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복음의 소망 / 골1:23-29

  • 잡초 잡초
  • 595
  • 0

첨부 1


성경 : 골1:23-29
제목 : 복음의 소망


2003년 새해를 맞으면서 새로운 환경을 발전적으로 소망하는 우리들에게 성경을 통하여 축복된 자아상이 빠른 시간 내에 확고히 정해질 수 있기를 원하면서 변하지 않을 하나님의 축복된 소망인 선교의 사명을 위해서 오늘 첫 주 복음의 소망이란 주제로 계시적인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자 합니다.


1.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복음 사상

23,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너희 들은 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 그리하리라 이 복음은 천하 만민에게 전파된 바요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노라
세상의 변화에 복음의 전략적 형태는 달라질 수 있어도 복음의 진수는 전승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불변하신 말씀으로 계시기 때문입니다. 영원 불변의 언약과 축복의 생활 성질에 대한 교훈은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진 복음의 의지는 절대적 가치라는 진리로서 언제나 변하지 않는 영생이라는 대 주제와 특별한 기독교의 삶의 형태 그리고 개혁과 성화의 성도의 생활운동은 계속되는 것입니다.
복음은 변질될 때 하나님의 진노를 받게 됩니다. 복음의 중심인 예수님이 다르게 소개 될 때 영혼들이 버림을 당하거나 그 실족케 하는 일로 인해 하나님의 형벌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눅 17:2 저가 이 작은 자 중에 하나를 실족케 할진대 차라리 연자 맷돌을 그 목에 매이우고 바다에 던지우는 것이 나으리라
약 3:1 내 형제들아 너희는 선생 된 우리가 더 큰 심판 받을 줄을 알고 많이 선생이 되지 말라
바르게 복음을 전할 수 있다면 하나님의 칭찬 받을 귀한 종으로 영광을 얻을 것입니다. 복음 사역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의 영광이 아닌 하나님 영광 중심의 절대적 가치에 임하는 것입니다.


2. 고난받는 복음의 소망

24, 내가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
복음 역사 2천년은 고난의 역사입니다. 이것은 예정된 역사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인생들이 가진 세속주의와 그 배후의 사단적 역사에 대항하면서 새롭고 단단한 길로 돌이키게 하는 것은 개혁이요 동시에 아픔을 벗어날 수 없습니다.

복음을 위한다는 것은 성도의 삶 전부로 표현하는 것이지만 복음 전파를 주된 삶의 의무로 하는 목회와 선교에 있어서는 더욱 고난을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 고난은 주님이 세상에 계시면 계속적으로 고난 받을 실 그 복음을 위한 고난의 사역에 동참한다는 뜻으로 복음의 소망은 곧 영광의 소망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를 전하는 것이 결국 영광스런 과업이기 때문입니다.
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3. 능력을 가진 복음의 소망

29,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복음이 사상이기도 하나 생명력을 가진 하나님의 언약이기 때문에 복음 전파의 원동력은 하나님이 주시는 힘에 의지해야 하고 능력이 있어야 증거가 가능합니다.

행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성령은 받았으나 능력이 없이는 복음 사역을 힘있게 행사할 수 없습니다. 복음 사상의 뜨거운 힘이 솟구쳐야 합니다.
고전 4:20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
본문 29절에 하나님의 능력을 안고도 힘을 다해 수고한다는 바울의 말을 기억하면서 우리에게 반드시 하나님이 주시는 은혜와 은사적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복음의 능력은 복음의 중심, 예수님 인물 자신이 사회적으로도 위대한 힘이 되십니다. 세계의 정신을 주도하시는 분으로 그 위치를 확고하게 사셨고 이 소문과 인물사적 힘은 지구 끝까지 갈 것입니다. 이  예수님을 우리가 믿고 생명의 주인으로 섬긴다는 것이 우리에게 곧 힘이 되는 것입니다.

동시에 복음은 이론의 철학이 아닌 살아 계신 하나님의 역사를 힘입어 증거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적 힘을 가지고 힘쓸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 살며 세상이 목표하는 것과 다른 복음의 완전한 소망을 안고 올 한 해도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복음 때문에 정해진 고난은 즐겨 받을 수 있고 또한 축복의 언약을 기억하면서 열심히 섬겨야 할 것입니다. 복음 전파를 위하여 성령의 충만함을 통한 능력 가운데서 올 한 해도 하나님과 동행하는 복음의 소망을 힘차게 발하는 우리들이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