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인생의 주인은 하나님 (시 123:2)

첨부 1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올 때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은 누가 인 생의 주인이냐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생의 주인인가, 그렇지 않으 면 자신이 인생의 주인인가)하는 문제는 인간의 가장 근원적인 문제입니 다. 왜냐하면 이 해답에 따라 현세의 삶과 내세의 삶이 결정되기 때문입니 다.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하늘과 땅과 그 가운데 있는 모든 것을 창조 하시고 소유하신 절대주권자이십니다. 이 때문에 우리가 이 세상에서 참된 주인은 하나님이시란 것을 완전히 깨닫고 이를 믿음으로 받아들여야지 그 렇지 않으면 모든 인간의 노력은 물거품처럼 한 순간에 사라지고 말것입니 다. 아담의 인생이 실패한 것은 자신이 주인이 되겠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아담과 하와의 자손인 오늘날 인생들은 인본주의를 삶의 근본사상으로 갖 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생들은 생명이 자신의 소유라고 생각하고 있습니 다. 또 인간은 자신이 운명의 주인이라고 생각,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자 신이 계획하고 책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인간은 자연환경도 자신 의 소유라고 생각해서 자연을 마음대로 짓밟고 황폐케 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주인이 될 수 없습니다. 인간은 인생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 주인노릇하려다가 크게 낭패를 당한 것이 인간입니다. 오늘날 이 세계 에 많은 죄가 왜 생겼습니까. 미움과 슬픔이 왜 생겼습니까. 질병과 고통 이 왜 생겼으며 죽음이 왜 생겼습니까. 이 많은 굶주림과 전쟁이 왜 생겼 습니까.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처럼 우주의 주인이 되려고 하다가 모든 비 극이 생겨난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종으로 바로 서 하나님을 주인으로 섬길때 하나님 께서 우리를 책임지고 돌봐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인본주의를 버리고 신본주의의 태도를 갖춰야 합니다. 이것이 복된 존재가 되는 비결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일방적으로 구원하시기 위해 독생자 예수님을 이 땅 에 보내시고 십자가에 못박혀 죽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하심 으로 모든 인간을 대상으로 구원의 문을 활짝 열어놓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베푸신 그 사랑은 도저히 우리의 계산으로 따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의 이성을 초월한 헌신과 희생을 통해 인간을 초청하셨 습니다. 그 때문에 오늘날 죄 짓고 불의하며 추악하고 버림을 받아야 마땅 한 인생들이 주 앞에 나아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오직 주님을 섬기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교육자들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추천인 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