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마귀의 속삭이는 생각을 물리쳐라 / 요 13:1-26

  • 잡초 잡초
  • 1884
  • 0

첨부 1



마귀의 속삭이는 생각을 물리쳐라
젊은이 설교 홈 myhome.naver.com/chapelainkhj 천안외대 김홍진 목사
요한복음 13:1-26

  믿음 좋은 한 자매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충만한 믿음 가운데 몇 주 동안 평안과 기쁨가운데서 즐겁게 살고 있었습니다. 매우 밝고 헌신적이며 승리의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 평온한 몇 주의 나날이 계속되지 못했습니다. 어떤 우연한 일로 갑자기 심한 분노가 일기 시작했습니다. 그 분노가 결국 그의 믿음의 삶을 압도하여 폭발시키고 말았습니다. 그 때 그의 마음에는 마귀의 이런 속삭임이 들려왔습니다. “자, 봐라. 그 동안 네가 믿었던 것이 전부 잘못된 것이었고, 모든 일에 대해서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채 속아 살아왔으며, 참된 믿음의 길에 들어서지도 못했던 거야. 참 된 믿음의 길, 그것은 허구이지 실제로 있는 것이 아니야, 그러니 이제 쓸데없는 것들일랑 모두 포기해 버리고 네 인생을 하고 싶은 데로하고 자유롭게 살아라. 넌 결코 지금보다 더 완전하게 자기 자신을 헌신할 수도 없을 것이며, 더 깊고 충만한 믿음에도 도달하지 못할 거야. 그러니 겉으로 보기에는 거룩한 듯한 이 믿음의 생활은 실질적으로는 너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할 것이 틀림없어” 마음속에 이런 속삭임이 들려왔습니다.

  이런 생각들이 순간순간 그녀의 마음 속에 섬광처럼 번뜩였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로우신 방법으로 늘 깊은 믿음의 훈련을 받아왔으므로, 그녀는 마음 속에서 이런 마귀의 속삭이는 음성으로 듣고 즉시 처리했습니다. “그렇다. 나는 몹시 마음이 괴롭다. 그러나 나는 달콤하게 속삭이는 마귀, 너의 음성은 믿을 수 없다.” 그리고 그는 방으로 뛰어 들어가 침대방으로 들어갔습니다. 늘 하던 데로 기도의 무릎을 꿇고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내적으로 일어나는 갈등이 너무나 커서 조용히 기도할 수 없었습니다. 큰 소리로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 내 죄를 용서하시고 내 마음속에 교묘하게 속삭이는 이 마귀의 속삭임을 떨쳐버려 주옵소서” 어느 덧 기도하는 자기의 목소리가 평상시 기도하는 목소리로 돌아왔습니다. 기도 중에 노래가 흘러 나왔습니다. “평안을 너에게 주노라, 세상이 줄 수 없는, 세상이 알 수도 없는 평안, 평안, 평안, 평안을 네게 주노라.” 마음 속에는 “평강이 있으라” 하는 하나님의 고요한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에 들어와 자기의 생각을 집어넣습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여 우리를 통제하려 합니다. 이것이 마귀의 작전입니다. 마귀는 험상궂은 얼굴로 우리에게 접근하지 않습니다. 달콤한 생각으로, 합리적인 생각으로 우리에게 접근합니다. 마귀는 우리에게 속삭입니다. 그 속삭임을 주어 우리로 행동하게 만듭니다.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어떻게 우리가 이 마귀의 속삭이는 생각들을 물리칠 수 있을까요?
  첫째, 마귀가 생각을 통해 우리에게 속삭이며 들어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에 속삭입니다. 마귀가 들어올 때는 순간 아무 예고도 없이 육체로 쑥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마귀는 우리 생각에 속삭임으로 우리에게 들어와 우리를 통제합니다. 마귀는 우리의 마음에 속삭이며 들어옵니다.

  본문 요한복음 13장 2절을 보면 “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니” 그랬습니다. 그리고 나서 예수님은 가룟 유다를 지목하면서 나를 팔자가 있다. 그는 바로 내가 떡 조각을 나눠주는 자이다. 유다에게 떡 조각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27절에 “조각을 받은 후 곧 사단이 그 속에 들어간지라” 그렇습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에 속삭입니다. 마귀는 마음에 속삭입니다. 마귀를 팔려는 생각을 넣습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에 속삭입니다. 우리의 마음의 생각에 속삭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죄를 지을 생각을 가지도록 속삭입니다. 마귀는 오늘날도 우리에게 교묘하게 속삭입니다. 죄를 짓도록 속삭이는 생각을 집어넣습니다. 그 속삭임을 분별해 내야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성령도 우리에게 속삭입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 성령도 속삭입니다. 그런데 그 생각들이 성령의 속삭임인지, 마귀의 속삭임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마귀의 속삭임인지 분별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마귀의 속삭임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마귀가 속삭이는 생각인지 성령께서 속삭이는 생각인지 구분은 매우 간단합니다. 마귀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죄가 되는 지, 쾌락을 추구하는 지, 내 욕심을 자극하는 지를 보십시오. 이것은 100% 마귀의 속삭임입니다. 유다는 돈이 되는 속삭임을 마귀가 했습니다. 마귀는 유다의 욕망을 자극했습니다. 욕심을 자극했습니다. 마귀는 유다에게 “돈을 받고 팔아라”는 생각을 넣었습니다.

