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나의 모습으로 하나님을 섬기기 (고후 1:3-4)

  • 잡초 잡초
  • 295
  • 0

첨부 1


오늘... 참으로 복된 주일입니다.
모든 실과들이 열매를 맺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하늘과 땅도 아름답게 채색이 되고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계절입니다.
이 아름다운 계절에 여러분의 삶에도 기쁨과 행복이 넘치고 아름다운 열매를 많이 맺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1. 하나님을 힘써 알라!

오늘 이 아침에는 하나님을 좀더 알아 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인간에게 다가오는 모든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우리가 하나님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모르는데서 모든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아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인하여... 갈라디아서 4:8절은 말씀하기를, 과거에 우리는 원수 마귀의 종노릇을 하는 그런 신세가 되었다고 했습니다. 저주 속에 사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죄를 짓게 되고,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진노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지구촌에도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있습니까?...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지 못하게 되고, 결국은 심판을 받고 지옥에 갈 인생이 되고야 마는 것입니다.
모든 문제의 원인은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하나님을 아는데 힘쓰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사도 바울의 기도 제목도 그것이었습니다.
에베소서 1:17절에 보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그랬습니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의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알았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잘 알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하나님께 간구하기를 저들에게 지혜와 계시의 정신을 주셔서 저들로 하여금 하나님을 알게 해 달라고 기도했던 것입니다.
사도 바울의 가장 큰 기도의 제목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아는 것이었습니다.
호세아 선지자는 호세아서 6:3절에서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 빛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그랬습니다.

2. 서로 사랑하라!

그러면, 어떻게 해야만 하나님을 알 수 있을까요?
요한일서 4:7-8절 말씀에 보면,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8)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그랬습니다.
여기에 신비한 비밀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알 수 있는 그 비밀은 뭔가 하면, 우리가 서로 사랑할 때 하나님을 알게 된다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사랑이신데... 사랑하지 않고는 하나님을 알 수 없다고 말씀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라도...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받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서로를 사랑해야 합니다.
사랑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알 수 없습니다. 사랑하지 않으면 지혜와 계시의 정신이 막혀 버리게 됩니다. 하나님을 알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서로 사랑할 때 하나님을 알 수 있는 비밀의 열쇠를 주셨습니다.

인간의 모든 죄악과 모든 저주의 사실들은 결국 하나님을 알지 못하므로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서로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무엇을 어떻게 사랑해야 할까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들을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모든 율법의 핵심이요 선지자들의 강령이라고 했습니다(마22:37-40).
하나님을 사랑하는데 어떻게 사랑하라고 하셨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그랬습니다.
또한 그와같이... 즉,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같이 네 이웃을 사랑하라고 말씀했습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모든 문제를 푸는 마스터 키는 바로 '사랑'이라는 열쇠입니다.
사랑이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하지만 사랑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13장은 사랑장인데, 여기에 보면 다 나와 있죠.
성경을 찾아서 함께 읽어보겠습니다.
(1)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
(2) 내가 예언하는 능이 있어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모든 믿음이 있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가 아무 것도 아니요
(3) 내가 내게 있는 모든 것으로 구제하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어 줄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내게 아무 유익이 없느니라
(4)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5)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6)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7)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8) 사랑은 언제까지든지 떨어지지 아니하나 예언도 폐하고 방언도 그치고 지식도 폐하리라
(9) 우리가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하니
(10) 온전한 것이 올 때에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폐하리라
(11) 내가 어렸을 때에는 말하는 것이 어린아이와 같고 깨닫는 것이 어린아이와 같고 생각하는 것이 어린아이와 같다가 장성한 사람이 되어서는 어린아이의 일을 버렸노라
(12) 우리가 이제는 거울로 보는 것같이 희미하나 그 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요 이제는 내가 부분적으로 아나 그 때에는 주께서 나를 아신 것같이 내가 온전히 알리라
(13)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아멘. 어떤 것이든... 사랑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서 십자가에 달려 대속해 주신 것도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의 말씀을 한 구절로 대표한다면 흔히 요한복음 3:16절을 말씀하는데... 이 말씀도 역시 사랑이 기반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獨生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랬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사랑 때문에... 예수님을 보내주셨고 우리를 구원해 주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할렐루야!

