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세속의 길과 영생의 길 (요 14:6)

첨부 1


인생은 길을 찾기 위한 행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업하는 사람은 사업에서 성공하는 길을, 학문하는 사람은 학계에서의 성취를 모색합니다.

다행히 올바른 길로 접어든 사람은 성공하지만 길을 잘못 든 사람은 실패 합니다. 수많은 사람이 길을 잘못 들어 자갈길, 가시밭길, 험한 길로 들어 가서 피투성이가 되어 낙심하고 절망합니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길을 잃는 다는 것은 얼마나 비참한 일인지 모릅니다.

성경에 보면 인생의 길을 잃었던 한 여인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예수 님께서 어느 날 수가성 우물가에 앉아 계셨습니다. 이때 한 여인이 우물에 물을 길러 왔습니다. 그 여인은 다섯번이나 이혼하고 여섯번째 남편과 살 고 있었지만 그의 내면의 목마름을 해소할 수 없어 고심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정을 아신 주님께서는 이 여인을 만나기 위해 그 자리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여인에게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는 물을 주리라고 하셨습 니다.

예수님께서 자신이 메시아임을 그 여인에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여인은 예수님이 메시아인 것과 그는 어디서 와서 무엇 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 지를 분명히 가르쳐주시는 분임을 알았습니다. 그러자 여인은 예수님을 구 주로 영접했습니다.

길을 잘못 들어 목말라하던 여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모셔들이자마 자 하늘 가는 밝은 길을 보게 되어 절망과 낙심과 슬픔에서 해방되었습니 다. 이젠 자기가 어디서 와서 무엇때문에 살며 어디로 가는지를 알게 되었 습니다. 그러자 여인은 물길러 왔던 물동이를 버려두고 동네로 뛰어갔습니 다. 그리고 만나는 사람에게마다 (와 보십시오. 메시아가 오셨습니다)라고 외쳤습니다.

실의에 빠져 있던 여인이 바뀌어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기쁨을 전달하 는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길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모셔들였기 때문입니 다.

예수 그리스도는 길의 안내자가 아닙다. 예수 그리스도 그 자신이 길이 되십니다. 돈이 길인 줄 알고 따라가면 절망하게 될 것이며, 정치가 길인 줄 알고 따라갔다가는 함정에 빠지고 말 것입니다.

예수님을 모시지 않는 생활은 성공같아도 실패입니다. 그러므로 길이 되 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슴 속에 모실 때만이 참된 길을 가게 되는 것입니 다.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세속의 길을 따르지 않고 진리의 길, 영생의 길을 따라 보람있게 살 수 있도록 늘 지켜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불우이웃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