  마귀의 속삭임은 죄를 짓게 합니다. 그 속삭임은 달콤할 수 있습니다. 인간적인 생각입니다. 하나님과 멀어지게 하는 생각입니다. 마귀의 생각은 그럴 사 합니다. 그러나 결국은 쾌락을 추구하며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합니다. 마귀의 속삭임의 결과는 죄를 짓게 만듭니다. 스캇 팩이라는 심리학자는 말하기를 마귀는 태초에 아담과 하와에게 죄를 지을 생각을 넣었다고 말했습니다. 마귀는 생각에 속삭이면서 죄를 짓게 만듭니다.

  사단이 특별히 예수 믿는 사람을 죄짓게 만들 때, 예수 믿는 사람을 유혹할 때에 쓰는 방법이 네 가지 있다고 합니다. 첫째는, 바로 다윗 이미지를 가지고 나오는 것입니다. “다윗 왕을 보라, 그렇게 범죄 했지만 회개한 다음에 훌륭한 왕이 되지 않았느냐, 그저 죄 많이 짓다가 어느 때가서 회개만 하면 된다.” 이렇게 유혹한다는 말입니다. 둘째는, 모세의 이미지입니다. “모세는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이지만 그에게는 혈기가 있었다. 모세를 보아라, 그는 사람을 쳐죽이기도 했고, 돌비석을 깨뜨리기도 했고, 사람들 앞에서 반석을 땅땅 내리치기도 했던 혈기 많은 사람이었다, 그래도 위대한 사람이었지 않느냐, 네가 혈기 좀 부렸기로서니 뭐 걱정할 것이 있느냐, 괜찮다” 이래가면서 유혹을 하는 것입니다. 셋째는 베드로의 이미지를 가지고 나온답니다. “베드로를 보아라, 그는 예수님께서 기도하실 때에 겟세마네 동산에서 잠만 잤다, 예수님을 세 번이나 모른다고도 했다. 그러나 그는 성령 받은 다음에 큰 일을 하지 않았느냐, 지금을 잘 때이다, 푹 쉬어라” 이래가면서 유혹한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무서운 유혹이 무엇인가 하면 바로 바울 이미지입니다. “바울의 메시지를 들어보라, 오직 믿음으로 구원을 얻는다고 말하지 않았느냐. 행위는 상관이 없다. 마음대로 살아라. 이미 구원을 받아놓은 것이다, 나는 구원받기로 이미 예정된 사람이니까 거꾸로 가건 말건 천당 가기로 정해졌다. 걱정 말아라” 이렇게 유혹을 한다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마귀는 우리보다 영특합니다. 그러나 마귀의 속삭임에 우리가 넘어갈 수는 없습니다. 마귀는 합리적인 생각을 넣어 이렇게 속삭이면서 죄를 짓게 만듭니다. 그러나 분별해야 합니다. 마귀의 생각은 죄를 짓게 하는 생각입니다. 마귀의 생각은 악한 꾀를 내는 생각입니다. 마귀의 생각은 세상 쾌락을 쫓는 생각입니다. 마귀의 생각과 육의 생각입니다. 마귀의 속삭임을 분별하십시오. 그 음성에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마귀의 속삭임을 분별하십시오. 그럴 사한 논리와 합리적인 속삭임에 넘어가지 않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둘째, 마귀가 사용하는 속삭임의 대표적인 형태는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마귀가 속삭일 때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마귀는 부정적인 생각을 통해서 우리에게 속삭입니다.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매우 매력적으로 생각합니다. 마귀는 인간의 심리를 이용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은 마귀의 무기입니다. 마귀는 오늘도 우리 속에 부정적인 생각으로 속삭이고 있습니다.