벌써... 두 가지를 말씀드렸네요.
하나님을 아는데 힘써야 되는 이유와 사랑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3. 다양성을 좋아하시는 하나님

그런데, 하나님을 알아가면 알아갈수록... 깨닫게 되는 신비스러운게 있습니다.
그것은 뭐냐하면, 하나님은 다양성을 매우 좋아하신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베스킨 라빈스' 라는 아이스크림 전문 숍이 있죠. 베스킨 라빈스에서는 백 여가지가 넘는 아이스크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취향이나 맛이 다 다르고 다양하기 때문에... 100여가지가 넘는 아이스크림을 개발해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하나님이 만드신 자연을 보세요.
그 종류와 숫자는 셀 수 조차 없습니다. 밤하늘의 별을 셀 수 있나요?.... 사람의 눈으로 보이지 않는 별이 훨씬 더 많습니다. 셀 수 조차도 없어요.
하나님이 얼마나 광대하시고 얼마나 크신 하나님이신지... 동시에 하나님은 얼마나 세밀하고 섬세하시고... 얼마나 많은 다양한 것을 좋아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무당벌레의 종류만 해도 약 4.,000여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것도 발견된 것만 4,000여종 이거든요. 셀 수가 없어요.

우리가 하나님을 이해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갖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은 다양성을 좋아하신다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그 다양하고 많은 사람들을 통하여... 주님은 영광을 받으시길 원하십니다.
사람의 손금을 보세요.
수 십억의 사람들이 있지만 한 사람도 손금이 같은 사람이 없습니다.
눈의 망막의 모양도 다 다릅니다. 얼굴 모습이 다르고 목소리가 다르고... 어쩌면 그렇게 다른지 몰라요.
비슷할 수는 있어도 똑 같은 사람은 없습니다. 하다 못해 쌍둥이도 어디가 달라도 다릅니다.
놀라운 것은 사람들의 목소리가 다르고 생각이 다른 것처럼... 각자각자 느끼는 감정에 따라서 심장의 박동이 다 다르다고 합니다.
그 사람이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것이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빨간색을 좋아하지만 어떤 사람은 파란색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은 음악을 좋아하지만 어떤 사람은 아름다운 그림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은 조용하고 감상적이지만 어떤 사람은 외향적이고 시끄럽게 떠드는 걸 좋아합니다.
이게 모두 하나님이 주신 다양성입니다.
저 사람이 왜 저러냐고 나의 기준에 맞춰서 판단하고 잘못됐다고 말하기 전에... 우리는 하나님께서 이렇게 다양성을 주셨다는 사실... 그리고 하나님은 다양한 많은 상황들과 수많은 종류의 사람들을 통하여 영광을 거두시길 원하신다는... 그런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의 마음도 다 다르지 않습니까?
마음이란 단어를 다르게 표현하면 '열정'입니다.
어떤 것에 대해서는 열정을 느끼지만 또 어떤 것에 대해서는 열정을 느끼지 못합니다.
본능적으로 좋아하는 분야가 있고 그 반대도 있는데... 바로 이것이 우리가 어느 곳에서 하나님을 섬겨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마다 자라온 환경과 여건들이 다 다릅니다. 그런 다양한 환경속에서 경험되어진 것들이 또 다릅니다.
그래서 어떤 경험들은 우리들을 흥분하게 하고 관심을 끌지만 어떤 경험들은 마음에도 내키지 않을뿐더러 지루하기만 합니다.
이게 바로 우리 마음의 본성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은 다 싫어하고 관심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매우 좋아하고 지극한 관심을 가지며 애정을 느끼는 분야가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가 관심을 갖고 좋아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그것을 외면하지 말고... 그것을 통하여 어떻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을까를 생각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우리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그것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이게 하나님이 주신 다양성이거든요.
물론 못된 성격... 잘못되고 삐뚤어진 성격... 사람들의 비난을 받는 이상한 성격을 가진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것이 다른 사람들에게 늘 피해를 주고 죄를 짓게 된다면 그것은 고쳐야 겠지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새롭게 변화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사람의 성격... 그 사람의 품격은 잘 고쳐지지가 않습니다.
그 사람의 색깔 자체가 완전히 달라지지는 않아요. 좀 개선이 되고 변화는 되겠지만 전혀 다른 사람이 되지는 않습니다.

