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골 1:13)

  • 잡초 잡초
  • 728
  • 0

첨부 1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골 1: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오늘은 함께 전쟁에 관한 말씀을 나누려고 한다. 전쟁을 이야기 하면, 미국에 살고 있는 우리는 이라크 전쟁이나 아프카니스탄 전쟁을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이러한 전쟁보다도 훨씬 치열하고 끔찍하며 영원한 impact을 미치는 전쟁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영적 전쟁이다. 엡6:12을 보자.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우리의 영적 전쟁은 악한 영들을 상대로 하는 것이라고 말씀한다. 또 벧전5:8을 보자.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그 악한 영들은 우는 사자 같이 우리를 삼키려고 한다고 한다. 

전쟁의 목적은 전멸이다. 상대가 우리를 전멸시키든지, 아니면 우리가 상대를 전멸시키는 것이 전쟁의 끝이다. 전쟁을 하는 자들은 인정사정을 보아주지 않는다. 한 쪽이 완전히 승리할 때까지 전쟁은 끝나지 않는다. 성경은 이러한 영적 전쟁을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우리가 무지하고 무감각하여 이러한 영적 현실을 간과하는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마귀는 지금도 우리와 우리 자녀들의 영혼을 빼앗기 위해서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준비되지 않고 싸울 용기도 없다면 이것은 큰 비극이 아닐 수 없다. 특별히 오늘은 다음 세대를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전쟁에 대한 말씀을 나누려고 한다. 다음 세대가 영적으로 세워지지 않는다면 이것은 흑암으로 가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다. 

사사기 시대는 정말로 어두운 세대였다. 그들의 어두움은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여호수아 시대 직후에 하나님을 모르는 세대가 일어났다고 성경은 기록하고 있다. 그 세대는 하나님을 잃고 마귀가 그들을 장악하도록 방치하여 흑암에 빠지고 말았다. 참으로 끔찍한 역사이다. 사사기는 정말로 놀라운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 사사기를 읽다보면 너무나 기가 막혀서 얼굴이 확끈거리는 느낌을 많이 받게 된다. 

소위 하나님의 나라인 이스라엘에서 동성연애가 판을 치고, 성을 절제하지 못해서 한 여인을 여러 남자가 성폭행하기도 하고, 사람을 죽여서 시체를 토막내고 이를 여러 지방으로 보내는 일도 발생하였다. 너무도 충격적이다. 왜 이런 역사가 하나님의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가? 이런 역사를 감추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가? 이것은 한 세대가 전멸될 때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출애굽을 통해서 바다가 갈라지고 요단강의 물이 멈추며 온갖 형태의 기적을 모두 체험한 세대가 있었다해도, 다음 세대를 방관한다면 그 다음 세대는 이같이 전멸되고 마는 것이다. 그들은 출애굽의 영적 기세를 지속적으로 타고 올라가지 못하였다. 여기서 하나님이 주시려는 영적 교훈은 무엇인가?

Kingdom Dream Center를 준비하며 우리는 단순히 우리 자녀를 교육하고 선교하려는 생각 안에 국한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그것은 매우 소극적인 생각이다. 그런 소극적 생각을 했다면 지금의 자리에서도 비비고 해나갈 수 있었을 것이다. 지금도 이 정도의 목적이라면 이 자리에서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까지 어려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이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온 땅에 퍼질 것을 생각하고 그 vision을 본다면 우리는 더 큰 꿈을 가져야 한다. 우리는 다음 세대를 바라보며, 그들을 세우기 위한 하나님의 꿈을 기억해야 한다. 그들이 하나님 나라를 위한 전진을 시작하고 주신 사명을 감당하게 하기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의 꿈을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다음 세대를 거룩한 세대로 일으켜 세우려 하는 것이도 이것이 Kingdom Dream Center를 세우는 목적이다.

오늘 말씀을 다시 보자.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흑암의 권세라는 말은 어떤 그림을 떠올리게 하는가? Darkness가 주권을 잡고 있는 나라, 그리고 그 곳의 어둠의 주군이 세력을 펼치고 있는 그런 나라, 그리고 하나님 나라를 대적하고 있는 그런 나라가 그려진다. 그리고 우는 사자 처럼 영혼을 삼키고 한 세대를 장악하려는 세력들이 생각난다. 그들은 어떻게 지금의 한 세대를 삼키고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지난 주에 여러가지 통계 자료들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숫자들은 상당히 우리를 shocking하게 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의 공격을 막을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이 통계 자료들은 현재 청소년 세대를 매우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다. 이 자료들은 매우 놀라운 것들인데 세 가지의 구분으로 나누어져 있었다.

(1) 그들은 대단히 심각한 위기에 놓여 있다.

