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명령(命令)을 지켜 행하라 (신 8;1-6)

  • 잡초 잡초
  • 436
  • 0

첨부 1



제 목  명령(命令)을 지켜 행하라 [04,3,7.주일낮]

신 8:1-3 “내가 오늘날 명하는 모든 명령을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고 번성하고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으리라.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 하심이라.

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신 8:4-6 “이 사십년 동안에 네 의복이 해어지지 아니하였고 네 발이 부릍지 아니하였느니라. 너는 사람이 그 아들을 징계함 같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징계하시는 줄 마음에 생각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령을 지켜 그 도를 행하며 그를 경외할지니라.

하나님의 명령과 규례와 법도와 계명을 지켜 행하고 그를 경외하라 고 하였습니다.
말씀 가운데 하라는 1537회, 하지 말라는 9+639=748회 나옵니다. 절대적인 명령입니다.

1, 하라는 명령은 정말 좋은 것입니다. 아름다운 것 입니다.

활기찬 하나님의 요구입니다. 자신 있게 권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인류역사 속에서 반복된 것 입니다. 너무너무 확실하게 임상실험을 거쳤습니다.
그리고 너무나 분명하게 그대로 시행한 것 입니다. 또한 실감 있게 행한 분들이 많습니다.
틀림없는 것 이며 의심할 바 없는 것 입니다. 과연 하는 것이 생활의 척도인 것 입니다.
신 30:2 너와 네 자손이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와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한 것을 온전히 따라서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하면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삼상 15:22 사무엘이 가로되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 목소리 순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수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순종은 좋은 것입니다. 남편은 아내를 사랑하고 아내는 남편을 순종하라고 하였습니다.
순종은 축복입니다. 활력입니다. 건강입니다. 기쁨이요 아름답습니다. 이적입니다.

요 2:5-9 “그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거기 유대인의 결례를 따라 두 세 통 드는 돌 항아리 여섯이 놓였는지라.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구까지 채우니,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하인의 사명은 갖다 주는 것 입니다. 연회장이 선포함.

순종은 빠를수록 좋습니다. 회개도 빠를수록 좋습니다.  불평, 불화 불만은 불행입니다.
화해와 순종과 행함은 행복입니다. 화해도, 욕심을 버리는 것도 빠를수록 좋습니다.
순종의 기술, 사랑의 기술, 행함의 기술입니다. 왜요 잘 안되니까? 기술은 배워야 합니다.
반복해야 합니다. 합숙 훈련해야 합니다. 단련하고 숙련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격증을 따야합니다.  가정 바로 세우기를 위한 아버지 학교에 가면 아버지 자격증을 줍니다.


2, 살고 번성하고  얻으리라.

선민의 고난은 인격이 다듬어집니다. 마음의 단련, 행함의 시금석(試金石)이 됩니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신비로운 사건을 체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행하면 생명을 얻으리라. 받으리라, 체험하리라, 새로워지리라, 만족하리라,
풍성하리라, 감사 감격 감탄하리라.

출애굽16;14, 31. “그 이슬이 마른 후에 광야 지면에 작고 둥글며 서리 같이 세미한 것이 있는지라. 이스라엘 족속이 그 이름을 만나라 하였으며 깟씨 같고도 희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았더라.” 40년 동안의 한결같은 만나의 양식은 그야말로 완전(完全)식품(食品)이요 바이타민A-Z까지 들어있고 마그네슘이나 철분(鐵粉)이나 혈압(血壓)조절(調節)이나 소화기능(器能)이나 모든 것이 함유(含有)되어 있는 그야말로 종합(綜合) 식품 입니다. 간편하면서도 가장간단하게 매우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공평(公平)하게 주시는 고기능(高技能) 식품입니다. 초월(超越)첨단(尖端) 최첨단((最尖端) 식품(食品)입니다. 이런 식품을 연구하여 개발하면 성공 할 것 입니다. 하나님의 신비로운 것 입니다. 옷이 헤어 지지 아니 합니다. 발병이 나지 아니 합니다. 하나님의 전지전능의 역사를 알게 되는 지혜가 생깁니다.

창 12:2-3“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

신28:1-2“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신 30:5-6“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네 열조가 얻은 땅으로 돌아오게 하사 너로 다시 그것을 얻게 하실 것이며 여호와께서 또 네게 선을 행하사... 더 번성케 하실 것이며,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 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라고 하였습니다.

신 30:8-9“너는 돌아와 다시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한 그 모든 명령을 행할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여 이 율법 책에 기록된 그 명령과 규례를 지키고 네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 네 하나님께 돌아오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모든 일과 네 몸의 소생과 네 육축의 새끼와 네 토지 소산을 많게 하시고 네게 복을 주시되 곧 여호와께서 네 열조를 기뻐하신 것과 같이 너를 다시 기뻐하사 네게 복을 주시리라.”


3,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외할지니라. 그리고 영광을 돌릴지니라.

신 6:1-3“이는...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가르치라 명하신바 명령과 규례와 법도라 너희가 건너가서 얻을 땅에서 행할 것이니, 곧 너와 네 아들과 네 손자로 평생에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내가 너희에게 명한 그 모든 규례와 명령을 지키게 하기 위한 것 이며 또 네 날을 장구케 하기 위한 것이라. 이스라엘아 듣고 삼가 그것을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복을 얻고 네 열조의 하나님께서 네게 허락하심 같이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서 너의 수효가 심히 번성하리라.”[창15;6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이를 그의 의(義)로 여김]

창 22:2,12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네 아들 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지시하는 한 산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 할 때에 즉시 순종하였더니.
사자가 가라사대 그 아이에게 네 손을 대지 말라 아무 일도 그에게 하지 말라 네가 네 아들 네 독자라도 내게 아끼지 아니하였으니 내가 이제야 네가 하나님을 경외하는 줄을 아노라.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명령을 지켜 행하면 활력 넘치는 그리스도인의 삶이될 것 입니다.
일상생활의 건강한 환경이 이루어질 것 입니다. 주님의 약속이 이루어질 것 입니다.
할렐루야 임마누엘 여호와 닛시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