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내가 사모해야 할 영원한 집 (계 21:1-4, 계 22:1-5)

  • 잡초 잡초
  • 276
  • 0

첨부 1


어떤 분이 광고를 냈습니다. 광고문 내용은 이렇습니다. “완전한 도시에 아름다운 집이 무료로 제공 됨” 그리고 “100% 깨끗한 물이 무료, 광열비 무료, 영원한 빛이 있는 곳, 도로는 황금으로 포장이 되어있고, 도시를 중심으로 강이 흐르고 있으며, 무공해 과일이 떨어질 사이가 없음, 이 모든 과일들이 무료임, 원치 않는 것은 한 가지도 없고, 모든 것이 새롭고, 완전한 건강이 보장되고, 최상의 사회이며, 아름다운 음악이 있고, 교통비 무료임. 오늘 계약하십시오!” 연락처/ 대선교회, 연락전화번호/ 66국에 3927번

이 광고는 천국! 새 예루살렘 성을 소개한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조금도 과장되거나 지나침이 없는 진솔하고 정직한 광고 내용이었습니다. 예수님도 공생애 시작하시면서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고 하셨습니다.(마4:17) 죄를 회개해야 천국에 갈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천국에는 누가 갈 수 있습니까? 계21:27절에 “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오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뿐이라” 이 말씀에서 “어린양”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합니다.  그를 믿는 자는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됩니다.

1. 천국은 어떤 곳인가?

첫째로 천국은 죄가 없는 나라입니다. 

아무것도 부족한 것이 없는 나라입니다. 또한 구원받은 우리가 부활하신 예수님과 같이 영광스러운 몸이 되었으므로 죄를 지을 이유가 없습니다. 계7:16,17절을 보면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지니 이는 보좌가운데 계신 어린양이 저희의 목자가 되사 생명수 샘으로 인도하시고 하나님께서 저희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주실 것임 이러라.”

천국은 경쟁이 없는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죄를 지을 이유도 없고 죄인도 없는 나라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행복한 나라입니다. 그래서 천국은 낙원입니다. 그곳은 악한 짐승이 없는 나라입니다. 그곳은 각종 질병이 없는 나라입니다. 그곳은 강도가 없는 나라입니다. 그곳은 도적이 없는 나라입니다. 사기꾼이 없는 나라입니다. 술주정뱅이가 없는 나라입니다. 마약중독자가 없는 나라입니다. 도박꾼이 없는 나라입니다. 깡패가 없는 나라입니다. 밀수꾼이 없는 나라입니다. 전쟁이 없는 나라입니다. 다툼이 없는 나라입니다. 시기와 분쟁이 없는 나라입니다. 일용할 양식 걱정이 없는 나라입니다. 자녀들 교육문제가 걱정이 없는 나라입니다. 교통사고가 없는 나라입니다. 천재지변이 없는 나라입니다. 그렇습니다. 천국은 죄가 없는 나라입니다.

둘째로 천국은 유혹자가 없는 나라입니다. 

계20:10절에 보면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라고 했습니다. 마귀는 우리를 미혹하여 넘어지게 합니다. 태초에 마귀는 아담과 하와를 미혹하여 넘어지게 했습니다. 그 결과 우리도 모두 원죄를 지니고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하와는 마귀의 유혹에 넘어 갔습니다. 마귀 사단은 유혹하는 자인데 이 유혹하는 자 때문에 사람들이 유혹을 받아 죄를 짓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천국은 유혹하는 자가 없는 곳입니다. 

셋째로 천국은 불행이 없는 나라입니다. 

사도요한이 본 천국은 “새 하늘과 새 땅”이라고 했습니다. 그곳은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더라.”고 했습니다. 그곳은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고 했습니다. 천국에는 슬픔과 근심대신에 기쁨과 행복만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노래가 항상 들려오고 생명수 강이 흐르고 그 강가에는 온갖 생명과일이 다달이 열매를 맺는 곳입니다. 이 세상의 제일 행복했던 것에 천 배를 더해도 천국만 못합니다.

넷째로 천국은 영광의 나라입니다. 

