일하지 않은 사람은 충분한 수확을 거둘 수 없는 것입니 다. 그래서 잠언서 20장 4절에서 이 렇게 말씀하십니다. {게으른 자는 가을에 밭 같지 아니하나니 그러므 로 거둘 때에는 구걸할지라도 얻지 못하리라}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가 열매를 많이 맺어야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고, 우리가 열매를 많이 맺어야 우리에 게 각자 자기에게 유익이 있고, 우 리가 열매를 많이 맺어야 다른 사람 에게도 인정을 받고, 우리가 열매를 많이 맺어야 다른 사람에게 사랑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정한 이치 인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이 말씀하 십니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 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 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요 15:8) 주님 말씀했습니다. 여름동안 많이 땀 흘리고, 많이 기도하고, 많 이 수고하고, 날마다 말씀충만하고 성령충만해서 주님 주신 사명을 잘 감당하고 살아가는 사람, 또 농부로 서는 땀을 많이 흘리고, 수고를 많 이 하고, 애를 많이 쓰고, 헌신하고, 투자를 많이 한 사람, 가을에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다. 많은 열 매를 거둘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도 기쁠 뿐 아니라, 다른 사람 에게 인정을 받을 뿐만 아니라, 다 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주고, 베풀어 주면서, 사랑을 실천하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을에는 알찬 과실을 될수록 많이 수확해야 합니다. 그래 서 신앙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 가지 아름다운 열매를 맺었을 때 주 님은 기뻐하시는 것입니다. 갈라디 아서 5장 22-23절에 이런 말씀이 있습니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 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 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충실하게 성장시켜서 수확을 거두어야 할 신 앙의 여러 덕목들이 있습니다. 그것 이 무엇입니까? 베드로후서 1장 5-7절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이 러므로 너희가 더욱 힘써 너희 믿음 에 덕을, 덕에 지식을, 지식에 절제 를, 절제에 인내를, 인내에 경건을, 경건에 형제 우애를, 형제 우애에 사랑을 공급하라} 말씀했습니다.
결실하지 못하면 믿음이 없는 것 입니다. 가을에 수확이 없으면, 특별 한 병충해가 아닌 다음에야 봄과 여 름에 수고하지 않은 것입니다. 봄에 가서 밭을 갈고, 봄에 가서 씨앗을 심고, 여름에 애쓰고 수고하고 땀 흘리고 일했다면, 가을에 많은 수확 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 을의 그 사람의 수확을 보고 봄과 여름을 얼마나 부지런히 살았는가, 게으르게 살았는가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앙도 마찬가지인 것입니 다. 우리가 신앙 생활의 열매를 많 이 맺은 사람은 분명히 봄과 여름의 신앙을 충실하게 산 사람인 것입니 다. 믿음 자체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열매는 보고 그 사람이 믿음 이 있는가, 없는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5장 2절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무릇 내게 있어 과 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 께서 이를 제해버리시고 무릇 과실 을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 려 하여 이를 깨끗케 하시느니라}. 하나님 아버지가 뭐라고 말씀하십니 다.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짤라 버리시고, 과 실을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려 이를 깨끗케 하신다. 마귀도 물리쳐주시고, 병도 치료해주시고, 문제도 해결해주시고, 우리 모든 삶 속에 좋은 일이 일어나도록 만들어 주시는 줄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결실을 위해서 우 리는 그리스도께 꼭 붙어 있어야 합 니다. 많은 열매를 맺으려면 예수님 나무에 꼭 붙어 있어야 합니다. 봄 에도 붙어 있고, 여름에도 붙어 있 고, 가을에도 붙어 있고, 겨울에도 붙어 있고. 혹시 1999년 최선을 다 해 살았는데 1999년 가을이 왔는데 열매가 없다,
"어떡해야 하나?"
낙 심하지 마세요. 다음 해를 기대하세 요. 소망을 가지세요. 하나님께서 다 시 우리를 살게 만들어주실 줄 믿습 니다.
신앙의 발전은 하나님과의 관계 증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 로 하나님으로부터 온갖 생명과 아 름다움이 창출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없이는 성령의 열 매를 거둘 수도 없고, 하나님 없이 는 생명력을 창출할 수도 없고, 하 나님 없이는 신앙의 진전을 이룰 수 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5장 4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 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 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 니하면 그러하리라} 주님 말씀했습 니다.

좋은 결실은 하나님께 영광이요, 우리에게 기쁨이 됩니다. 자식이 잘 되면 누가 명예를 얻습니까? 부모가 명예를 얻습니다. 성도들이 또 이웃 에게 사랑의 빛을 발하면 교회가 칭 찬을 받습니다. 교회가 어디입니까? 하나님의 집인 것입니다. 천국의 출 장소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칭찬받는다는 것은 무엇이냐, 하나 님이 영광을 받으신다, 그 말인 것 입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5장 8절 입니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 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 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주 님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가을의 수확은 여름에 수고한 대가요, 가을의 수확은 땀흘 린 보람이요, 가을이 수확은 인생 최고의 성취감을 맛보는 것이다. 사 랑하는 여러분들이여, 신앙 열매도 많이 맺으시고, 인생의 열매도 많이 맺으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 니다.

