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7_목적이 이끄는 삶_모든 것이 존재하는 이유

첨부 1


모든것이존재하는이유”(롬11:36)

“이는만물이주에게서나오고주로말미암고주에게로돌아감이라.영광이그에게세세에있으리로다.아멘”(롬11:36)

세상의모든것은하나님을위해존재합니다.우주전체는하나님의영광을보여주기위해서존재합니다.우리를포함한모든것이존재하는이유가바로이것입니다.하나님은모든것을그의영광을위해만드셨기때문에하나님의영광없이는아무것도존재하지않습니다.그러므로모든피조물은하나님의영광을드러내야합니다.작품은장인을드러냅니다.작품자체가드러나는것이아니라,그것을만든이가드러나는것입니다.우리는그림자체에게박수를보내는것이아니라,그림을그린화가에게박수를보내는것입니다.
그러기에당연히하나님은하나님의피조물들을통해서박수를받길원하십니다.즉영광받길원하십니다.또한이미하나님은이우주의모든것을통해서영광받고계십니다.왜냐하면그것이우주의존재의이유이기때문입니다.작품은작품을위해존재하는것이아니라,만든이를위해존재하는것입니다.이우주의모든것이창조주하나님의영광을드러냅니다.가장작은미생물에서거대한은하수에이르기까지태양과별,바람과계절등모든것이창조자의영광을나타냅니다.그렇습니다.하나님의영광은그분의선하심의표현이고그분의본질적이고영원한속성입니다.하나님이만드신모든것이어떤모양으로든그분의영광을나타냅니다.그래서시19:1에서“하늘이하나님의영광을선포하고”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

새로운눈으로들의꽃하나를바라보시기바랍니다.하나님의웃고계시는모습이보이지않습니까?새로운눈으로하늘을보시기바랍니다.저까마득히높은창공을만드시고,웃고계시는하나님이보이지않습니까?이처럼모든피조물은그들자신의모습을가지고최선을다해서하나님의영광을드러냅니다.새는아름다운지저귐으로,사자는그강인한이빨과발톱으로,나무의푸르름으로,햇볕의강렬함으로....이것이모든피조물의마땅한존재의목적입니다.
하나님은역사를통해서각기다른상황에처한사람들에게그의영광을나타내셨습니다.가장먼저에덴동산에서그리고모세에게,그후에는성막과성전,그의아들예수님을통해서그리고현재는교회들을통해서나타내십니다.천국에서는하나님의영광이그곳에필요한모든빛을충분히공급합니다.그런데하나님의영광은예수그리스도를통해서가장잘나타나고있습니다.“이는하나님의영광의광채시요.”(히1:3)

▶그렇습니다.우리는그분의영광을깨닫고,존귀하게여기며,선포하고,찬양하며,나타내고,또한그분의영광을위해살도록명령받았습니다.“우리주하나님이여영광과존귀와능력을받으시는것이합당하오니주께서만물을지으신지라만물이주의뜻대로있었고또지으심을받았나이다하더라.”(계4:11)

그런데우주전체에서하나님의피조물가운데단두가지만이하나님께영광을돌리지못했는데,그것은타락한천사(악마)와우리들(인간)입니다.딱이두존재만,창조주의영광보다는자신의영광을찾으려는반역을보였습니다.그래서사14:12-14에서“너아침의아들계명성이여어찌그리하늘에서떨어졌으며너열국을엎은자여어찌그리땅에찍혔는고네가네마음에이르기를내가하늘에올라하나님의뭇별위에나의보좌를높이리라내가북극집회의산위에좌정하리라가장높은구름에올라지극히높은자와비기리라하도다.”라고말씀하고있고,창3:5-6에서“너희가그것을먹는날에는너희눈이밝아하나님과같이되어선악을알줄을하나님이아심이니라여자가그나무를본즉먹음직도하고보암직도하고지혜롭게할만큼탐스럽기도한나무인지라여자가그실과를따먹고자기와함께한남편에게도주매그도먹은지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

▶하나님께영광을돌리지않는것이창조주에대한반역이고,타락의원인이었습니다.
하나님의영광이아닌우리의영광을위해여러가지다른모습으로살아왔기때문에성경을선언합니다.“모든사람이죄를범하였으매,하나님의영광에이르지못하더니...”(롬3:23)우리가바로잡아야하는것이바로이것입니다.하나님께마땅한영광을돌리는삶으로우리는우리삶의전체적인기류를뒤집어야합니다.“무릇내이름으로일컫는자곧내가내영광을위하여창조한자를오게하라그들을내가지었고,만들었느니라.”(사43:7)하나님의영광을위해사는것은우리의삶을통해서이룰수있는가장중요한일입니다.하나님께영광을돌리는것이우리삶의최고의목표가되어야합니다.우리에게이런모습이회복해야합니다.

1.그렇다면어떻게영광을돌리면서살아갈수있습니까?
사람이‘목적에이끄는삶’을하나님께영광을돌릴수있습니다.그래서예수님은이렇게말씀하셨습니다.“아버지께서내게하라고주신일을내가이루어아버지를이세상에서영화롭게하였사오니”(요17:4)예수님은이땅에서주님의목적을이루심으로하나님께영광을돌렸습니다.오늘우리도마찬가지의방법으로영광을돌릴수있는것입니다.내삶에서하나님께서원하시는일을해야만합니다.그래서이레니우스라는교부는이렇게말했습니다.“하나님의영광은인간이온전히살아가는그자체다.”하나님의일을하고살아가는것이가장온전히사는모습입니다.

