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힘을 다하여 주님을 사랑하라 (막 12:29-31)

  • 잡초 잡초
  • 1892
  • 0

첨부 1


- 설교 : 이근수 목사

지난 시간 까지 마태복음 22장의 말씀을 중심으로 하나님을 세 가지로 사랑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상고하며 은혜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마가복음에는 예수님이 한 가지를 더 추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힘이란?
[칼카우로] 육체적 힘, 영적 능력, 지적 능력, 정치적권력, 재정능력, 고통, 슬픔
육체적인 힘, 권력, 영적 능력, 경제력을 다하여, 육체적 으로 당하는 고통을 인내하면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 실천력, 성취력[execution]을 다 드려서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1.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해 열매를 거두는 것입니다.

성도는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해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학생은 공부에 최선을 다하고, 운동선수는 운동에 최선을 다하고, 사업가는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정치인은 정치에 최선을 다하고 주부는 가사에 최선을 다해 열매 맺어야 합니다. 열매를 맺어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그것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1) 힘을 다해 축구하는 최태욱 선수
축구 선수입니다. 고등학교 축구 선수 시절 같이 축구하는 친구 중에 목사님 아들이 있었는데 그가 최태욱 선수에게 전도를 했습니다. 최태욱 선수는 그 친구를 따라 인천 만수교회에 다니며 신앙생활을 했습니다. 그가 부상을 당했을 때 친구 아버지 목사님의 기도를 받고 낳았고, 몸이 작고 약했지만 예수 믿고 체력이 더 좋아졌고, 기량도 더 좋아져서 청소년 국가 대표, 2002 월드컵 국가 대표, 아테네 올림픽 국가 대표선수로 뽑혔습니다.
그는 축구하여 첫 번째 소득 2억에서 십일조 헌금으로 2천 만 원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아버지는 아들이 2천만 원을 헌금한 것을 알고 만수교회 목사님에게 찾아가 헌금한 돈을 돌려달라고 했습니다. “어린 제 자식이 목사님의 꼬임에 빠져 거금 2천 만 원을 헌금했으니 되돌려 달라”고 했습니다. 최태욱 선수는 아버지에게 말하기를 ‘제가 하나님이 복 주셔서 부상도 나았고, 기량도 탁월해 졌고, 체력도 좋아져서 국가 대표선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십일조는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입니다. 제가 하나님의 복을 받아 국가 대표선수가 되었으니 아버지도 빨리 하나님 믿으시라’ 고 전도를 해서 지금은 그의 아버지도 신앙생활 한다고 합니다. 할렐루야!
최태욱 선수는 골을 넣으면 운동장에서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우리들도 내가 하는 일에 최선을 다 해서 열매를 맺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학생은 공부, 직장인은 일, 사업하는 분은 사업에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2) 힘을 다해 전도한 바울과 실라
하나님을 믿는 사람도 고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인내하는 것이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바울과 실라가 힘써 빌립보에서 전도를 하다가 폭도들에게 붙들려 옷이 찢기고 매를 맞고 나중에는착고에 차여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 밤에 두 사람은 죄수들이 들을 수 있을 정도의 큰 소리로 감옥에서 기도하고 찬미를 했습니다. 그때 갑자기 강력한 지진이 나서 감옥이 흔들리고 옥문이 열리고 죄수들을 묶은 것들이 다 벗어지는 일이 일어났습니다.[행16:21-27] 간수는 죄수들이 도망친 줄 알고 자살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때 바울이 죽지 못하게 막았습니다. 간수가 물었습니다. ‘선생님,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얻겠습니까?’바울이 대답하기를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는다’고 복음을 전하니 그들이 낮에 두들겨 팬 곳을 씻어주고 예수를 믿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사도에게 음식도 대접하며 크게 기뻐하였습니다.[28-34] 바울과 실라는 아시아와 유럽을 복음화하고 교회를 세우는데 큰 공을 세웠습니다.