넷째, 안식하는 겨울의 신앙

그렇습니다. 봄, 여름, 가을이 지 나고 나면 조용한 겨울이 다가옵니 다. 겨울은 평온의 계절이요, 수확을 맛보고 누리는 계절이요, 또 봄, 여 름동안 수고한 사람들이 많은 결실 을 가지고 만족하게, 기쁘게, 즐겁 게, 행복하게, 화목하게, 누리면서 사는 그런 계절인 것입니다.
농부들은 겨울에 일손을 늦추고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면서 마음을 가다듬습니다. 신앙의 단계에 있어 서도 겨울은 주님 안에서 진정한 안 식을 누리며 천국의 상급을 받는 시 기를 의미한다, 그 말인 것입니다. 그래서 히브리서 4장 10절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 일을 쉬 심과 같이 자기 일을 쉬느니라} 이 렇게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겨울에는 모든 일을 정리하고 결산합니다. 날씨가 추울 때는 씨를 뿌릴 수도 없습니다. 또 밭을 갈 수도 없습니다. 열매가 맺 기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단지 앞 서 수확한 결실을 가지고 평화롭게 즐길 따름이다, 그 말인 것입니다. 또 겨울은 한 해의 종료와 마감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도 마감하고 결산할 때가 있는 것입니 다. 그러므로 계시록 22장 12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 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 아 주리라} 말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인생의 겨울은 평화 의 낙원을 의미합니다. 그렇습니다. 자연의 겨울은 또 다른 봄을 기대하 며 잠시 쉬는 시기이지만, 그러나 인생의 겨울은, 신앙의 겨울은 모든 일을 마감하고 최종의 목적지에 들 어가 평화를 누리는 삶을 의미합니 다. 곧 무엇입니까? 천국인 것입니 다. 영원한 안식인 것입니다. 그래서 신앙 생활을 잘한 자는 천국이 기다 리고, 그에게 줄 상급, 면류관이 기 다리고, 그 뿐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기다리시고, 예수님이 기다리시고,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우리를 환영할 준비를 다 하고 기다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신자는 지옥만 갈 수밖에 없습니다. 또 예수를 믿고 신앙 생 활을 했으나, 봄이 와서 씨를 심기 는 심었는데, 구원은 받았는데, 여름 동안 일하지 아니한 사람은 천국은 가긴 가데, 천국을 가니 무엇이 기 다립니까? 부끄러움이 기다립니다. 천국에 갔어요. 은혜로 갔어요. 하나 님의 사랑으로 갔어요. 그러나 여름 동안 일하지 아니하고, 땀 흘리지 아니하고, 수고하지 아니하고, 성령 충만 하지 아니하고, 말씀충만 하지 아니하고, 전도하지 아니하고 봉사 하지 아니하고, 나눠주지 아니하고, 실천하지 아니했기 때문에, 천국은 가긴 가지만 부끄러움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할 것은, 봄이 지나면 여름이 오고, 여름이 지나면 가을이 오고, 가을이 지나면 겨울이 옵니다. 신앙적으로 지금 우 리는 가을입니다. 분명히 우리에게 겨울이 옵니다. 인생의 겨울이 아니 라, 신앙의 겨울. 주님이 재림하신 다, 그 말입니다. 그 주님과 영원한 천국에 갈 것입니다. 이 겨울이 오 기 전에 더 많은 열매를 맺어야 합 니다. 인생은 한 번 왔다 가는 것은 정한 이치. 인생은 두 번 오지 않습 니다. 불교처럼 인생이 윤회설이 아 닌 것입니다. 한 번 왔다가, 한 번 살다가, 한 번 가는 것은 정한 이치. 이것은 바꿀 수가 없습니다. 한 번 믿을 때에 잘 믿어야 합니다. 좋은 씨를 심어야 합니다.

또 그 뿐이 아닙니다. 우리는 일 할 때 부지런히 힘써 일해서 좋은 밭이 되어야 되고, 우리가 정말로 성령충만하고 말씀충만해서 힘써서 수고의 땀을 흘려야 가을에 가서 많 은 수확을 거두고 천국의 상이 있 다, 그 말인 것입니다. 우리는 분명 히 주님과 함께 천국갈 것입니다. 영원한 휴양지, 영원한 안식처, 영원 한 천국에 갈 것입니다. 우리는 주 님과 함께 그곳에서 영원히 누리며 살 것입니다. 이 땅에서 정말로 봄 신앙에서 구원의 확신, 올바른 신앙 고백을 하고, 여름 신앙에서 성령충 만하고 말씀충만해서 주어진 사명을 잘 감당하면 분명히 가을에 많은 열 매를 맺어서 마지막 영원한 안식에 가서 승리하는 우리 모두가 될 것입 니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