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예화 일꾼되기 공부

첨부 1


[지리산 편지] 일꾼되기 공부(마 9:36-38)

미국 로스엔젤레스 교외의 리버사이드시에는 시청 가까운 곳에 마틴 루터 킹목사의 동상이 있고 그 동상과 마주 바라보이는 곳에 도산 안창호선생의 동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지난해 8월에 시장의 협력을 받아 미국 교포들이 55만불의 성금을 모아 세운 동상입니다. 도산선생의 동상이 그곳에 세워진 것은 도산선생께서 1902년 24세 되던 때에 그곳에서 한인 노동자들과 더불어 오렌지 밭에서 노동일을 하며 지낸 곳이기 때문입니다. 당시에 그곳에는 700여명의 한국인 노동자들이 있었습니다. 도산선생이 지도자로 오기 전에는 술마시고 노름하고 서로 싸움하느라 그 지역에서 신용이 떨어지고 일감도 제대로 얻지를 못하였습니다. 그런 때에 젊은 지도자 도산 선생이 와서 오렌지를 정성스럽게 따는 것이 겨레사랑의 길이라고 가르치며 몸소 본을 보이며 한인사회를 개조하는 일을 하셨습니다. 그런 노력이 열매를 맺어 한인 노동자들의 생각이 바뀌고 생활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노동자들은 자신들의 땀의 대가로 받은 수입 중에서 독립운동에의 자금을 걷어 상해임시정부를 수립 운영하는 일을 뒷받침하기도 하였습니다. 도산선생이 남긴 말로 다음의 말이 있습니다.
"그대가 나라를 사랑하는가
그러면 먼저 그대가 건전한 인격이 되라"
"우리 중에 인물이 없는 것은 인물이 되려고 마음먹고 힘쓰는 사람이 없는 까닭이다.
인물이 없다고 한탄하는 그 사람 자신이 왜 인물이 될 공부를 아니 하는가"
옳은 말입니다. 교회의 일꾼 되는 것도 겨레의 인물되는 것도 일꾼이 되고 인물이 될 공부를 하여야 합니다. 지금 한국교회와 한국 나라에는 바른 일꾼, 바른 지도자가 없다고 모두들 염려합니다. 우리는 그렇게 염려하기 전에 나 스스로가 건전한 인격을 갖추고 진정한 단결을 이루어 교회와 겨레의 일꾼이 되고 지도자가 되는 공부를 하여야겠습니다.
마태복음 9장에서 예수님께서 목자인 지도자가 없어 고생하고 있는 무리들을 보시고 불쌍히 여기시어 그들을 바른길로 이끌 일꾼 보내주시기를 기도하라 하셨습니다. 그렇게 일꾼 보내 주시기를 기도하라는 말씀 속에는 그런 일꾼을 기르라는 말씀이 들어 있겠고 또 자신이 그런 일꾼이 되기를 공부하라는 말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두레가족은 교회와 겨레의 일꾼을 기르는 일에 투자하여야겠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그런 일꾼 되는 공부에 전심전력하기를 다짐해야겠습니다.

두레교회 김진홍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