성경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성격의 사람들을 사용하셨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베드로는 다혈질적인 사람이었습니다. 바울은 담즘질형이었고, 예레미야는 우울질형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열 두 제자들의 성격이 다 다릅니다. 그러므로 늘 갈등이 있었습니다.
아까 아이스크림 종류가 100개가 넘는다고 그랬습니다만... 사람의 성격이 한 두가지만 된다면 얼마나 우리의 삶이 지루하겠습니까?...
모든 사람들이 다 우울질적인 사람들만 모였다면... 세상이 참 조용해서 좋긴 하겠습니다만 써늘할 겁니다.
반대로 모든 사람들이 다 다혈질적인 사람들만 모였다면... 세상은 온통 사고 투성이요 시끌벅쩍할 겁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이 모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같다면 아주 지루한 세상이 되겠지만... 감사하게도 사람들은 31개의 각기 다른 유형의 성격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기 다른 성격에 따라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서... 우리의 영적인 은사와 능력이 쓰여지게 될 것인지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의 성격,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흥미를 가지는 분야를 그냥 지나치지 말고... 그것을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두 사람이 전도의 은사를 가졌지만 한 사람은 내성적이고 다른 한 사람은 외향적인 성격일 때... 그 은사는 다르게 쓰여질 것입니다.
나무를 자르고 대패질을 할 때에... 목공들은 그 나무의 결을 따라서 작업을 하므로 좀더 수월하게 작업을 하고... 그 나무만이 가지고 있는 아름다움을 잘 드러내도록 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우리에게 매우 다양한 성격와 환경과 여건들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분야들이 다 다릅니다. "저 사람은 왜 저럴까?" 하고 비난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자꾸만 내 기준에 맞춰서 사람들을 평가하고 심지어는 비난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많은 다양성을 잘 개발하고 활용해서... 그것을 통하여 주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런 삶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스테인드 글라스처럼 우리의 서로 다른 성격은 많은 색깔과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통하여 하나님의 빛을 반영합니다. 그럴 때 서로 다른 각도와 깊이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시되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영광 받으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이 나를 만드신 목적에 부응하여 응답할 때에... 우리는 말할 수 없는 기쁨을 가지고 그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성격과 잘 맞춰서 주의 일을 감당할 때... 우리는 성취감과 만족, 그리고 아름다운 열매를 맺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4. 나의 모습으로 하나님을 섬기라

그러므로 나만이 가지고 있는 그 경험들을 사용하여 주님께 영광을 돌리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삶의 경험들을 통하여 지금의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우리가 원해서 그렇게 된 것이 거의 없습니다.
태어날 때 한국에서 살고 싶다고 선택한 사람이 없습니다. 한 사람도 선택하지 않았는데 한국에서 태어났습니다.
한 사람도 선택하지 않았는데... 어떤 사람은 한국에서 어떤 사람은 미국에서 어떤 사람은 저 아프리카 밀림지대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떤 사람은 좋은 가문과 환경 속에서 많은 축복과 환영을 받으면서 태어났지만... 어떤 사람은 부모 조차도 버리고 아무도 반기지 않은 채... 써늘한 맨바닥에서 버려진 채 태어났습니다.
좌우간 우리 삶의 대부분은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나의 통제 밖에 있는 분야인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모습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이러한 경험들을 우리의 삶에 허락하셨습니다. 우리는 이걸 먼저 이해하고 인정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최소한 여섯 가지의 경험들을 살펴 보아야 합니다.
첫째는 가족 경험들입니다. 자라면서 가정에서 무엇을 배웠는가 하는 것이죠.
두 번째는 교육 경험입니다. 학교에서 가장 좋아했던 과목이 무엇이었습니까?..
세 번째는 직업 경험들입니다. 가장 좋아했던 일들은 무엇이고, 가장 효율적으로 했던 일은 무엇이었습니까?
네 번째는 영적 경험들입니다. 하나님과 보냈던 가장 의미있는 시간은 언제였는가 하는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사역 경험들입니다. 과거에 하나님을 어떻게 섬겼는가 하는 것이죠.
여섯 번째는 고통스러운 경험들입니다. 어떤 문제를 만났으며, 어떤 상처, 어떤 가시가 나에게 있는가?... 어떤 시험이 있었으며 어떤 문제를 경험했는가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하여 영광 받으시기를 원하시는데... 우리를 준비시키실 때... 마지막 여섯 번째 항목인 고통스러운 경험들을 가장 많이 사용하십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이 당한 어떤 상처, 어떤 고통, 어떤 아픔도... 결코 낭비하지 않으십니다.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가장 위대한 사역은 우리가 겪었던 가장 큰 아픔을 통하여 이루어질 것입니다.
교회가 다운증후군 아이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사역할 때 똑 같은 상황에 처해 있는 부모보다 그 사역을 더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알코올 중독자를 위하여 사역할 때... 과거에 그와 똑같은 경험을 가졌던 사람... 거기에서 해방되기 위하여 수없이 하나님께 매달려 기도했던 사람보다 더 잘 할 수 있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암환자를 위한 특별 사역을 할 때... 그런 경험을 가졌던 사람이 가장 훌륭하게 그 사역을 감당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다른 사람들을 위한 사역에 우리를 준비시키기 위하여... 때로는 의도적으로 우리로 하여금 아픈 경험을 우리의 삶 가운데 허락하신다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성경 고린도후서 1:4절에서는 이렇게 말씀합니다.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우리가 정말로 하나님께 쓰임받기를 원한다면 반드시 이 엄청난 진리를 이해해야 합니다.