하나님의 보상-
어제 IVF 이사회가 있었습니다. 1년간 안식년을 다녀온 연세대 한 모 교수님 말씀에 의하면- 한국학생들이 세계적 명문 옥스퍼드 로 스쿨에 다니고 있는데 그 부모님들 배경을 보면 거의 모두가 하나님께 헌신하여 영혼 구원에 진력한 선교사님들, 세계 평화에 기여한 분들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어찌 된 일이냐고 할 때 모든 이사들이 그것은 하나님의 보상이다. 하나님이 부모님이 헌신을 받으시고 상으로 자녀들에게 복을 주신 것입니다. 심은 대로 거둔 것이란 결론이 나왔습니다. 부모가 하나님을 사랑한 대가로 자녀들이 복을 받은 것이었습니다.

IVF 에는 미국인 고문이 있습니다. IVP 출판하는 일에 자문을 하면서, 카나다 대학에서 강의를 하십니다. 어제도 교수들에게 기독교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도전을 주지 못하고 있다. 바르게 지도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2. 능력 있게 일하는 것입니다.

능력은 눈에 보이는 능력과 눈에 보이지 않는 영력이 있습니다. 이는 영적인 힘, 하나님의 힘, 신령한 힘입니다. 이 힘은 세상과 마귀를 이깁니다.
1) 능력 많은 다니엘 -
청년 다니엘은 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 그는 영적인 능력이 있었습니다. 그는 왕이 잃어버린 꿈을 해석했습니다. 이는 하나님이 주신 신령한 능력이었습니다. 왕은 영적 능력이 탁월한 다니엘을 바벨론의 박사장(博士長)으로 삼았습니다. 느브갓네살 왕이 죽고 벨사살 왕(느부갓네살의 아들)이 고관 1천 명을 초청하여 큰 잔치를 열었는데 갑자기 손가락이 나타나 벽(壁)에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 신"이라는 글자를 썼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두려웠습니다. 바벨론 박사들은 아무도 그 뜻을 몰랐으나 다니엘은 알았습니다. 하나님이 주신 신령한 능력이었습니다. 그는 "왕의 나라가 나뉘어서 메대와 바사 사람에게 준다" 고 해석했습니다.
왕은 다니엘을 총리로 삼았습니다(단 5장)

기도한 다니엘
다니엘은 하루에 세 번 씩 자기 방문을 열고 예루살렘을 향하여 기도하였습니다. 그는 기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공직에 바빠도 기도했습니다. 바벨론 총리면 막강한 자리입니다. 그러나 그는 더 막강하신 하나님에게 기도했습니다. 대적자들의 모함에 걸려 다니엘은 기도했다고 사자굴에 던져졌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이 사자의 입을 막아 주셨습니다. 다니엘이 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다니엘을 보호해 주셨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이 주신 탁월한 능력으로 형통한 사람, 복된 사람이 되었습니다.
우리들도 다니엘 같이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고, 형통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도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는 영적 능력입니다. 기도는 하늘 문을 여는 열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동역하는 것입니다. 금번 부흥회를 통하여 우리가 지적 받고 깨달은 것은 ‘기도가 부족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기도가 부족해서 복을 받지 못하고 살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기도 없이 사업을 하려고 했고, 기도를 해도 시늉만 하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대문의 초인종을 한번 누르고 더 누르고 기다려 보지도 않고 돌아가 버린 어리석은 외판원 같이 기도했습니다.
우리는 기도해야 합니다.

새벽기도, 수요기도, 금요기도를 열심히 해야 합니다. 직분자는 이유를 대지 말고 기도하세요. 기도 하세요. 장로님, 권사님들이 오래 좀 기도 하세요. 아침에 출근도 하지 않는 분들이 5분도 기도하지 않고 일어나 가시는데 그러지 마세요. 30분 이상 기도하세요. 금요일에도 기도회 마친 후 장로님 권사님들은 30분 이상 기도하고 가세요. 집에 가면 잘 텐데 기도 좀 하고 가세요. 그래서 하나님의 복을 받으세요. 무슨 백이 있다고 그냥 가세요. 기도하세요. 기도하세요. [인사- 우리 기도합시다.]

