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성만찬의 멧세지 / 마 26;26-30

  • 잡초 잡초
  • 355
  • 0

첨부 1


이 름 : 한희수목사
제 목 : 성만찬의 멧세지 [03,4,13.성찬식]
본 문 : 마태26;26-30  찬송144,135장  [2003,4,13.성찬식]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그러나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이제부터 내 아버지의 나라에서
새 것으로 너희와 함께 마시는 날까지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이에 저희가 찬미하고 감람산으로 나가니라“
2003년도 고난주일을 맞이하여 주님의 살과 피를 기념하면서 의미 있는 멧세지를 통하여 은혜(恩惠)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님과 밀접한 관계를 기지고 주님과 함께 삽시다.


1, 속죄(贖罪)를 위한 구속(救贖)의 은혜요 구원(救援)의 멧세지입니다.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찬미하고 감람산으로 나아가는 것은 십자가 지로 가는 것 입니다. 갈보리산으로 가는 것 입니다. 죄 값을 지불하는 것 입니다. 죽으로 가는 것 입니다. 완전 희생 제물되는 것 입니다.
사 53:5-7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그가 곤욕을 당하여 괴로울 때에도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음이여 마치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어린 양과 털 깎는 자 앞에 잠잠한 양 같이 그 입을 열지 아니하였도다”  주님의 성만찬은 죄 사함을 위한 보혈은 속죄의 은혜입니다. 구속의 은혜입니다.


2, 주님과 연합(聯合)한 성결(聖潔)의 멧세지입니다.

주님의 성찬은 “예수 그리스도 연합하여 함께 살리라고 하였습니다”
성찬식을 통하여 떡과 포도즙을 먹는 것은 “나를 위한 주님의 몸을 기념하는 것 입니다”
고전 11:23-27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 셨으니, 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 범하는 죄가 있느니라
사람이 자기를 살피고 그 후에야 이 떡을 먹고 이 잔을 마실지니, 주의 몸을 분변치 못하고 먹고 마시는 자는 자기의 죄를 먹고 마시는 것이니라“
눅 22:15-20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 유월절이 하나님의 나라에서 이루기까지 다시 먹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이에 잔을 받으사 사례하시고 가라사대 이것을 갖다가 너희끼리 나누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이제부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할 때까지 포도나무에서 난 것을 다시 마시지 아니하리라 하시고,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하여 주님의 보혈은 정하고 정하다. 주홍과 피와같이 붉은 죄 눈과깉이 희게해주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그리고 임마누엘을 약속 하였습니다.


3, 영원(永遠) 복락(福樂) 영생(永生)의 멧세지입니다.

살과 피는 떡과 포도즙으로 연계시켜 생명이요 영생이요
나를 위한 피로세운 새언약입니다. 생명의 언약이요 영원한 언약입니다.
요 6:53-57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영생을 주시는 멧세지입니다.


4, 전도(傳道)와 선교(宣敎)의 지상명령(至上命令)의 멧세지입니다.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십자가의 증인은 재림시까지입니다.
부활의 증거도 주님 오실때까지 입니다.
눅14:23 주인이 종에게 이르되 길과 산울 가로 나가서 사람을 강권하여 데려다가 내 집을 채우라. 라고 하였습니다. 축호전도, 방문전도, 노방, 외침, 시위, 직장, 학원, 전화, 서민, 아파트, 청소, 행사[경로, 점심, 파티] 구제, 이슬비, 옥중, 유치장, 이슬비, 태신자, 씨뿌리는 전도, 등등 열심히 하여 주님의 집을 채웁시다.
마 9:31 저희가 나가서 예수의 소문을 그 온 땅에 전파하니라.  마10:7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왔다 하고,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하리라 하시니라.[마26:13, 막14:9]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도합시다. 적극적으로 철저하게 준비하여 전도합시다. 우리의 최고 최대의 사명의식을 가지고 전도합시다.
전도하면 최고의 상이 약속되여있습니다. 각 가지의 면류관이 준비되여 있습니다.

성남 제일교회 담임했던 박용규목사님의 간증 가운데 하늘나라 상급중에 전도하므로 마련되는 상급과 재료가 가장 값 있고 고급 재료가 된다 고 하였습니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단12:3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여러분 예수믿고 구원만 받으면 된다. 상급은 없어도 괂찬다 하면 위험한 신앙 생활입니다. 우리는 긴장하며 최선을 다하며 복음의 사명을 감당하여 행20;24절 같이 생명받칠 각오와 결심으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거합시다.
할렐루야 이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