- 자살율 : 매년 11명의 청소년 중에 한 명이 자살을 시도한다. 그것은 지난 40년 동안 3배로 증가된  수치이다. 이것은 지금부터 24시간 이내에 1,440명의 청소년이 자살을 시도할 것이라는 뜻이다. 15세에서 24세까지의 세대에서 자살은 세번 째 사망 원인이 된다. 그리고 심지어 5세에서 14세까지의 세대에는 다섯번 째의 사망 원인이 된다. 

- 가정파괴 : 10명 중 1명이 15세 전에 부모의 이혼을 경험한다.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 갓난 아이들이 아버지 없이 세상에 태어난다.

- 자해 : 청소년 중에 40%가 자해를 경험한 적이 있다. 내 몸을 이대로 사랑하시고 받아주시는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이다. Media에 나오는 모습과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고 자신이 매우 ugly하다고 느끼기 때문이기도 하다. 5-8 학년의 소녀들 중에 39%가 새로운 다이어트를 시도한다. 그리고 그 중에 약 13%가 eating disorder 병을 경험한다. 

- 마약 : 지난 1년 간, 청소년 중 70%가 술을 경험하였고, 45%가 대마초를 피웠다. 우리 자녀 중에 절반이 마약을 한다는 것이다. 요즘에는 단 2불만 주면 타이레놀과 함께 복용할 수 있는 신종 마약이 등장했다는 소식도 있다. LA downtown에는 마약을 파는 가게가 약 600개 이상 있다고 한다. 다음 일주일 안에 약 15,000명이 마약을 사용할 것이라는 자료도 있다.

(2)도덕이 사라진 세대를 살고 있다.
청소년들은 보통 19,000 시간 동안 TV를 시청한다고 한다. 그 동안에 그들은 약 200,000회의 sex 장면을 보게 되고, 약 백만 번의 폭력 장면을 시청하게 된다. 이런 환경 속에서 우리는 그들을 하나님 앞에 바로 세우기 어렵다. 10명의 소녀들 중에서 1명이 졸업 전에 성폭력을 당한다. 학교 내에서의 폭력도 대단히 심각한 수준이다. 36%의 남자 고등학생과 39%의 남자 중학생이 학교가 안전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리고 60%의 남자 고등학생과 31%의 남자 중학생이 총과 마약을 구입한다고 했다. 고등학교 졸업생 중에 48%가 지금 성적으로 active한 상태라고 했다. 여자 고등학교 졸업생의 16%가 4명 이상의 sex partner가 있다고 고백하였다. 도덕은 사라진 지 오래 되었다.

(3)진리를 부인하는 세대를 살고 있다.
우리 자녀들의 91%가 절대적인 진리는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거의 모든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의 진리를 부정한다는 뜻이기도 하다. 상황에 따라서 이렇게도 볼 수 있고 저렇게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더욱 심각한 것은 53%의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에게도 죄가 있다고 믿는다는 사실이다. 40%의 born-again 청소년들도 그렇게 믿는다고 했다. 

이것은 우리 모두의 문제이다. 다음 세대가 전멸 당하고 있다. 아직도 우리 아이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가? 지난 주에 우리 교회에서 대단히 모범적인 두 명의 학생과 인터뷰를 했다. 그들은 마음이 많이 아파서 이 모든 상황을 알리고 싶다면서 참으로 충격적인 고백을 하였다. 우리는 참으로 무지의 세대를 살고 있는 것이다.  악한 흑암의 세력이 다음 세대를 장악하기 위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하고 있다. 우리는 shocking을 받아야 한다. 방관하고 무관심하는 사이에 우리의 다음 세대가 전멸되고 있다. 우리는 이제 잠에서 깨어나야 한다. 낙천주의에서 벗어나야 한다. 낙천주의는 영적 전쟁을 이길 수 없다. 

오늘 다소 unusual 한 주일 설교를 하고 있지만 이 정도로 우리 자녀들의 환경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 그러나 실제로 우리는 이 정도로 절박하게 느끼지 않는 듯 하다. 이런 통계 자료를 알려드리며 포기하려는 것은 절대로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기 때문이다. 믿음, 소망, 그리고 사랑이 우리에게 있는데 특별히 우리에게 소망을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승리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 이 말씀을 전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미 승리한 백성들이다. 그리고 앞으로도 승리가 보장되었다. 

소망과 낙관은 다른 것이다. 낙관은 Optimism이고 소망은 Hope이다. Optimism은 좋은 것을 바라는 마음을 말하지만 영적인 Hope은 이미 이루어진 것을 영안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새로운 Kingdom이 이미 임하였기 때문에 이것을 알고 흑암을 뚫고 일어서는 것이 바로 소망이다. 이러한 비관적인 통계를 보면 너무나 마음의 상심이 크고 소망이 끊어진 것으로 알게 되지만, 우리는 하나님이 이미 소망과 약속을 주셨다고 믿는다. 