요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한다
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한다.
요16:24 ... 구하라 그리하면 받는다.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하나님 사랑이 행동으로 실천으로 나타나야 합니다.
성도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지식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천력으로,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이 더 큰 복을 주십니다. 그래서 잘되고 승리합니다. 이렇게 사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무능력한 신앙인
하나님 사랑 받는 것은 좋아하지만 보답은 안합니다.
하나님 은혜 받는 것은 좋아하지만 감사는 없습니다.
하나님 축복 받는 것은 좋아하지만 헌신은 안합니다.
그래서 묵은 고목 같이 열매가 없습니다.

3. 힘을 다해 헌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힘을 다해 헌금 드리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헌금을 드리되 힘써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는 기도와 물질로 건설됩니다. 교회건축도 기도와 물질로 지어집니다. 그래서 우리들이 힘을 모아 기도하고 헌금을 드리는 것입니다.

사찰 집사 어머니와 아들
어느 교회에서 여 집사님이 사찰 집사로 교회청소를 했습니다. 온갖 궂은 일을 다 했습니다. 남편과 사별한 집사님은 아들 하나와 같이 살고 있었습니다. 어머니는 교회에서 일하면서 아들을 믿음으로 잘 길렀습니다. 때로 부흥 강사님, 외국 선교사님, 외국 목사님이 오시면 그 분들 숙소도 청소를 했습니다. 그런데 강사로 오신 외국 목사님이 어린 아들을 보고 너무 착하고 믿음이 좋아서 감동을 받았습니다.‘너 미국 가서 공부할 마음이 있냐. 내가 너를 아들을 삼아 공부를 시켜 줄 테니 미국에 가자’고 했습니다. 아들은 목사님을 따라 미국에 가서 공부를 했습니다. 믿음으로 공부를 잘했습니다. 고등학교 대학 대학원을 마치고 전자공학 박사가 되어 미국에서 좋은 직장에서 일하다가 우리나라 S 전자에 스카웃이 되어 전무가 되었습니다.

옛날 자기 교회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미국에서 공부하면서 기도한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자기가 훌륭하게 되면 모 교회에 멋진 파이프 오르간을 바쳐 하나님과 교회 사랑에 보답하는 것이었습니다.
미국 교회의 파이프 오르간이 너무 좋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귀국하여 목사님에게 교회에 파이프 오르간을 헌납하겠다고 했습니다. 10억을 헌금하겠으니 오르간을 사시라고 했습니다. 그 교회는 100년이 넘은 옛날 교회이고 작아서 큰 오르간이 필요치 않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제일 좋은 오르간으로 사시라고 10억을 헌금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며 자란 어린이가 복을 받아 잘되어서도 힘을 다해 파이프 오르간을 드리며 하나님과 교회를 사랑하여 성도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다른 교회 성도의 헌신
부흥회 때 말씀을 듣고 은혜를 받아 홍성교회 건축을 위해 헌금을 가지고 다른 교회 성도님들이 식당으로 달려왔습니다. 또 한 분 집사님은 금목걸이 2개를 바쳤습니다. 식당에서 저에게 봉투를 내 놓으면서 어머니는 불교인인데 홍성교회가 새로 건축되듯이 저의 엄마에게 새 생명을 부어주시어 구원받게 기도해 달라고 하면서 눈물로 헌금을 드려 강사님과 제가 기도를 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식사 값을 내려고 카운타로 가보니 이미 그분들이 점심 값을 내었습니다.
저는 그 분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성도님의 어머니를 구원해 주시고 천 만 배로 채워주시기를 축복합니다.
우리 성도님들도 부흥회 때 큰 은혜를 받으신 줄 압니다. 은혜 받으신 대로 건축을 위해 헌금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에 40억은 헌금이 되어야 일이 순조롭게 됩니다.

결 론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은 핵무기가 아니라 사랑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생명까지 주시며 사랑하셨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해야 합니다.
사람이 실패하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못해서 실패합니다.
그리고 믿음 없고, 기도 안하고, 죄 짓고,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인색하고 째째해서 망합니다.

우리들도 하나님을 사랑하십시다.
힘을 다해, 기도하고, 몸을 드려, 권력으로, 재정능력을
다해 물질을 드려 실천력으로 하나님을 사랑합시다.

그래서 바울처럼, 다니엘처럼, 사찰집사 아들처럼 승리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복을 받는 사랑하는 성도들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