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천지창조의 목적 (창 01:3-25)

첨부 1


1.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창조 하셨다.

하나님의 뜻은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나타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의 뜻은 하나님의 말씀인 것입니다. 본문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면서 말씀으로 하셨습니다. 그래서 본문 가운데서 "하나님이 가라 사대" 라는 말씀이 8회나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물을 명하시고 창조하시니 모두가 그대로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절대적입니다. 다시말해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지고 맙니다. 하나님의 말씀안에 하나님의 뜻이 나타나 있는데 그 말씀은 절대적인 능력과 권위를 갖고 있습니다.(시19:1;104:24; 렘10-12) 이렇게 하나님의 창조의 근거가 오직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말씀으로 하신 것은 하나님의 말씀만이 당신의 생각과 기뻐하시는 뜻을 반영하고 있 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점에서 하나님은 곧 말씀이시며(요1:1) 기독교는 말씀의 종교임을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천지를 창조하신 것은 ; 첫째로,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을 깨우치기 위함이며, 둘째로, 말씀의 중요성을 깨우치기 위 함이며, 세째로, 하나님께서는 인격적인 존재 이심을 계시 하시는 것이며, 넷째로, 피조물인 인간은 반드시 그 절대적인 권위를 가진 말씀에 순종해 야 한다는 당위성을 보여주기 위함인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뜻을 그르치고 멀리 떠나간 인생들을 위하여 사람의 몸을 입은 말씀을 보내주셨습니다. 요1:1이하에 보면 말씀이 사람의 몸을 입고 성육신하신 분이 계신데 바로 그 분이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씀하십니 다. 이 성자 예수님께서는 오늘날도 태초에 말씀으로 창조하시고 역사하시 던 그 권능을 동일하게 역사하십니다. 우주만물을 생성하고 새롭게 만드신 주님께서는 우리의 심령안에서도 새 창조의 역사를 성령의 능력으로 통하 여 역사하십니다.

2.하나님은 우주만물로 부터 기쁨과 영광을 받으시기 위하여 창조하셨습니 다.

창세기 1장에서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하는 구절이 7번 이 나 사용되었습니다. 이 말씀은 곧 천지창조가 하나님 자신의 기쁨과 영광 을 위한 목적으로 창조 되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롬11:36;고전15:28;계 4:11;욥38:7;사43:7) 실로 우리는 아름다운 자연비경을 바라 보노라면 하나님의 그 놀라운 솜 씨에 찬탄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인간의 범죄 타락으로 인하여 신음하고 있는(롬8:25) 현재의 자연도 이처럼 우리에게 큰 놀라움과 기쁨을 준다면 그 옛날 타락 이전의 자연과 훗날 우리가 들어가 살게될 새 하늘과 새 땅 의 아름다움은 그 얼마나 더하겠습니까 이러므로 이 말씀을 근거로해 볼때에 이땅의 인생의 삶을 고해로만 보거 나 모든 물질이 본래 악한 것이라고 보는 것은 잘못입니다. 물론 구원의은 총을 믿지않는 불신자들에게 있어서는 이 인생이 고해라는 말이 틀림없지 마는 구원받은 성도들은 어떠한 역경 가운데서도 궁극적인 소망이 있기에 인 인생이 결코 고해가 아니라 '소망의 바다'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이 인생을 주 안에서 자연과 더불어 선하게 누리 며 참된 소망 가운데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힘든 나그네 인생길 이지만 힘들때에 우리는 주변에 있는 아름다운 자연만물을 바라보면서 하나님의사 랑과 위로의 손길을 느끼면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성도는 하나님의 기쁨과 영광을 위하여 지음받은 존재라는 사실 을 새롭게 깨닫고 하나님 보시기에 좋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 가야 할 것입니다.(고전10:31;벧전4:11)

3.하나님은 인간이잘 살수있는 준비로 우주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공허하고 무질서한 가운데서 내지 않으시고 모든것이 완벽하게 갖추어진 마지막 단계에서 창조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주 만물중 그 어느것 보다도 인간을 더 귀하게 여기시는 것입니다. 할수 있는 한 인간에게 풍성한 것을 날마다 채워주시는 은혜의 하나님 이십니다.(요 10:10;롬8:32)

<결론>

그러므로 피조물된 우리 인간은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와 능력을 의지해야 하며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에 부합되는 삶을 살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향하신 은혜의 풍성함을 믿어야 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