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이름을 예수라 하라 (마 01:18-21)

첨부 1


마리아와 약혼한 요셉에게 천사가 꿈에 나타나 말하기를 "다윗의 자손 요 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 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는 왕이십니다 =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예 수가 자기 백성을 소유한 왕이 되심을 의미하는 말씀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께서 탄생하시기 700년 전에 이사야 선지자를 통하여예수그리스도에 대 하여 왕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 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을 기묘자라, 모 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시라,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 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 영원토록 공평과 정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 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사 9:6-7)고 하였습니다.

 예수는 왕이십니다.예수는 위대한 왕 다윗의 자손(마 1:1)으로 오셨습니 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사람의 몸을 입고 유대 땅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을 때 동방의 박사들은 "유대인의 왕으로 태어나신 예수"( 마2:1)를 경배하기 위하여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찾아왔습니다.

 또한 예수께서 총독 빌라도 앞에서 심문을 받으실 때 빌라도가 "네가 유대 인의 왕이냐"하고 예수께 물었습니다. 예수께서 "네 말이 옳도다"라고 분명 히 대답하셨습니다 (마 27:11).

 그렇습니다. 예수께서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마 28:18)를 가지신 "만 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십니다."(계 17:14). 그러나 예수는 환영받지 못하 신 왕이셨습니다.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다"(요 1:11)고 하셨습니다. 왜냐하면 왕으로 오신 초림의 예수는 세상을 통치하지 위하여 오신 정치적 왕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요 18:33-38).

 그러므로 초림의 예수에게는 풍채나 위험이 없고 사람들의 시선을 끌만한 매력이나 아름다움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멸시와 천대를 받고 슬픔과 고통을 당하고 사람으로부터 외면을 당하였습니다 (사 53:1-3).

 그러나 십자가에 못박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셔서 하늘로 올라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시는(막 16:19) 예수는 곧 다시 오십니다. 재림의 예수는 영 광스럽게 오실 것입니다. 재임의 예수는 "능력과 큰 영광" (마 24:30)오십 니다.

 예수는 구름을 타고 다시 오실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구름을 타고 오시는 에수를 볼 것이며 예수를 찌른 사람들도 볼 것입니다.그리고 세상의 모드니 민족들은 재림의 예수를 인하여 슬피 울 것입니다 (계1:7). 재림의 예수께 서 "산자와 죽은 자를 심판"(딤후 4:1)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서 큰 음성들이 나 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 록 왕노릇 하시리로다"(계 11:15)라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는 만왕의 왕이십 니다 (딤전 6:15).

  예수는 구원자이십니다 =

"이름을 예수라 하라...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고 말씀하였습니다.

예수라는 이름은 가장 복되고 아름다운 이름입니다. Charles Hodge는 "이 세상이 창조된 이후로 인간이 말한 모든 말들중에서 예수라는 용어보다 더 인간의 마음을 거룩하게 고양시키고 강하게 하고 기쁘게 하는 것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왜 그렇습니까예숴라는 이름은 "구주"라는 뜻이기 때문입니 다.

 하나님은 "위엄"이라는 뜻이 있고, 여호와는 "인격자"란 뜻이고, 주는 "능 력"을 말하고, 그리스도는 "기름을 부었다"는 뜻입니다. 구원은 어느 칭호 로도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직 "예수"라는 이름 안에서만 구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생님들 내가 어떻게 해야 구원을 받겠습니까" 하고 무서워 떨며 묻고 있는 빌립보 감옥의 간수를 향하여 사도 바울은 "주 예수 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하고 명쾌하게 대답해 주었습니다 (행 16:31).

 그렇습니다. 다른 어떤 인물이나, 어떤 권세나, 어떤 종교나 간구도 우리 이 구원일 수 없습니다. 더욱이 우리 자신은 자신이 영적이며 영원한 구원 을 위해서는 절대 무능상태에 있습니다. 인간 자신의 육적, 지적, 물질적 어떤 능력으로도 구원에 이르지 못합니다.

 오로지 하나님께서 보내시며 지어주신 "예수"라는 일므을 통해서만 구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도 베드로는 증거하기를 "다른 이로서는 구 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다"(행 4:12)고하였습니다.

 왜 예수라는 이름만이 우리의 구원자입니까 롬 6:23절에 "죄의 삯은 사망 "이라고 했고, "율법을 좇아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케 되나니 피흘 림이 없는즉 사함이 없느니라"(히 9:22)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하면 범죄함 으로 죽게된 인간을 사하기 위해서는 누군가 그의 죽음을 대신하여 피흘려 죽어야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기에 에덴동산에서 범죄한 (창 3:1-7) 아담과 하와를 위하여 하나님은 짐승을 죽여 피흘리게 하시고 그 짐승의 가죽으로 옷을 지어 입혀 주셨습니 다 (창 3:21). 그후 사람들의 속죄제물은 반드시 짐승의 피로 드리게 하셨 습니다 (레 4:1-35).

 그런데 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친히 십자가에 달려 피흘려 죽으심으로 단번에 우리의 죄를 속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히 9:12-26에 말씀하시기를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 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고 하였습니다.