부활의 메시지는 무엇인가? 이 세상의 어두움이 우리를 장악한다해도 우리는 그런 상황에 따라 좌우되지 않는다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다. 그 한마디로 상황은 완전히 달라지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사망을 이기셨다. 그 분은 부활하셨다. 지금은 한 세대가 전멸되는 것처럼 보인다. 지금은 안개 속이고 특히 불경기이지만, 그 안에서 보이는 소망을 읽어야 한다. 이 소망을 성경에서는 두 가지로 말씀하고 있다.

(1)예수 그리스도의 문화가 시작되어야 한다.

오늘 말씀을 다시 보자.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하나님은 우리를 그의 나라로 인도하실 것이다. 그 나라에는 문화가 있다. 문화는 우리의 lifestyle을 주관한다. 한국의 문화권에서 부모와 함께 성장하는 것은 큰 power가 있다. 그들이 즐기는 TV를 함께 시청해보자. 그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들어보고 그들이 하는 game도 함께 해보자. 그들이 즐기는 모든 문화권으로 들어가보자. 그리고 악한 문화와 싸워야 한다. 그리고 더 우월하고 더 좋은 문화를 제공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15-20절을 보자.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을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케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이 말씀은 내내 한 분에게 집중하고 있다. 그 분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고 우리는 그 분을 주목해야 한다. 그 분은 단순히 우리의 머리로 알고 귀로 듣는 분인가?그 분은 하나님의 형상이다. 그 분으로 가득찬 미래관, 세계관, 인생관이어야 하며 그 분의 문화가 시작되어야 한다. 

초대교회의 능력의 근거는 이 문화에 있었다. 적은 무리가 세상을 뒤집어 놓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문화 때문이었다. 그것은 매일 함께 모여서 떡을 떼는 것이고 함께 전도하고 선교하는 문화이다. 그들이 너무도 예수 그리스도에게 젖어 있었기 때문에 안디옥에 이르러 사람들은 그들을 ‘그리스도인’, 즉 ‘그리스도 쟁이’라고 부른 것이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문화이다. Kingdom Dream Center는 새 시대를 향하는 거룩한 문화의 시작이다. 우

리 자녀들은 매일 학교에 가고, 매일 인터넷을 하고, 내일 TV와 game을 즐긴다. 우리가 이 세상을 압도하는 방법은 매일 같이 거룩한 문화로 들어가는 것이다. 우리가 이 거룩한 문화를 제공해야 한다. 호주의 힐송 church를 보라. 국민 인구 중에 단 5%만이 교회를 다니는 나라에서 그들은 엄청난 그리스도의 문화를 만들고 있다. 우리가 Kingdom Dream Center에서 하고 싶은 것이 바로 이런 것이다. 우리 자녀들이 mentoring을 하고 찬양도 하고… 그리스도 안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거룩한 행위를 이곳에서 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이 세상으로 들어가도록 하여 이 거룩한 문화를 세상에 공급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새로운 문화가 세상으로 전파되도록 해야 한다.

(2)자녀 세대를 위한 전투적인 기도운동이 일어나야 한다.

전투적인 기도는 한 세대를 놓고 하는 중보기도를 말한다. 본문의 말씀을 보면  방법은 기도 뿐이다. 하나님의 나라로 옮겨지기 위한 방법은 오직 기도 뿐이다. 산불이 넓은 지역을 덮고 있을 때에는 자신의 집에만 물을 뿌리는 것이 소용 없다. 전 지역에 물을 뿌려야 한다. 우리 자녀들을 위해서만 기도하는 것은 이미 의미가 없다. 전 세대를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Kingdom Dream Center의 첫번 째 building이 open 되기 전에 40일 연속 금식 기도를 시작할 것이다. 지난 해에 Holy Wave를 시작할 때에 우리는 prepare, prepare, and prepare를 했지만 하나님은 이것을 pray, pray, and pray로 바꾸셨다. 모든 것을 stop하게 하셨고 오직 기도에 전념하게 하셨다. 전투적인 기도의 support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물론 지금 우리의 눈에는 잘 진행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기도없이는 어짜피 안되는 일이다. 한 세대의 침몰을 대비하는 일이다. 여러분을 기도하는 자리로 초청하고 싶다. 건축을 위한 헌금도 해야 하겠지만 기도와 함께 하자. 이것은 하나님 나라의 issue이다. 모든 성도들이 기도를 모아 주기를 간절히 바란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