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특새38_목적이 이끄는 삶_월드 크리스천되기

첨부 1


“월드크리스천되기”(막16:15)

“또가라사대너희는온천하에다니며만민에게복음을전파하라.”(막16:15)

지상명령((TheGreatCommission)은주님께서우리에게주신최고의사명입니다.시67:2에서“주의도를땅위에,주의구원을만방중에알리소서!”라고말씀하고있는것처럼하나님은복음을만방에알리기원하십니다.월드크리스천이되기를원하십니다.(행1:8)우리는선택에따라서우리의삶은달라집니다.세상적인크리스천이될수도있고세계적인크리스천이될수도있습니다.여기의세상적인그리스도인이란자기욕심만을채우기위해하나님을바라보는자들입니다.그들은구원받았지만자기중심적입니다.찬양집회나축복성회는참석하지만선교와봉사모임에는찾아볼수없습니다.이들의기도는본인의필요,축복행복에초점이맞춰져있습니다.그것은‘나우선’적인믿음입니다.‘하나님을위한나의존재’가아니라‘나를위한하나님의존재’를느끼면서삽니다.
반면에월드크리스천은섬기기위해서구원받았고이땅에사명을갖고태어났다는사실을압니다.하나님이개인적으로감당해야할임무를주시기를간절히바라고있고하나님께쓰임받는다는사실에흥분합니다.이들은이땅에변화의능력을체험했기에기쁨자신감열정은남에게전염됩니다.그들은아침마다하나님께서그들을통해일하시기를기대하며잠에서깹니다.

그런데하나님은우리가인류역사에가장위대하고크며다양하고중요한일에참여하기를원하십니다.역사(history)는그분의이야기(hisstory)이다.하나님께서주목하시고기억하실만한인생을살아야합니다.그분의이야기에주인공이되어야합니다.그러면우리가어떻게월드크리스천으로살수있습니까?(하나님의세상에서주인공으로사는법)

1.월드크리스천으로살려면자기중심적사고에서타인중심적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
고린도교회의성도들은영적인면에서어린아이와같은신앙을가진사람들이많이있었습니다.“성도여러분,생각하는데있어서는어린아이가되지마십시오.”(고전14:20,쉬운성경)아이들은자기자신만을생각하지만,성인들은다른사람을생각합니다.“각각자기일만아니라남의일도돌아보아나의기쁨을충만케하라”(빌2:4)그러기에우리는성숙으로나아가야합니다.언제까지어린아이일수없습니다.물론우리의본성을거스리는일이기에쉽지않은일입니다.이싸움에서이기기위해서꼭필요한것이하나님의도우심입니다.가치관(價値觀)의변혁을위해서우리는기도해야합니다.“하나님이당신의영을우리에게주셨기때문에우리는이세상사람들이생각하는것과같은방식으로생각하지않는다.”(고전2:12CEV)

우리는타인의구원을중심으로생각할수있도록성령께간구해야합니다.만남의중간에도그것을위해속으로기도하면서대화해야합니다.그리하면하나님께서도와주실것입니다.“나와같이모든일에모든사람을기쁘게하여나의유익을구치아니하고많은사람의유익을구하여저희로구원을얻게하라/”(고전1033)생각이바뀌면,그를섬길수있고,구원으로당길수있습니다.사도바울의삶이그러했습니다.