 구약시대의 대제사장은 자기 자신을 위하여 수송아지를,백성을 위하여 염 소를 속죄물로 바쳤습니다 (렘 15:11-23). 이와같이 대제사장은 피로 말미 암지 않고는 지송소에 들어가지 못했고, 짐숭의 피흘림이 없이는 사람을 받 지 못하였습니다. 그런데 대제사장은 매년 반복해서 속죄제물을 드려야 했 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단 한번 십자가에서 피흘려 주심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 셨습니다. 예수는 단 한번 피흘려 주심으로 우리의 영원한 구원을 획득하 셨습니다. 다시는 누구도 피흘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죄인을 사하여 주기 위하여 피를 흘려야 됩니다. 죄인이 아무리 피 를 흘려준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자기도 속죄를 얻어야 할 죄인이 어찌 다른 사람의 죄를 대신하여 죽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이 세상에는 다른사람의 죄를 속해 주기 위하여 대신 죽을 의인이 없습니다. 성경은 말씀하시기를 "의인은 하나도 없으며,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이 이르지 못하더니"(롬 3:10-23)라고 분명히 못 박고 있습니다.

 죄인 아닌 사람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땅위에서는 의인을 구하지 못하심으로 하나님께 친히 사람의 모을 입고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요 1:14). 그 이름이 예수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 달려 흘리신 피는 "흠없 는 어린 양 같은 보배로운 피"(벧전 1:19) 입니다.

 "금이나 은 같이 없어질 보배로 속죄함 받은 것 아니요.

거룩한 하나님 어린양 예수의 그 피로 속죄함 얻었네.

속죄함 속죄함 주예수 내죄를 속했네 할렐루야 소리를 합하여 함께 찬송하세 그피로 속죄함 얻었네"(찬송가 189장).

  예수는 자기 백성의 구원자이십니다 =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 할 자이심이라"(21절) 고 하였습니다. "자기 백성"이라는 말씀은 전적으로 예수께 소속된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예수는 자기 백성의 죄를 사하여 주시기 위하여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예 수는 다른 사람,마귀의 자식을 위하여 오시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크리스 마스는 불신자의 것이 아닙니다. 예수께서는 분명히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 을 위해서 오셨습니다. 예수는 구원받을 자기 백성을 위하여 오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자기 백성을 피흘려 주셨습니다 (히 13:12).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 자녀의 덕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니라"(마 15:24,26)고 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는 자기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요 1:12), 아버지께서 자기에게 주신 자들 (요 17:1-26)의 죄를 사하여 주시고 구원하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믿음은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님"(살후 3:2) 것처럼, 예수는 모든 사람의 것이 아닙니다. 크리스마스는 구원받기로 작정 된 예수의 백성들의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마귀의 자식들과는 아무런 상 관이 없는 날입니다.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한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 속에서 우 리는 구세주의 피로써 죄의 씻음일 받지않고서 예수의 백성이 될 수 있는 자는 그의 백성 중 하나도 없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의롭다고 하는 사람은 분명히 예수의 백성이 아닙니다." 나는 다른 사람들 곧 토색,불의,간음을 하는 자들과 같지 아니하고 세리와 도 같지 아니함을 감사하나이다.

나는 이레에 두번씩 금식하고 또 소득의 십일조를 드리나이다"(눅 18:11-12)하고 스스로 자기가 의롭다고 자랑한 바리새인은 분명히 예수의 백성이 아닙니다.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옵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눅 18:13)하며 가슴을 치는 세리가 예수의 백성입니다.

 자기 영혼에 병든 것이 하나도 없다고 자랑하는 자는 예수께서 거들떠 보 시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는 영혼의 질병을 치료하시는 영혼의 의사 이시기 때문입니다 (말 4:2). 뿐만 아니라 죄악에 조금도 오염되지 않았다 고 자랑하는 자는 분명히 예수께서 죄에서 구원해 주시고자 하는 주님의 백 성이 아닙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건강한 자에게는 의인이 쓸데 없고 병든자에게 라야 쓸데 있느니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마9:12-13).

 여러분, 남이 알지 못하는 죄 때문에 번민하고 있습니까죄악의 무거운 짐 을 지고 고통을 당하는 분이 있습니까 예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수고하 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마 11:28).

"무거운 짐을 나홀로 지고 견디다 못해 쓰러질 때 불쌍히 여겨 구원해 줄 이 은혜의 주님 오직 예수"(찬송가 363장).

 예수께서는 죄인을 용서하시고 구원하시기 위하여 자기 목숨을 대속물로 주시려고(마 20:28) 이 땅을 찾아 오셨습니다. 예수는 죄 때문에 몸부림치 며 애통하며 십자가 밑에 나오는 자를 멸시치 않으시고 영접해 주십니다.

예수는 "내게 오는 자는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요 6:37)라고 분명히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는 회개하는 죄인의 왕이시요 그의 죄를 사하여 주시 고 영원한 구원의 은총을 베푸십니다.

 주 앞에 나와 경배하는 여러분은 모두가 우리 예수의 백성이 되시고, 모든 죄 사함을 받으시고, 영원한 구원의 은혜를 입어 영광 중에 만왕의 왕으로 다시 오시는 예수를 맞이하여 영생복락을 누리시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 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