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예배해야 하는 이유 (눅 02:1-14)

첨부 1


사람들의 마음에는 소식을 기다리는 마음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 기에 아침에 일어나면 신문이나, 라디오나, 텔리비젼에서 새로운 소식 을 찾고 있으며, 밤에도 뉴우스 보도에 관심을 모으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사라들은 소식을 기다리되, 특별히 기쁜 소식을 기다리는 것입 니다. 그런에 우리가 세상에서 듣게 되는 많은 기쁜 소식들은 다 언제 나,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기쁜 소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1945년 8월 15일에 우리 나라가 일본으로부터 해방된 소식은 우리 한 국 사람들에게 굉장한 기쁜 소식이지만, 수 많은 민족에게 그다지 기 쁜 소식이 아닐 것입니다. 중병에 시달리고, 사경에서 헤메다가 기적 적으로 치유되어 건강이 회복되었을 때, 그 고침받은 환자와 그 가족 과 친지에게는 큰 기쁜 소식이겠지만,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 그렇게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어렵고 중요한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 게는 그 합격의 소식이 다시 없을 만큼의 기쁜 소식이겠지만, 다른 사 람들에게 그 소식이 그렇게 기쁜 소식일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목자들에게 나타난 처사는 예수님의 탄생은 "온 백성에게 미 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참으로 예수님으 탄생의 소식은 우주가 생긴 후에 들려온 가장 크고 복된 소식입니다. 말로 다 할 수 없는 기쁘고 복된 소식입니다. 한량없는 기쁜소식입니 다. 이 소식은 지역의 제한이 없는 기쁜 소식입니다.동양인에게도,서 양인에게도 다 기쁜 소식입니다. 인종의 차별도 없고 남녀노유의 차이 가 없고, 빈부귀천의 차이도 없이 모든 사람에게 기쁜 소식도 항상,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기쁜 소식이 될 수는 없는 것이지만, 예수님 의 탄생 소식은 누구에게나, 어디에서나, 어떠한 때에라도 항상 기쁜 소식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예수님의 탄생이 기쁜 소식이 되며 그 주님을 예배해야 합니까

(1) 예수님은 죄에서의 자유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모든 인생은 죄에서의 자유가 없이는 참 평화를 얻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범죄하여 죄 의 속박 아래 있는 인생에게 죄에서의 진정한 자유를 주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2) 예수님은 공포와 불안에서의 자유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공포와 불안에 떨면서 안정제라는 약들을 찾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악한 자 마귀가 주장하는 세상에서, 악한 자 마귀의 지배를 받 으면서도 살기 때문입니다(요일 5:19).

(3) 예수님은 죽음에서의 자유를 주십니다. 사람이 아무리 부귀영화를 누린다고 하여도 죽음이 선고된 사람에게 는 모든 것이 아무런 의미도 없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신 주님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에게 죽음에서의 자유를 주실 수 있고, 주시는 것입니다.

(4) 예수님은 저주에서 자유를 주셨습니다. 인생은 하나님께 범죄하므로 에덴동산에서 쫓겨나 모든 불행과 비참한 정황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창3:23). 그런데 하나님은 에덴에서 추방당한 인생을 다시 하나님의 품안으로 이끄시며, 하나님의 에덴에 회복시키셨는데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회복해 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죄에서의 자유를 주시고, 공포와 불안에서의 자유를 주시고, 사망에서의 자유을 주시고, 저주에서 자유를 주시므로 인생에게 진정한 평안을 주시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탄생은 기쁨의 좋은 소식이며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인 것입니다. 그 하나님, 우리를 구속하시고 모든 저주와 멸망에서 구속하신 주님을... 우리는 찬양하지 아니할 수 가 없습니다.

예배란 인간이 하나님 앞에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배하지 않을 수 없 습니다. 우리의 입술만이 아니라, 우리의 삶 전체를 통하여 주님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복된 성도가 되시 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