  본문의 상황을 보면 마귀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유다에게 속삭였습니다. 유다는 메시야를 따라다닐 때 그가 유대나라를 로마의 압제로부터 건지는 정치적인 메시야이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이나 씻기고, 병자들과 함께 놀고, 귀신 들린 자들이나 돌보고 있으니 유다의 기대에 차지 않습니다. 이 유다의 마음 속에 예수는 무능력한 자라는 부정적인 생각이 듭니다. ‘내가 예수에게 속았구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부정적이 생각이 들어갔습니다. 예수를 통해서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그리고 예수를 배반해버려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수와 결별해 버려야겠다는 부정적인 생각이 들어갔습니다. 기왕에 부인할 것, 이왕에 배신할 것, 예수를 돈이나 받고 팔아버려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예수님을 배반하고 은 30냥을 받고 팔아버립니다. 이것이 마귀의 작전입니다. 13장 2절에 보았더니 마귀가 유다를 팔 마음을 넣었다고 했습니다.

  심리학자 <데이빗 씨맨즈>라고 하는 분은 사탄이 인간에게 유혹할 때에 치명적 유혹의 방법은 지극히 심리학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간을 유혹한다는 것입니다. 첫째, 나는 아는 재능도 없다. 나는 아무 재능도 발견할 수가 없다. 나는 무능하다. 이렇게 자존심을 낮추어 버립니다. 자기에 대해 부정적인 사고를 집어넣는다는 것입니다. 자존심을 짓밟아 버리는 것입니다. Low Self-esteem, 이게 바로 사탄이 시험하는 방법입니다. 또 하나는 내게는 미래가 없다. 꿈도 없고 미래도 없다고 하며 미래에 대해서 부정적인 결정을 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는 '대인관계에 있어서 나는 아무 자신감도 없다' 그런 부정적인 마음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특별히 하나님 앞에서 너는 아무 쓸모도 없다. 네 죄가 얼마나 많으냐? 네가 얼마나 미련한 놈이냐? 네가 얼마나 게으른 놈이냐? 너는 하나님 앞에 아무 쓸모가 없다. 이렇게 마귀는 부정적인 해석을 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은 바로 마귀가 주는 마음입니다.

  미국에 카네기 공과대학(C.I.T.)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생살이에 실패한 사람들, 직장생활에, 가정생활에, 그리고 사회생활에 실패한 사람들만 만 명을 표본조사해서 연구해 보았습니다. 실패한 이유가 무엇일까? 전문적 기술과 지식이 결여되어서 실패한 사람은 15%밖에 없고, 85%가 인간관계에서 실패한 것이었습니다. 이런 통계를 얻고 연구한 사람들도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면 도대체 인간관계란 또 무엇이냐? 그 무슨 관계에서 실패했다는 거냐, 하고 추적해서 심층 연구해 보니까 이 사람들은 한결같이 Negative Mental Attitude, 부정적 의식, 부정적 생활자세를 가지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공통적으로 가지는 것이 긍정적으로 생각할 줄을 알고, 실패한 사람들은 항상 부정적이라는 것입니다. 인간관계가 그렇고, 사물에 대한 생각이 그렇고, 사건에 대한 이해가 그렇고, 언제나, 역사에 대한 이해도 항상 부정적입니다. 그 사람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마귀는 부정적인 사고를 주어 인간을 실패케 만듭니다.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기억하십시오. 마귀의 작전은 부정적인 생각을 당연히 하도록 환경을 만들고 우리에게 부정하도록 속삭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 마귀의 이 교묘한 작전에 넘어가지 말기를 바랍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듭니까? 마귀의 속삭임입니다. 부정적인 속삭임을 듣지 마십시오. 마귀의 속삭임에 귀기울이지 마십시오.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마다 추방해야 합니다. 마귀에게 넘어가지 않으려면 부정적인 속삭임에 자신을 팔지 마십시오. 단호히 거절하십시오. 부정적인 속삭임으로 여러분 마음에 마귀가 다가올 때 오직 믿음으로 단호히 거절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셋째, 마귀의 생각에 직면할 때는 즉시 기도함으로 성령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마귀의 속삭임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마귀의 속삭임을 직면하는 순간 기도함으로 성령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마귀의 속삭임은 너무나 교묘해서 우리의 이성을 마비시킵니다. 마귀의 속삭임은 매우 이성적이고 합리적이어서 우리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듭니다. 마귀의 속삭임은 아주 천사처럼 다가오기 때문에 물리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마귀의 속삭임이 있는 순간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성령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기도함으로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야 합니다. 내 의지로 추방하지 못할 때 성령의 능력으로 마귀의 속삭임을 물리쳐야 합니다.

