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편지(성경)은 ? (고후 03:1-15)

첨부 1


1. 구약의 선지자들을 통해 우리에게 전해 주셨음

1) 이 때의 선지자들의 착한 성품은 장차 오실 예수의 모형이 어떠함 을 알려주는 편지였음 (민12:3,단6:4).

2) 당시 선지자들의 믿음의 행동은 예수의 구속하심이 어떠할 것을 미리 알려주는 편지였음9민21:8-9,왕하4:43-44).

3) 이 때의 가장 중심된 편지의 내용은 장차 오실 메시야를 구주로 영접하라는 것이었음 (사53:1-12).

2.그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전해 주셨음

1) 예수는 하나님의 모습을 보여 줘신 편지임, '나를 본자는 아버지 를 보았거늘 "(요14:7-10).

2) 예수를 통한 하나님의 편지는 우리로 예수를 본받고 그 자취를 따 라 오라는 것임(벧전 2:21).

3) 예수를 통한 하나님의 편지는 우리도 예수처럼 살다가 천국에서 만나자는 것임 (요14:1-3).

3. 성령으로 사람을 통해 썼습니다.

1) 성경은 성령께서 많은 선지자들을 감동시켜서 쓰게 하신 세계 제 일로 긴 편지 입니다 (딤후3:16).

2) 성경의 저자이신 성령은 사람으로 읽고 영생을 얻도록 완벽하게 쓰셨습니다 (사 34:16,요5:39).

3) 이 편지는 가장 긴 시대와 많은 사람들을 통해 쓰게 하셨지만 일 맥상통하며 성령께서 친히 모으셨습니다 (사34:16).

4. 이 편지는 오늘날의 우리가 세상에 전해주어야 함

1) 이 편지를 읽는 성도들은 또한 그리스도의 편지요 우체부가 되어 주어야 합니다 (고후3:2-3).

2) 우리가 전하여 주어야 할 편지는 성령으로 자신의 신비에 지금도 계속해서 새겨 지고 있습니다 (고후 3:3).

3) 우리가 전하여 주어야할 편지의 방법은 각처에서 그리스도의 향기 를 발하는 것입니다 (고후2:14-16).

<편지 / 가장 짧은 편지>

프랑스의 시인.소설가.극작가로서 유명한 [빅토르 위고(1802-1885)] 의 [레 미제라블(1862년 간행)]은 누구나 익히 아는 작품이다. 그런데 위고가 8절판의 레 미제라블을 출판한 지 꼭 한달째 되던 날 영국 런 던의 출판사인 [허스트 앤드 블라케트]사 앞으로 다음로 같은 편지를 썼다 [빅토르 위고] 이 이상 짧은 편지는 아마 이 세상에 없을 것이 다.[]의 뜻은 두말할 것도 없이 [책 팔리는 상태여하]를 말함이다.

그런데 이에 대해서 출판사 측도 회사 이름이 박힌 편지지에 단 한자 [!]라는 회답을 보냈다 [만사 ok 판매상태 양호]라는 것임은 설명할 필요도 없으리라.

<편지/하나님으로부터 온>

하나님의 성경적 계시는 근본적으로 하나님이 당신의 이름을 읽고 있 다는 사실이다. 당신이 탄생한 중요한 순간에 또한 그 전에조차, 당신 은 단지 아버지 마음의 생각이었으며 어머니 태내에 한 종자였을 때 하나님은 당신의 이름을 아셨고 한 편지를 당신에게 썼다.

구체적으로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요한아, 어느 누구도 너와 같

지 않다. 아무도 너의 유전자와 같이 있지 않다. 아무도 너의 과거나 잠재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지 않다. 아무도 너의 부모님과 너의 친구 들이나 너에게 영향을 주는 자들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것이다.너는 하 나이며 오로지 내가 만든 너이다." 하나님으로부터의 당신의 편지는 그가 예레미야에게 쓴 것과 같다.

"내가 너를 복중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렘 1:5)이다. 그러나 그 렇게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그들이 태어나기 전에 그들에게 쓴 편 지를 읽지 않은 것은 비극이다 .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