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30_목적이 이끄는 삶_하나님을 섬기도록 지음을 받았습니다

첨부 1


“하나님을섬기기위해지음을받았습니다.”(시100:2)

“기쁨으로여호와를섬기며노래하면서그앞에나아갈지어다.”(시100:2)

우리는하나님을섬기기위해서지금의모습으로지음을받았습니다.그래서본문에서“기쁨으로여호와를섬기며노래하면서그앞에나아갈지어다.”라고말씀하고있고,욥10:8상반절에서“주의손으로나를만드사백체를이루셨거늘...”라고말씀하고있습니다.
하나님은지구상의모든피조물에게저마다특별한재능을주셨습니다.동물들은나름대로의특기를가지고있습니다.(달리기,뛰기,수영,굴파기,날기...등등)건축가(建築家)는건물을짓기전에용도와기능을생각하고모양을결정짓는데,계획하고있는건물의기능이건물의모양을결정짓는것입니다.
마찬가지로하나님께서는내가이땅에서감당해야할것인가를생각하셔서,오늘우리의모습을만드신것입니다.하나님은우리만이할수있는특별한사역을위해창조하셨습니다.“우리는그의만드신바라그리스도예수안에서선한일을위하여지으심을받은자니...”(엡2:10)

우리는하나님께서손수만드신작품입니다.공장에서조립되어나오는똑같은물건이아니고,세상에서하나밖에존재하시않는작품입니다.그래서다윗은“주께서내장부를지으시며나의모태에서나를조직하셨나이다.내가주께감사하옴은나를지으심이신묘막측하심이라주의행사가기이함을내영혼이잘아나이다.”(시139:13-14)에텔워터스(EthelWaters)는“하나님은나를필요가없는쓰레기를만들지않으셨다.”라고말하고있습니다.

하나님은절대로낭비하지않으십니다.내게주셨다는것은내목적을위해서필요하다는이야기입니다.하나님은그분의영광을위한목적을위해우리의능력,관심,재능,은사,성격으로아름다운종합체(wonderfulcomplex)로창조하셨습니다.그래서우리가이와같은것을구별하고이해할수만있다면우리의삶에대한하나님의뜻을발견할수있을것입니다.그렇다면하나님은우리가하나님을섬기기위해서주신것은무엇입니까?하나님께서는우리가섬길수있도록영적인은사들(SpiritualGifts),마음(Heart),능력(Abilities),성격(Personality),경험(Experience)을주셨습니다.오늘은먼저두가지만생각해보기를원합니다.

1.영적인은사들(SpiritualGifts)을주셨습니다.
하나님은사역을위해사용할수있도록모든믿는사람들에게영적인은사를주셨습니다.(롬12:4-8,고전12장,고전7:7)이것은믿는사람에게만주시는특별한능력입니다.“누구든지성령을모시고있지않는사람은하나님의영으로부터오는은사들을받을수없다.”(고전2:14TEV)그러기에이능력을“선물”혹은“은사”라고부릅니다.하나님은우리각사람에게그리스도의선물의분량대로은혜를주셨습니다.(엡4:7)그러나기억할것은이것은나의뜻대로주어지는아닙니다.“이모든일은같은한성령이그뜻대로각사람에게나눠주시느니라.”(고전12:11)하나님은다양성을좋아하시기때문에모든사람에게주어지거나모든은사를소유한개인도없습니다.