  인간의 생각과 마귀의 생각과 육의 생각은 항상 조화를 이룰 때가 있습니다. 인간은 근본적으로 죄인이기 때문에 그 생각이 죄의 형상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타락한 인간은 욕심에 이끌리기 때문에 마귀의 생각과 육의 생각과 일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로마서 8장 6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그 육신의 생각은 인간의 마음에 그대로 나타납니다. 마가복음 7장 20절에서 23절 보면 “또 가라사대 사람에게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적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흘기는 눈과 훼방과 교만과 광패니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인간의 생각과 마귀의 생각이 공통점이 많기 때문에 마귀의 속삭임을 물리치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마귀의 속삭임이 있을 때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기도의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의지와 결단과 사고와 모든 생각까지 주관해주시도록 도움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이 때 우리는 마귀의 속삭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국 ○○○선교사님이 저희 교회에 와서 간증했습니다. 성경을 가지고 들어가게 되었답니다. 그 나라는 성경을 자유롭게 가지고 들어갈 수 없답니다. 성경을 가지고 들어가다가는 빼앗깁니다. 선교사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업가로 왔다 갔다 합니다. 그런데 성경을 한 포대 넣고 가는데 공항을 통과해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이 때 선교사님에게 부정적인 생각이 몰려 왔습니다. “이것, 발각되면 선교도 못하고 성경도 다 빼앗기니 큰 일 났다. 검색이 너무나 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냥 가지고 가지 말까? 들키면 추방이다. 선교도 못한다. 그냥 몸만 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때 선교사님께서 마음으로 하나님을 잠시 불렀습니다. 소리내어 기도하지 못할 상황이라 성령님을 부르며 조용히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후 하나님의 성령께서 "마귀의 속삭임에 넘어가지 마라. 긍정적이고 창조적인 생각을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선교사님은 즉시로 깨닫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나는 주안에서 담대하리라"고 시인을 했습니다. 그러자 불안이 사라졌습니다. 이상하게도 성경책 검색하지 않았습니다. 무사히 통과되어 선교지까지 성경을 가져가 배포하게 되었다는 간증이었습니다. 할렐루야!

  우리는 내 생각에 순간 마귀가 속삭일 수 있습니다. 마귀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우리를 다스릴 수 있습니다. 지금도 마귀는 우리에게 늘 속삭입니다. 우리를 넘어트리기 위해서 안달입니다. 아주 고차원 전법을 씁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도록 살살 속삭입니다.

  이때 중요합니다.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마귀의 속삭임에 순종하지 마십시오. 마귀의 속삭임이 있을 때, 우리 속에서 성령님은 항상 권고하십니다. 이 성령님의 속삭임을 들어야 합니다. 내 의지와 결단이 부족합니다. 내 믿음이 부족합니다. 내 믿음으로 마귀의 교묘하고 합리적인 속삭임을 밀어내기 어렵습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무릎을 꿇는 것입니다. 성령님을 의지하십시오. 나를 돕는 성령님, 나의 의지와 결단까지 다스릴 수 있는 성령님께 의지하면서 기도하십시오. 성령님은 우리에게 속삭일 것입니다. 새로운 믿음의 생각으로, 새로운 결단으로 우리를 촉구하실 것입니다. 이 음성을 듣고 마귀의 속삭임을 능히 물리치기를 바랍니다.

  맺는 말

  때때로 우리는 마귀의 속삭임을 듣게 될 것입니다. 괜히 염려가 됩니다. 생각지도 않았는데 문뜩 불안한 예감이 들어서 걱정입니다. 옛일을 기억나게 하여 마음을 뒤숭숭하게 만듭니다. 순간순간 마귀는 우리의 마음에 다가와서 쓸데없는 생각들을 넣어줍니다. 마음에 속삭이면서 삶을 갈등하게 만듭니다. 이런 속삭임은 우리 이성이 사고하는 능력이 있는 그 날까지 계속할 것입니다.

  마귀는 오늘도 내 삶의 수많은 결정과 판단하는 순간에 속삭일 것입니다. “안 된다” “하지 말라” “불안하다” “걱정된다” 그러나 성령님의 음성에 귀기울여보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는 여전히 나에게 머물고 있다. 하나님은 나를 결코 이 땅에 버려 두시지 않는다. 주의 은혜로 나는 복 받은 자이다. 하나님이 과정과 결과를 책임지신다” 누구의 음성에 귀 기울일 것입니까? 마귀의 속삭임에 귀를 기울이며 인생은 파멸되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성령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면 능력 있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믿습니까? <아멘>

  사랑하는 청년 여러분, 기억하십시오. 성령이 내주하고 있는 하나님의 자녀의 삶은 순간 마귀의 속삭임에 넘어갔다 하더라도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성령님을 의지하면 성령님은 우리의 의지를 도우십니다. 혹 우리의 마음에 속삭이는 마귀의 음성에 넘어갔다 하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우리는 마귀의 속삭임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마귀의 속삭임을 추방하십시오. 믿음으로 하나님을 부르며 마귀의 속삭임을 물리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