그렇다면우리는실제적으로어떻게영광을돌려야합니까?우리는성경을통해서우리의삶에대한하나님의5가지목표로요약할수있습니다.그전체적인개요는다음과같습니다.

첫째로우리는예배를통해서영광을돌려야합니다.
예배는하나님에대해서우리가해야할첫번째책임입니다.하나님그분을즐기는것이하나님께예배드리는것입니다.하나님은우리가예배하는동기가의무감이아닌사랑,감사,즐거움으로드리시기를바랍니다.그래서존파이퍼는“우리가그안에서만족할때,하나님의영광이가장크게나타난다.”라고말하고있습니다.예배(禮拜)란무엇입니까?“하나님을인정하며,온삶을통해서하나님과동행하는것”입니다.곧삶이곧예배입니다.바울이롬6:13에서“또한너희지체를불의의병기로죄에게드리지말고오직너희자신을죽은자가운데서다시산자같이하나님께드리며너의지체를의의병기로하나님께드리라”고말씀하시고있습니다.

둘째로우리는다른믿는사람을사랑함으로써영광을돌려야합니다.
우리가하나님을믿으면그순간우리는하나님의가족이됩니다.예수그리스도를따르는것은믿는것뿐아니라그분에속하고,하나님의가족을사랑하는것을배우는것입니다.그래서요한은요일3:14에서“우리가형제를사랑함으로사망에서옮겨생명으로들어간줄을알거니와사랑치아니하는자는사망에거하느니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우리는이땅에서하나님처럼사랑하는방법을배워야합니다.“새계명을너희에게주노니서로사랑하라.내가너희를사랑한것같이너희도서로사랑하라너희가서로사랑하면이로써모든사람이너희가내제자인줄알리라.”(요13:34-35)

셋째로우리는그리스도를닮아감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
하나님은우리가하나님의가족으로새롭게태어나는순간부터하나님은우리가영적으로온전한성숙함으로이를때까지자라나길바라십니다.예수를닮아야합니다.그의인격과그의삶을닮아야합니다.그래서바울은고후3:18에서“우리가다수건을벗은얼굴로거울을보는것같이주의영광을보매저와같은형상으로화하여영광으로영광에이르니곧주의영으로말미암음이니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

넷째로우리의은사로다른사람을섬김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
하나님은은사의선물을주셨습니다.하나님을섬기라고우리에게아주다양한은사를각자에게나누어주셨습니다.그래서벧전4:10에서“각각은사를받은대로하나님의각양은혜를맡은선한청지기같이서로봉사하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우리는하나님께서우리에게은사를주신것을잘관리하여하나님의너그러우심이우리에게흐르게해야합니다.다른사람을도와야합니다.하나님이주시는온힘과에너지를쏟아서하나님을섬겨야합니다.그리할때에하나님은영광을받으십니다.

다섯째로,우리는다른사람에게하나님에대해말함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
나를통해하나님의목적은선포되어져야합니다.나를통해많은영혼이주님께영광을돌리는삶으로돌아와야합니다.이것은먼저예수님을안우리들의특권입니다.바울이고후4:15에서“모든것을너희를위하여하는것은은혜가많은사람의감사함으로말미암아더하여넘쳐서하나님께영광을돌리게하려함이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

2.우리는무엇을위해살아야합니까?
하나님의영광을위해남은삶을살려면우리삶의우선순위,많은계획들,인간관계그리고그외의모든것을바뀌어야합니다.예수님도갈림길에서하나님의목적을달성하고하나님께영광을돌렸습니다.그러므로하나님의영광을위해살려고한다면참많은것이달라져야합니다.“하나님의목적을달성하고하나님께영광을돌릴것인가?아니면뒤로물러나서편안하게자기중심적인삶을살것인가?”에대해서분명한자세를가져야합니다.예수님도겟세마네동산에서고민하셨습니다.오늘우리도고민해야합니다.주님은요12:25에서“자기생명을사랑하는자는잃어버릴것이요이세상에서자기생명을미워하는자는영생하도록보존하리라”고말씀하셨습니다.만약여러분이하나님의영광을위한삶을결정한다면하나님께서그렇게살도록채워주실것입니다.벧후1:3에서“그의신기한능력으로생명과경건에속한모든것을우리에게주셨으니이는자기의영광과덕으로써우리를부르신자를앎으로말미암음이라”고말씀하고있는것처럼하나님께서는모든것을우리에게은사로주셨습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우리는하나님의제안을받아들어야합니다.영접해야합니다.영접한다는것은요1:12에서“영접하는자곧그이름을믿는자들에게는하나님의자녀가되는권세를주셨으니”라고말씀하고있는것처럼믿어야합니다.받아들여야합니다.
우리가존재하는이유는바로하나님의영광을위해서입니다.이것이나를포함한모든것이존재하는이유입니다.이제우리는①예배를통해영광을돌려야합니다.②우리가한가족이되어사랑함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③그리스도를닮아감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④받은은사로하나님을섬김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⑤다른사람들에게하나님에대해말함으로영광을돌려야합니다.물론자기중심적인삶이아닌하나님께영광을돌리는삶을사는것은가끔은쉬운길대신어려운길을선택하는것을의미합니다.그렇지만하나님은우리가일단그렇게하기로선택하면그에필요한모든것을주십니다.이제마음껏하나님께영광을돌리는사람들이되시기를주님의이름으로축복합니다.(아멘)

☞삶으로떠나는질문:
1.여러분이존재하는이유를나자신에게서나가족에게서찾으려하지않았습니까?
2.영접기도를드려보셨나요?주님이내안에계시다는사실을인정할수있나요?
3.하루일과중에서하나님의영광을더의식해야하는부분은어떤것인가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