나만이 경험했던 그 아픈 과거... 숨기고 싶고 말하기 싫은 그 아픈 상처들을 통하여 하나님은... 똑같은 상황에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위로하시고... 그 아픈 상처들을 어루만져 주시며 격려하시므로... 그것을 능히 이기고 승리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이 나의 고통스러운 경험까지도 사용하시도록... 우리는 그것을 기꺼이 그것들을 나누어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의 사역은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언제나 우리의 장점이나 좋은 점을 얘기할 때 보다... 우리의 약점을 드러내며 그 속에서 하나님의 은혜가 어떻게 도우셨는가를 나눌 때 힘과 위로를 얻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런 비밀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고린도후서 1:8-10절에서 이렇게 고백합니다.
"성도 여러분, 우리가 아시아 지방에서 당한 환란을 여러분이 알아주시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감당하기 어려운 환란을 당해 삶의 소망조차 없었습니다. 마음속에서는 사망 선고를 받았다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우리 자신을 의지하짐 말고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을 의지하도록 하기 위해서 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무서운 죽음의 위기에서 우리를 구원하셨으며, 앞으로도 구원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우리를 구원해 주실 것이라는 소망을 하나님께 두겠습니다"(고후1:8-10 쉬운성경)

만약 바울이 경험했던 것... 의심과 절망의 경험들을 비밀로 하고 있었다면 수백만의 사람들이 그로 인한 유익을 누리지 못했을 것입니다. 공유된 경험만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알도스 학슬리(Aldous Huxley) 라는 사람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경험은 당신에게 일어나는 어떤 일이 아닙니다. 당신에게 일어난 일들을 가지고 무엇을 했느냐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까지 살아오시면서 무엇을 경험했습니까?
좋은 일도 있었겠지만 나쁜 일, 슬픈 일, 고통스러웠던 일... 생각하기 싫고 말하기 싫은... 다시는 기억조차 하기 싫은 그런 일들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 고통을 낭비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지금 여러분이 경험했던 그 아픔을 똑같이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결코 우리의 경험들을 그냥 주신게 아니예요.
다른 사람들을 돕는데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리는 하나님께서 얼마나 다양성을 좋아하시는지를 알아봤습니다.
지금 지구상에는 60억이 넘는 인구가 살아가고 있고...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습니다.
그런데 어쩌면 그렇게... 다 다른지 모릅니다. 한 사람도 똑같은 사람이 없습니다.
혹시 내가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십니까?
온 세상에서 유일하게... 나와 똑같은 작품이 없다는 자부심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기 위한 목적으로 이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를 만드셨는데... 지금의 독특한 우리의 모습을 만들어 주신 하나님의 주권과 그분의 명확한 생각에 깊은 감사와 영광을 돌리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인 은사와 능력을 가지고 우리가 마음으로 원하는 분야에서, 우리의 성격과 경험을 잘 반영할 수 있는 곳에서 사역할 때 가장 효율적이고 기대에 부응하는 사역을 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모습(SHAPE)에 더 잘 맞을수록... 더 많은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현재의 모습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하나님을 섬기려고 시도할 때는 동그란 구멍에 네모난 못을 억지로 박으려고 하는 것과 같은 기분이 들 것입니다.
힘들기만 하고 한정된 결과만을 보게 될 것입니다.
시간과 재능, 에너지의 낭비인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최대로 활용하는 방법은 우리의 현재 모습을 가지고 하나님을 섬기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주신 나의 모습이 무엇인지를 먼저 발견하고, 받아들이고, 즐기고... 그것을 최대한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을 결코 홀로 두시지 않습니다(마28:20). 그 분께서 친히 도우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승리를 기원합니다. 할렐루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