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눅 4:31-37)

  • 잡초 잡초
  • 471
  • 0

첨부 1


예수님께서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광야에서 사십일 동안 성령에게 이끌리시며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여기서 예수님께서는 마귀에게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마태복음 4:4) 하시며 시험을 이기셨습니다.
이렇게 세 차례의 시험을 이기신 후에 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에 돌아다니시면서 가르치시고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여기서 제자들을 부르셨고 모든 질병 중에 있는 사람들과 약한 자들을 고치시고 회복하시면서 하나님 나라를 전하셨습니다.
그리고 따르는 제자들이 있었고 나음을 입고 고침을 받은 사람들의 수가 허다했고 허다한 무리들이 예수님을 따랐습니다.

(마태복음 4:17)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마태복음 4:19)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

(마태복음 4:20) 저희가 곧 그물을 버려 두고 예수를 좇으니라

(마태복음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이렇게 예수님은 어두운 세상에 빛으로 오셨습니다.
연약하고 부족한 자에게 위로와 소망으로 오셨습니다.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주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오늘은 예수님께서 갈릴리 가버나움에서 행하신 한 가지 일을 보면서 우리도 은혜의 자리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1. 예수님의 가르치심은 권세가 있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로 오신 예수님은 하나님의 능력과 성령 충만으로 오셨기 때문에 우리 인생에게는 유일한 하나님 나라의 소망입니다.
육체적으로는 치유이고 영적으로는 하나님의 형상 회복이며 정신적으로는 평안과 평강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가르쳐 주실 때 많은 사람들의 반대가 있었고 핍박과 분냄이 가로막고 있었습니다.

(누가복음 4:28) 회당에 있는 자들이 이것을 듣고 다 분이 가득하여

그래도 예수님은 여전히 말씀하셨고 말씀은 온 동네 사방으로 퍼졌고 하나님 나라는 점점 확장되어져 갔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치심에는 권세가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 4:14) 예수께서 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에 돌아가시니 그 소문이 사방에 퍼졌고

(누가복음 4:31) 갈릴리 가버나움 동네에 내려오사 안식일에 가르치시매

(누가복음 4:32) 저희가 그 가르치심에 놀라니 이는 그 말씀이 권세가 있음이러라

예수님의 권세와 능력은 우리 인생의 고질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이고 대답입니다.
연약한 사람에게는 강함을 주시고 부족한 사람에게는 충만을 주십니다.
고민과 갈등과 방황하는 사람에게는 은혜와 평강과 평안을 주십니다.
그리고 상한 심령에게는 치유와 회복을 주십니다.
권세와 능력이 예수님께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복음 4:36) 다 놀라 서로 말하여 가로되 이 어떠한 말씀인고 권세와 능력으로 더러운 귀신을 명하매 나가는도다 하더라

우리는 지금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능력과 권세가 있는 말씀 안에 함께 있습니다.
우리에게는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어떤 고민이 있습니까?
오늘 말씀 안에서 마음이 열어지고 생각이 열어지기만 하면 우리에게도 예수님의 권세와 능력으로 모든 기도의 소원을 응답받고 마음의 생각을 이루어 주실 줄로 믿습니다.

2. 예수님의 말씀에 회복이 있습니다.

회당에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들어와 소란을 피웠습니다.
그 당시 귀신들린 사람은 죄인으로 취급되어 가까이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예수님이 누구인줄 안다고 말하며 하나님의 거룩한 자라고 말할 때 모든 사람들의 시선이 모아졌습니다.

(누가복음 4:34) ...나는 당신이 누구인줄 아노니 하나님의 거룩한 자니이다

여기서 예수님은 말씀 한마디로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시고 한 생명의 인생과 삶을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이렇게 예수님의 말씀 안에는 생명이 있습니다.
회복과 치유가 있습니다.

(마가복음 1:39)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저희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어 쫓으시더라

(누가복음 8:29) 이는 예수께서 이미 더러운 귀신을 명하사 이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셨음이라

우리가 어떤 상황에 있든지 그것은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예수님의 말씀이 있으면 잠잠해지고 온전해지고 깨끗해질 수가 있습니다.
복잡하고 사건이 많은 세상에서 온전과 평안을 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 안에는 평강과 화평과 회복이 있습니다.

(누가복음 8:35) ...귀신 나간 사람이 옷을 입고 정신이 온전하여 예수의 발 아래 앉은 것을 보고

(누가복음 4:35) 예수께서 꾸짖어 가라사대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귀신이 그 사람을 무리 중에 넘어뜨리고 나오되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한지라

우리에게 명예와 권세와 물질보다 더 귀한 것은 말씀입니다.
말씀이 곧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3. 예수님의 복음은 전파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은 암흑기에 오신 빛이시고 죽음의 자리에 오신 생명이며 한 세상에 오신 평안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복음은 전파될 수록 이 세상은 평화롭고 우리 자신들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말라기 4:2)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누가복음 4:14) 예수께서 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에 돌아가시니 그 소문이 사방에 퍼졌고

(누가복음 4:15) 친히 그 여러 회당에서 가르치시매 뭇사람에게 칭송을 받으시더라

이렇게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고 우리가 감당해야할 사명입니다.
우리가 이 사명을 잘 감당하면 빛된 세상, 평안하고 행복한 삶이 이루어집니다.
예수님의 복음이 전파되는 만큼 생명력 있는 세상이 열어질 수가 있습니다.

(누가복음 4:37) 이에 예수의 소문이 그 근처 사방에 퍼지니라

이 세상을 평안하게 하고 화목하게 하는 책임과 사명은 우리에게 있습니다.
우리가 얼마나 맡은 바 사명을 열심히 감당하느냐에 따라서 하나님의 나라가 얼마나 확장될 수 있는가 결정됩니다.
우리가 얼마나 믿음으로 살고, 순종하며 사는가에 따라서 교회가 부흥하고 성장하고 삶이 풍성해지는가가 결정됩니다.
우리가 얼마나 말씀에 충실한가에 따라서 우리가 얼마나 복을 받고 은혜를 받는가가 결정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예수님의 복음은 전파되어야 합니다.

(마가복음 1:28) 예수의 소문이 곧 온 갈릴리 사방에 퍼지더라

우리는 지금 중요한 사명을 띠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가르치심은 권세가 있어서 모든 기도와 소원을 이루어 주십니다.
예수님의 말씀에는 회복이 있어서 평안과 평강과 화평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전파되면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교회를 부흥케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복음과 함께 새로운 미래, 새로운 인생, 행복한 내일을 열어가시기를 축원합니다.
(이 억희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