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믿고 순종하는 삶 (잠 16:1-3)

첨부 1


우리 가족은 이 세상의 모든 일이 다 하나님의 일이라는 사실을 알 고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모든 일을 자기가 해야 되는줄 알고 있습니 다.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마실까, 어떻게 살까 하는 것 이 인간이 해결해야 될 일인 줄로 생각하고 그것들 을 인간의 수단과 방법 으로 해결하려고 하다가 능력이 부족하여 일이 첩첩이 쌓이게 되고 세계가 혼돈속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나 일은 하나님의 것이며 사람은 창조될 때부터 일을 해결할 수 있도 록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성경에 보면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라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성경 창세 기에 보면 [천지와 만물이 다 이루니라]고 말씀하 셨습니다. 성경에 주님 께서 (다 이루었다)라고 말씀하신 적이 두번 있는데 하나님께서 (천지와 만물을 다 이루니라)고 말씀하셨고, 예수님께서 십자가 위에 올라가셔서 (다 이루었다)(요한복음 19:30 )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천지와 만물을 다 이루심으로 우리들의 물질적인 일을 맡으셨고,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다 이루심으로 우리들의 영적인 일을 맡으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인간들의 물질적인일, 영적인 일을 다 이루어 놓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께서는 인간이 수고하는 것과 무거운 짐, 일체의 일과 우리 일생의 삶 전체를 주님의 제단 앞에 내 어놓고 (믿습니다)하고 순종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러분께서 주를 믿고 순종하고 따라가면 어떠한 일이 생기는지 아십니 까 고린도전서2장9절에서 10절은 [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 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 음으로도 생각지 못하였다 함과 같으니라. 오직 하나님이 성령으로 이것을 우리에게 보이셨으니]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러므로 우리 모든 일을 주께 맡기고 어떠한 일이든지간에 성령이 불러시키시는 일만 해야 하겠습 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모든 것을 책임져 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일을 어떻게 아름답게 이루시며 인도하 여 하나님이 예비하신 것을 누리시게 하 는지를 보고 주님을 찬미하며 주님 뒤만 따라가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의 성령과 인생 동업을 하 면 성령께서 모든 일을 하나님이 예비해 놓으신 대로 인도하시고 지도 하시며 능력을 주셔서 하나님이 예비하고 이룩해 놓 으신 일을 다 누릴수 있게 해 주시는 것입니다.

기도:저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하나님께서 예 비하신 것을 믿고 감사하며 살게 하옵소서. 항상 주님을 믿고 순종 하기 원합니다. 저희는 약하고 부족합니다. 성령께서 늘 도와주시고 힘을 주옵 소서. 가족이 하나되게 하시고 바른길을 걷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이웃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