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음은 영원한 기쁨 (히 12:2)

첨부 1


달리기 선수가 경주할 때에 목표지점을 바라보고 달려가듯이 우리가 어떤 것을 바라보고 달려가 결국 그것을 성취한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인생 에 진실된 가치를 부여해주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영원한 만족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바라보아야 할 진실된 가치를 부여해주는 목 표는 무엇일까요. 본문은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 라보자]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야 말로 우리의 영원한 생명의 근원이 되시고, 영원한 소망이 되시고, 영원한 기쁨과 평안과 만족이 되시 기 때문에 성경은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님을 바라보라 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믿음의 주)는 영어성경에 보면 (우리 믿음의 창시자)라고 기록되어 있습 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믿음을 갖게 해 주시는 분이십니다. 우리가 스스로 믿음을 가지고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하고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 른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믿음을 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수님께서는 믿음을 온전케 하십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믿음을 주시고 그 믿음을 끝까지 완성시켜 주시고 계십니다. 이러므로 우리가 믿음의 경주를 성공적 으로 할 수 있는 길은 예수님을 바라보고 기도와 믿음으로 그를 목표로하 여 달리는 길밖에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바라볼 예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그는 앞에 있는 즐거움 을 위하여 십자가의 고난을 참으셨습니다. 예수님의 즐거움은 그가 부활하 심으로 만왕의 왕, 만주의 주가 되시고 온 인류를 사탄의 손에서 구원받게 하며,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시고 또한 우주를 상속받으신 후사가 되시며, 교회의 신랑이 되시고 새 하늘과 새 땅의 주인이 되시는 것이었습 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소망 가운데 인내 하셨습니다.

오늘날 성도들에게도 부끄러움과 고난이 다가올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즐거움이 곧 우리의 즐거움이 되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님을 바라 보며 능히 이겨나갈 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이 땅위에서 이렇게 살고 있지만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때, 주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아남은 우리들은 영 화로운 몸으로 변화되어 들림받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과 함께 새 하 늘과 새 땅에서 영원한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이 즐거움의 날이 올때까지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참으신 것처럼 우리에게 다가오는 모 든 고난을 참아야 합니다 .

예수님께서는 믿음의 주인이 되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바라봄으로 믿음 을 얻고 그 믿음의 결과인 은혜를 입을 수 있게 됩니다. 그 때문에 우리는 항상 예수님을 바라보고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바라보는 것 외에 다른 것에는 희망이 없기 때문입니다.

기도: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님을 바라봅니다. 저희 가족이 예수님만 바라보며 살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구원을 아직도 믿지 않고 있는 친지들의 마음의 문이 열리게 하옵시고 사회가 공의롭고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 아멘.

통성기도:주님만 바라보기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