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속죄의 피흘림 (히 09:12)

첨부 1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가 40주 40야를 금식하며 기도할때 하나님께서 십계명과 성소의 모형을 보여 주셨습니다. 이 성소의 휘장을 친 안쪽을 지 성소라 하여 이곳에는 하나님의 법궤를 두었고 하나님의 영광이 언제나 임 하여 계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지성소에는 이스라엘 민족을 대표한 대제사 장이 1년에 한 번씩 어린 양의 피를 가지고 들어가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든 죄를 속하는 예식을 가졌습니 다. 대제사장 이외에는 아무도 이 지성 소에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이와같이 이스라엘 백성들이 짐승의 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린것은 인간 은 죄를 지었기 때문에 스스로 하나님 앞에는 나올 수 없고 인간 대신 짐 승을 잡아 그 피를 뿌려야만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교제할 수 있고 하나님의 은총과 축복을 받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이스라엘 나라의 성소 예배가 지엄하였으므로 일반 백성은 감히 성소에 들어가지도 못했습니다. 지성소에는 제사장도 들어가지 못하며 오 직 대제사장만이 들어갈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 갈보리 십자 가에서 달려 [다 이루었다]고 하시며 운명하시는 순간 성소와 지성소를 막 아놓은 휘장이 삽시간에 위에서부터 아래로 찢어졌습니다. 이 휘장은 황소 두 마리가 서로 잡아당겨도 찢어지지 않을 만큼 튼튼한 휘장이라고 했습니 다. 이 휘장이 찢어짐으로써 하나님께서 계시는 지성소 안이 환하게 들여 다 보여 일반 백성들도 마음대로 성소에 들어올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피흘리심으로 말미암 아 구약의 피의 언약의 제사가 모두 철폐되고, 인류의 모든 죄는 예수님의 단 한번의 피흘림으로 모두 청산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는 매일 짐승의 피를 잡아다가 예배드리지 않아도 되었 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인류의 죄가 청산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는 인간과 멀리 떨어져 계실 필요가 없게 된 것입니다. 이제는 손으로 만 든 성소에 들어와 계시지 않고 누구든지 예수님의 피를 믿고 예수님을 구 주로 모신 사람들 속에 들어와 거하시게 되었 습니다. 따라서 우리 가족은 이 고난 주간에 예수님의 보혈의 은혜를 찬양하고 감사하며 경건하게 보내 야 하겠습니다.

기도:저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고난받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을 찬양합니다. 저희 가족이 주의 은혜를 깊이 묵상하며 일생을 살동안 경건 하고 의미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항상 주의 뜻을 생활속에 실 천하는 가족이 되기 원합니다. 성령님 도와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통성기도:성결한 삶을 위해 주기도문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