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부럽다, 첫 영성이여! (행 2;5~13)

  • 잡초 잡초
  • 304
  • 0

첨부 1


부럽다, 첫 영성이여! (행 2;5~13)


마가의 다락방에서 120 문도가 마가의 다락방에서 10일 동안 전심으로 기도하다가 성령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초대 교회가 생겼습니다. 초대 교회에는 강력한 성령의 바람이 불었습니다. 최초의 그 영이 지금도 우리에게 불었으면 좋겠습니다.

초대 교회에 불었던 5가지 영이 있습니다.

1. 새 술에 취한 자

초대 교회 성도들은 성령을 충만하게 받았습니다. 그래서 늘 환희와 기쁨이 얼굴에 가득하였습니다. 재산을 팔아서 나누어 주면서도 기뻐하였습니다.
밤마다 모여서 방언기도하면서도 피곤한 줄 몰랐습니다. 제 정신이 아닌 것같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초대 교회 성도들을 보며 주변에 사람들이 말했습니다.

<또 어떤 이들은 조롱하여 가로되 저희가 새 술이 취하였다 하더라>(행 2;13)

조롱하는 말이었습니다. 새 술이라는 말은 독주라는 말입니다. 독주에 취한 듯이 살았습니다.
한나가 기도할 때에도 술취한 듯이 기도하였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예레미야도 그런 경지에 들어 간 적이 있습니다.

<내 중심이 상하며 내 모든 뼈가 떨리며 내가 휘한 사람같으며 포도주에 잡힌 사람같으니 이는 여호와와 거룩한 말씀을 인함이라.>(렘 23;9)

우리도 그런 소리를 즐을 정도로 성령에 취하고 싶습니다. 그런 조롱이 부럽습니다.


2. 천하를 어지럽히는 자

바울과 실라가 데살로니가에서 전도할 때였습니다. 얼마다 열심히 복음을 증거하였는 데 바울에 실라 때문에 데살로니가에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그래서 데살로니가 사람들이 말했습니다.
큰 무리들이 바울을 따랐습니다. 유대인들이 시기하고 질투하였습니다. 그래서 바울과 실라를 잡아 읍장 앞으로 데리고 가서 고소하였습니다. 그 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발견치 못하매 야손과 및 형제를 끌고 읍장들 앞에 가서 소리질러 가로되 천하를 어지럽게 하던 이 사람들이 여기도 이르매 야손이 들였도다 이 사람들이 다 가이사의 명을 거역하여 말하되 다른 임금 곧 예수라 하는 이가 있다 더이다 하니>(행 17;6-8)


3. 염병과 같은 자

바울이 전도 여행을 마치고 예루살렘으로 돌아 왔습니다.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베릭스 로마 총독에게 바울 일행을 고발하였습니다. 

<벨릭스 각하여. 우리가 당신을 힘입어 태평을 누리고 또 이 민족이 당신의 선견을 인하여 여러 가지로 개량된 것을 우리가 어느 모양으로나 어느 곳에서나 감사무지하옵나이다
당신을 더 괴롭게 아니하려 하여 우리가 대강 여짜옵나니 관용하여 들으시기를 원하나이다
우리가 보니 이 사람은 염병이라 천하에 퍼진 유대인을 다 소요케 하는 자요 나사렛 이단의 괴수라. 저가 또 성전을 더럽게 하려 하므로 우리가 잡았사오니>(행 24;3-6)

염병이란 <로이몬>이라고 하는 데 로이몬이라는 말은 무서운 전염병을 의미합니다. 초대 그리스도인들은 염병처럼 무서웠습니다. 강하게 퍼져 나갔습니다. 영향력이 대단하였습니다.


4. 그리스도인

예루살렘에 핍박이 심하였습니다. 스데반을 제일 먼저 죽였습니다. 야고보도 죽였습니다. 베드로로 죽이려고 하다가 실패하였습니다.
기독교인들은 더 이상 예루살렘에서 살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안디옥으로 도망갔습니다. 그 곳으로 도망가서 살면서 신앙생활을 잘 하였습니다.
사람들이 그들을 <그리스도인>이라고 불러 주었습니다.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god 11;26)

묻습니다.
사람들이 당신들을 향하여 <그리스도인>아라고 불러 주고 있습니까?  


5. 예수에 미친 자

유대인들이 바울을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바울은 로마 시민권을 가지고 있는 이였습니다. 그래서 유대인들이 죽일 수가 없었습니다. 로마법으로 죽여야 했습니다. 그래서 로마로 바울을 보내려고 하였습니다.
당시 이스라엘에 파견된 로마 총독은 베스도였습니다. 베스도가 바울을 로마로 보내려고 재판할 때였습니다.
바울은 총독에게도 예수를 전하였습니다. 그 때 상황을 사도행전은 잘 알려 주고 있습니다. 

<바울이 이같이 변명하매 베스도가 크게 소리하여 가로되 바울아 네가 미쳤도다 네 많은 학문이 너를 미치게 한다 하니>(행 26:24)

우리는 지금 예수에 미쳤다는 소리를 듣고 있는 가요?

초대 교회의 영성은 대단하였습니다.

1. 새 술에 취한 자
2. 천하를 어지럽히는 자
3. 염병과 같은 자
4. 그리스도인
5. 예수에 미친 자
(강문호 목사)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