2.월드크리스천이되려면지역적인사고에서세계를품는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
생각의틀을더넓게확장해야합니다.
월드크리스천이되려면생각의틀을더넓게확장해야합니다.“인류의모든족속을한혈통으로만드사온땅에거하게하시고저희의연대를정하시며거주의경계를한하셨으니...우리각사람에게서멀리떠나계시지아니하도다.”(행1726-27)
우리는한가족입니다.한혈통입니다.내집만을바라보지말고,내가정을위한마음으로세계를가슴에품어야합니다.실제로세계를품지못하는것은환경때문이아니라내마음의좁음때문입니다.각나라의이름을부르며기도해야합니다.“내게구하라내가열방을유업으로주리니네소유가땅끝까지이르리로다.”(시2:8)기도는사명을완수하는데가장중요한도구입니다.기도의네트윜이가장강합니다.기도로간구하면몸으로갈수있을때가반드시옵니다.사람들은우리의사랑을거절하고우리가전하는메시지를거부할수도있습니다.하지만우리의기도를막지는못합니다.기도하는자에게선교의문은활짝열려있습니다.
그렇다면무엇을위해기도해야합니까?“복음을증거할수있는기회(골4:3),복음의빠른확장(살후3:1),더많은일꾼들을위해서(마9:38)”기도해야합니다.
바울은“너희도하나님의일꾼들을위해구체적으로기도함으로도우라”(고후1:11)
*지상명령을완수하기위한관점으로뉴스를대하는것입니다.사람들은긴장상황이나전환기에하나님을가장잘받아들입니다.
*외국에단기선교여행을떠나는것입니다.성령님은우리의시선을그들이속한사회(예루살렘),그들의나라(유대),다른문화(사마리아)다른국가(땅끝으로)향하게하십니다.(행1:8)이4그룹에대한각각의선교프로젝트에참여할목표를세워야합니다.이를통해마음을넓히고비전을크게하며믿음을키우고열정을뜨겁게하면전혀새로운삶의기쁨과보람을느끼게될것입니다.

3.월드크리스천이되려면‘지금여기’에서영원을바라보는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
이땅에서보내는시간을최대한활용하기위해서우리는영원한관점을유지해야합니다.그렇게하면우리는사소한일에비중을두지않게되고,급한것과궁극적인것을구분할수있게됩니다.“우리의돌아보는것은보이는것이아니요보이지않는것이니보이는것은잠간이요보이지않는것은영원함이니라.”(고후4:18)
관점이바뀌면세상을바르게살수있습니다.이제까지실수를하며살았어도상관없습니다.이제부터잘하면되는것입니다.그러므로더이상낭비하지말고영원을바라보며살아야합니다.불의한청지기도깨달았을때에관점을바꾸고살았더니칭찬을받지않았습니까?(재물로친구를사귀는것)(눅16:9)그러므로우리는하늘에보물을쌓아두어야합니다.(마6:20)이것이장래에자기를위하여좋은터를쌓아참된생명을취하는것입니다.(딤전6:19)

4.월드크리스천이되려면핑계거리를찾는대신사명을완수할창조적인방법을추구하는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
월드크리스천이되려면“언어장벽,물질빈곤,많은나이,건강치못한몸...등등”이런핑계를버려야합니다.꿈은이루어집니다.내가주저하기때문에지금까지내삶에이루어지지않는것입니다.전진하는자에게요단강을열립니다.사라의나이,모세의환경을보시기바랍니다.핑계는핑계일뿐입니다.
우리모두는나의삶에대해예배,성도의교제,그리스도를닮아감,섬김,선교등5가지목적을수행하기위해이미부름을받았습니다.하나님은그나라건설을위해몇몇명만을사용하지않으신다.지금그어느시대보다문이활짝열려있습니다.이제핑계를버리고쟁기를잡아야합니다.하나님은여러분을역사의주인공으로사용하시기를원하십니다.

(結論)하나님은우리로하여금월드크리스천이되기를원하십니다.그런데우리가월드크리스천이되기위해서는사고의전환,즉관점과태도가변해야합니다.① 자기중심적사고에서타인중심적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② 지역적인사고에서세계를품는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 ③ 지금여기만바라보는사고에서영원을바라보는사고로바뀌어야합니다.④ 핑계거리를찾는대신사명을완수할창조적인방법을추구하는사고로 바뀌어야합니다.만일우리가예수님과같이되기를원한다면그분이가장관심을두시는것에관심을두어야하고,전세계에대한마음을품어야합니다.이지구위에는60억이상의인구가있고,예수님은길잃어버린주님의모든어린양들을찾기원하십니다.우리는초대교회성도들이예루살렘과유대와사마리아와땅끝까지나갔던것처럼우리도월드크리스천이되어야합니다.그리함으로하나님나라를확장하는일에더큰주역으로쓰임받기를바랍니다.(아멘)

☞삶으로떠나는질문:
1.월드크리스천이되는일에대하여지금까지나의핑계는무엇이었는가?그핑계에대한하나님의대답은무엇인가?
2.월드크리스천이되기위해서지금나에게필요한준비는무엇인가?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