천국은 죄가 없는 나라라고 했습니다. 천국은 불행이 없는 나라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천국은 영광만 있습니다. 악함과 해함과 위험한 것이 없습니다. 그곳은 속된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광만 가득 차 있습니다. 그곳은 하나님께서 그 자녀들을 위하여 준비하신 곳입니다. 거기는 아름다운 도성이 있습니다. 그 거리는 순금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열두 진주 문이 있고 아름다운 집들이 있어서 사람들은 모두 행복합니다. 어떤 부자가 이 세상을 떠날 때에 많은 재산을 두고 가기가 아까워서 돈을 황금으로 바꾸어서 아무도 모르게 천국에 가지고 갔습니다. 그런데 세관에서 베드로 사도에게 딱 걸렸습니다. 그 때에 베드로가 하는 말이 “이 흔한 도로 포장재를 무엇 하려고 힘들게 가지고 왔는냐?“고 하더랍니다. 장차 우리는 천국에 가서 황금 길을 밟고 다니게 될 줄 믿습니다. 손에 다이아몬드 반지가 없어도 아쉬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장차 보석성에서 살게 될 테니 말입니다.(계21:18-21) 믿으시기를 축원합니다. 그 성은 너무나 아름다워 신부가 신랑을 위해 곱게 단장한 것 같은 도성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이 땅에서는 주님을 위하여 수고하고 충성하다가 그 나라에 가서 이 아름다운 성에서 신데렐라 공주처럼 살아 봅시다. 이것이 저와 여러분들의 집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내 집, 내 가정은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곳입니다. 세계 여행을 하다가도 내 집, 내 가정에 들어와야 제일 좋습니다. 천국에는 완전한 안식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Mansion)이 많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천국은 영광스러운 곳입니다.

다섯째로 천국은 하나님의 자녀들만 있는 곳입니다.

마25:34절을 보면 “그때에 임금이 그 오른 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하라”고 하셨습니다. 천국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위하여 하나님께서 만들어놓은 곳입니다. 천국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모두 왕노릇 하는 곳입니다. 계22:5절을 함께 읽겠습니다.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노릇 하리로다.”

다 같이 사35:5-10절을 함께 읽겠습니다. “5)그때에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귀머거리의 귀가 열릴 것이며, 6)그때에 저는 자는 사슴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 7)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 시랑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 8)거기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바 되리니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된 것이라 우매한 행인은 그 길을 범치 못할 것이며, 9)거기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 10)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

그렇습니다. 완전한 회복이 있는 곳입니다. 천국은 소경이 없습니다. 천국은 귀머거리가 없습니다. 다리를 저는 자도 없습니다. 벙어리도 없습니다. 병자도 없습니다. 광야에 물이 넘칩니다. 사막에 시내가 흐릅니다. 뜨거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됩니다. 사나운 짐승도 없습니다. 천국은 노래가 있습니다.  천국은 영원한 기쁨이 있습니다. 천국은 영원한 희락이 있습니다. 천국은 영원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천국에는 슬픔과 탄식이 없습니다.

여섯째로 천국에는 하나님의 일에 충성한 자에게 줄 면류관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딤후4:7,8절에는 의의 면류관이 나오는데 믿음을 지키고 주님의 재림을 사모하는 자들에게 줄 의의 면류관입니다. 약1:12절에는 생명의 면류관이 나오는데 이 면류관은 시험을 잘 이기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 된 면류관입니다. 계2:10절에도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고 하셨습니다. 이 면류관은 주님을 위하여, 교회를 위하여 생명을 걸고 충성봉사한 자들에게 주시는 면류관입니다. 순교자들에게 주시는 면류관입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생의 마지막 시간에 예수 믿어 구원받은 자와 평생 주님 교회에 충성한 자와의 상급이 같겠습니까? 순교적인 각오를 가지고 충성한 자에게는 생명의 면류관이 예비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벧전5:4절에는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이 나옵니다. 사랑하는 대선의 성도 여러분! 저와 여러분들은 천국에 다 들어가시고, 천국에 들어만 가는 것이 아니라 주님을 위하여 충성하고 봉사하며 순교적인 각오로 주님을 섬긴 자들을 위하여 예비해 두신 의에 면류관, 생명의 면류관,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다 받아쓰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2. 천국엔 누가 들어 갈 수 있습니까?

사랑하는 여러분! 누가 천국에 들어 갈 수 있습니까? 사35:9,10절에 기록한 대로 “9)거기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 10)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 즉 오직 구속함을 얻은 자만 천국에 갑니다.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천국에 갑니다. 구속함과 속량함이란 죄 씻음 받는 것을 말합니다. 무엇으로 죄 씻음 받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로 씻음 받습니다. 계7:14절에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고 하신 말씀대로 어떤 죄인이라도 회개하고 예수님 피로 씻음 받은 자는 들어 갈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를 구주로 영접한 자는 천국 갑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독생자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습니다.  멸망하지 않습니다. 천국 갑니다. 모쪼록 오늘도 구원의 은혜와 영광스러운 천국의 산 소망으로 충만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윤 정현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