▶그러면하나님께서왜은사를우리에게주셨습니까?이는다른사람의은사가우리를위해주어진것처럼우리의영적인은사는내가아닌다른사람의유익을위해주어졌습니다.“영적인은사는교회전체를돕는도구로우리각자에게주어졌다.”(고전12:7NLT)은사는반드시사용되어져야합니다.은사가사용하지않으면불이익을당하게되어있습니다.그러기에우리자신의은사를발견해야합니다.풀어보지않은선물은가치가없습니다.그런데주의할것은은사를비교해서질투하지말아야합니다.타인의은사에대해서기대함으로평가하지말아야합니다.
2.관심을갖고일할수있도록열정적인마음을갖게하셨습니다.
성경은‘마음’을우리가바라는것,희망,관심,포부,꿈,사랑하는것등으로표현하고있는데,이는마음이우리의모든동기의근원,가장귀하게여기는것을대표하기때문입니다.“사람의얼굴이물에비치듯이,사람의마음도사람을드러내보인다.”(잠27:19표준새번역)우리의마음은우리를보여줍니다.그것이진짜나입니다.우리의마음은지금하는말,느낌,행동을결정합니다.(마12:34,시34:7,잠4:23)인간은지문,망막처럼각기다른독특한심장박동을갖고있습니다.하나님은우리모두에게우리가관심을작고좋아하는주제,행사,환경들을생각할때에독특한‘감정의’심장박동을주셨습니다.이것은본능적으로나를흥분시키고열정을갖게하는분야가있다는말입니다.

우리가관심을가지고있는분야를발견해야하고,어떻게그것들이어떻게하나님의영광을위해사용될수있는가를생각해보아야합니다.우리가관심을갖고좋아하는데에는다이유가있는것입니다.“마음을다하고성품을다해하나님을섬기라.”(신11:13)하나님은의무감이아닌열정으로섬겨야합니다.우리가마음을다해하나님을섬기는지아는방법은열정(熱情)과효율성입니다.내가하고있는일이나의마음이닿아있는일인지를점검하는방법이열정과효율성입니다.이것을통해서우리는내가할일이무엇인가를깨닫게됩니다.

열정은타인의박수나감시나급여와상관없이일하게합니다.성공한사람들의특징은하는일에대한이익추구가아닌열정이었습니다.반대로열정이없다면일을하면서쉽게낙심할것입니다.또한우리는좋아하는일을할때는그일을잘하게됩니다.왜냐하면열정이완벽함을추구하기때문입니다.관심없는일은해봤자성과가없습니다.

▶그런데지금나는어떤모습으로지금의일을하고있습니까?우리는종종이런말을듣습니다.“나는지금돈을벌기위해하기싫은일을하고있지만언젠가는이일을그만두고내가좋아하는일을할것이다.”이렇게말하는사람은인생을낭비하는사람입니다.마음이가지않은일로인생을낭비해서는안됩니다.우리에게는먹고사는것이인생의목적이아닙니다.인생의의미는돈보다훨씬중요합니다.이세상에서가장큰부자였던솔로몬은이렇게말합니다.“가산이적어도여호와를경외하는것이크게부하고번뇌하는것보다나으니라.”(잠15:16)이런사람은자신의일로인해서가난할지라도그것이그삶에기쁨이가득한마음으로여호와를경외할수있습니다.
그러므로우리는즐기는삶(goodlife)에만족하지말아야합니다.우리는더많은것을소유하며살수있지만더좋은삶(thebetterlife)을목표해야합니다.이것이마음을다해하나님을섬기는삶입니다.
▶그러면내가좋아하는것이무엇입니까?하나님께서나에게어떤마음을주셨는지생각해보아야합니다.그리고하나님의영광을위해내가좋아하는일을해야합니다.

(結論)우리는하나님을섬기기위해지금의모습으로지음을받았습니다.이를위해서우리에게다양한은사들을주셨는데,이제나에게주신은사를발견하여하나님을섬기는데사용하고,열정적인마음을가지고하나님을섬김으로하나님의영광을위해서선한도구로귀하게쓰임받아하나님을기쁘시게할수있기를바랍니다.(아멘)

☞삶으로떠나는질문:
1.자신의영적인은사들을발견하기위한시간을가져본적이있는가?나에게는어떤영적인은사가있는가?
2.다른사람을섬기는데내가열정이있고또그것을좋아한다는것을어떤방법으로알수있는가?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