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매일 매일 서로 권면하라 (히 03:13)

첨부 1


많은 신자들이 과거에는 잘 믿었다고 하면서 현재의 신앙생활을 등 한히 합니다. 그러나 현재 잘 믿지 않는다면 과거의 신앙도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장차 잘 믿겠다]는 막연한 미래의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우 리는 한치의 앞도 내다볼 수 없으며 또한 장래에 어떻게 될는지 모르는 존 재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살아서 움직이고 있는 오늘 이시간에 예수님을 잘 믿어야 합니다. 이에 대하여 히브리서 기자는 본문 말씀에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승리의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오늘 이 시간에 올바른 신앙 생 활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올바른 신앙생활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로 서로 권면하여야 합니다. 권면하되 매일 해야 합니다. 성경 히브리서 10장24, 25절에 보면 [서로 돌 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 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말고 오직 권하여 그 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 리하자]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믿는 자들끼리 열심히 모여서 기도하고 찬송할 때 뜨거운 신앙상태를 유 지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신앙의 교제를 통하여 서로 의 믿음이 뜨거워지고, 신앙이 성장하도록 힘써야 합니다. 죄는 아름다운 유혹을 가지고 끝없이 우리에게 다가옵니다. 죄의 유혹에는 일시적인 쾌락 이 있습니다. 성경 잠언 9장17절에 [도적질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떡이 맛이 있다]고 했습니다. 죄는 우리에게 일시적인 쾌락을 줍니다. 그러나 죄의 일시적인 쾌락은 독사에 물리면 시간이 흐를수록 독이 온 몸에 퍼져 생명이 위험한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로 하여금 영원히 헤 어나올 수 없는 멸망의 길로 빠져 들어가게 만듭니다.

죄의 유혹에 빠져 죄를 한번 지으면 두번 짓게 되고, 두번 지으면 세번 짓게 되기 마련이고 그러다 보면 마음이 강퍅해집니다. 마음이 강퍅하게 되면 하나님을 멀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피차 권면하여 죄의 유혹으로 마음이 강퍅하게 됨을 막하야 합니다.

잠시 잠깐 있다가 사라지는 인생의 길에서 하나님을 멀리하고 하나님과 떨어져 육신의 쾌락 가운데 살다가 영원히 지옥 불로 떨어지는 것보다 더 비참한 일은 이 세상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 마음속에 믿음이 올 바르고 확고하게 서 있는지 항상 살펴보아야 하며 죄의 유혹으로 인해 강 퍅한 심력이 되지 않았는가를 항상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기도:사랑의 주님. 저희가 믿음을 굳게 하고 서로 권면함으로 죄의 유 혹을 이기고 승리하는 사람을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 니다. 아멘.

통성기도:여객선 참사 유가족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