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 8:31-36)

  • 잡초 잡초
  • 1166
  • 0

첨부 1


오늘 본문은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진리를 알아야 합니다.

진리가 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예수님께서 진리가 되십니다. 성령님이 진리가 되십니다. 예수님이 누구십니까? 진리 되신 분이십니다. 예수님의 말씀 자체가 진리가 되십니다.
(요 8:46) 『너희 중에 누가 나를 죄로 책잡겠느냐 내가 진리를 말하매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성경은 진리이십니다.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합니다. 야고보서에서는 성경을 우리의 생각과 마음을 볼 수 있는 거울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거울을 보고 얼굴에 오물이 붙어 있는 것을 보면 손으로 오물을 씻어내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진리의 말씀의 거울로 생각과 마음을 보고 불순물을 지워버릴 수 있는 것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의 능력으로 마음과 생각을 지워버려야 합니다. 성령의 능력이 무엇일까요? 성령의 능력은 바로 죄를 도말하는 능력입니다. 성령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가지고 마음속의 죄를 지워버리게 됩니다.

1.“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무엇인가를 알아야 합니다.

1)바로 말씀입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는 말은, →“태초에 진리가 계시니라”
=“태초에 하나님이 계시니라”는 말입니다.
2)“진리를 알찌니..”=성령님을 알찌니
(요 14:17)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 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3)말씀을 알라=예수 그리스도를 알라
말씀이 누구십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말하고 계십니다.
성경을 부지런히 묵상하고 암송하고 마음 판에 새겨야 합니다. 진리의 영이 되신 성령을 받아서 내 속에 계시게 해야 합니다. 그 때 참된 자유가 우리 속에 있습니다.

2. 말씀을 알 때, 성령을 알 때, 진리를 알 때,
  나에게 어떤 자유가 있을까요?

1)미움으로부터 자유를 얻게 됩니다.
(마 5:43-48) 『[43]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45]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취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 와 불의한 자에게 내리우심이니라 [46]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면 무슨 상이 있으리요 세리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47]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 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48]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

그러나 인간의 힘으로는 마음, 생각을 실천할 수 없습니다. 성령님께서 하나님의 사랑을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을 내 마음 속에 부어주실 때, 가능한 말씀입니다.

2)불안과 염려로부터 자유를 얻게 됩니다.
(마 6:31-34) 『[31]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32]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

진리가 주는 평안은 다릅니다.
(요 14:26-27) 『[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27]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 16:33)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3)불신앙으로부터 자유를 얻게 됩니다.
(요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행 16:31)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성령은 진리가 됩니다. 하나님의 믿음을 부어 주어야 합니다.
4)남을 비난하는 것으로부터 자유를 얻게 됩니다.
(마 7:1-5) 『[1]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2] 너희의 비판하는 그 비판으로 너희가 비판을 받을 것이요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가 헤아림을 받을 것이니라 [3] 어찌하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는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 [4] 보라 네 눈 속에 들보가 있는데 어찌하여 형제에게 말하기를 나로 네 눈 속에 있는 티를 빼게 하라 하겠느냐 [5] 외식하는 자여 먼저 네 눈 속에서 들보를 빼어라 그 후에야 밝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서 티를 빼리라』

(살전 5:16-18) 『[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5)물질로부터 자유를 얻게 됩니다.
(마 6:19-24) 『[19]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동록이 구멍을 뚫고 도적질하느니라 [20]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저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 [21]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22] 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 [23] 눈이 나쁘면 온 몸이 어두울 것이니 그러므로 네게 있는 빛이 어두우면 그 어두움이 얼마나 하겠느뇨 [24]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 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물질의 주인이 하나님이시라고 믿어져야 합니다.

<결 론>

진리가 말씀이십니다. 말씀이 진리입니다.

진리를 알고만 있는 사람은,
진리로 인해 깨달음을 얻을 수는 있으나 자유를 얻지는 못합니다.

자유는 오직 진리를 실천할 때,
실천할 능력을 진리의 영되신 성령님께서 능력을 부어줄 때,
가능합니다.

성령님의 능력을 받아 진리를 알고, 진리를 소유하고,
진리를 행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진리가 주는 자유함으로 승리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박성배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