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온전한 대제사장께로 나가 (히 09:11-15)

첨부 1


[서론] "온전한 대제사장께 나가라"-첫번째 우리가 온전해 지는 길이다.

(부제) 아론보다 크신분

1.인간에게 있어서 최대의 행복은 무엇일까 데이트할 때,"결혼하면 한이 없겠다" (1)헤어지지 않아 좋고 (2)같이 살아 좋고(그말이 그말 같다)그런데 결혼하고 보니-정말 그렇더라.

 놀러온 조카에게 여기 좋지,여기서 살자,엄마는 가고--(여기서 대답이 바뀐다싫어(눈물이 글썽글썽)/머리 나쁜애들 빼놓고는 이것이 정상이다.

 사람에게 있어서 최대의 행복은 자기가 그것을 깨닫든 못깨닫든간에,그가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사는 것이다-"임마누엘"

2.사람에게 최대의 불행은 무엇일까 최대의 행복이 뺏기면 최대의 불행이지 않겠는가

교회에 가끔 엄마 잃는 아이,아이 잃는 엄마/자폐증 아이--안양에서 돌려온 아이/아이는 물론,그 믿음 좋아 보이던 엄마 아빠가 완전히.

 사람에게 있어서 최대의 불행은 하나님을 잃는 것, 하나님에게 최대의 불행이 있다면 그것은 사람을 잃는 것이다.

 여러분 사람은 행복한 존재인가,불행한 존재인가 뾰죽뾰죽한 수많은 무덤은 사람이 불행한 존재인것을 큰 소리로 증거해준다.죽음은 영원하신 하나님을 잃은 증거다.

 3.그러면 어떻게 그리도 불행하게 되었는가 선악과를 따먹은 아담,하와

하나님께 대한 불신과,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불순종으로 죄를 끌어 들였다.그 죄는 사망을 가져 왔다.

 가장 무서운 것이 죄=오늘날 누어서 떡 먹듯,물마시듯 죄를 짓고,통채로 삼키고 있다/요한 웨슬레,"죄를 무서워하는 청년 100만 주시면 세계를 정복하겠습니다"

그러나 사망 자체가 불행은 아니다. 사망이 불행인 이유는(1) 그것이 곧 이제 사람에게서 하나님이 떠났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다. (2)하나님의 원수가 되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거기엔 심판,영원한 심판이 있다.

 갑자기 가슴이 두근 경우 두가지:(1)사랑하는 사람 등장하면엔돌핀 증가 (2)원수 같은 놈이 등장하면아드레날린 증가 생명단축

하나님을 원수로하고 사는 인생이 행복해지겠는가 /심방때(오는날 아침 문선생 50,헛소리) 마다 당신은 정대 행복하지 못합니다.

 여러분 지금 하나님을 원수로 삼고 살고 있지는 않는가

4.하나님과 인간(죄인) 사이엔 제사장이 필요하다.죄인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제사장을 통해서 사람에게 오시고, 사람은 제사장을 통해 하나님께로 나간다.

하나님과 사람은 이제 제사장을 통해서만 서로 만나고 교재할 수 있게 되었다/ 집에서 부부 싸움,신영아 밥 달라고 해신영아 밥 차려놨다고 그래(사실 그래 본적은 거의 없다,3분 못넘기고 내가ㅏ 항복하니까).

 모든 사람은 예외 없이 제사장을 필요로 한다.

제사장 없인 아무도 하나님께로 나갈 수가 없다.

 5.제사장엔 두종류가 있다.

 (1)진짜와 가짜-하나님이 뽑아 세운 제사장,사람이 만들어 내세운 제사장 (단군,그리이스의 여사제,무당도)

(2)아론의 계열과 멜기세덱의 계열 아론의 제사장-5:1,______________________.

(레위의 제사장)7:11,_______________________.

 멜기세덱의 계열 8:1,"이러한 대제사장___________________________".

7:1-10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ㄱ.멜기세덱과 아브라함 :멜기세덱이 아브라함 보다 높다=멜기가 아론  제사장들보다 높다.

ㄴ.멜기세덱과 예수 그리스도 :모형/삼각형 모형원형의 투사와 내려온 원형 실재.

 (가)의의 왕  (나)살렘 왕  (다)무족보성="꾸보드 난 인 토라 난 인 문도" 해석법  =누구에게서 계승 받지도,계승하지도 않는 영원한 직  (라)모형의 한계성=시간적 계승이고 상속적 계승이 아니다.

 (11절,카타 텐 탁신15절 카타 텐 호모이테타/  10:1,에이스 토 디에네케스-10:12 에이스 톤  아니오나)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제사장직은 아론의 그것 보다 우월하다=완전하다,온전하다. 갈리지 않고,더 이상 필요치 않다. "온전한 제사장" 모든 사람이 필요로 하는 유일한,온전한 제사장이 준비 된것이다. 하나님은 이 제사장을 통해 사람을 만나시고,사람도 이 제사장을 통해 하나님께로 나간다.6.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

9:7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오직 그 사람만 지성소에 들어 간다 (2)오직 단 한번만 들어 간다(한번으로 모든 속죄 끝) (3)피로 들어 간다 (4)모두를 대신하여 들어간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대제사장이 되신다는 것은: (1)오직 유일한 제사장 (2)단 한번으로 속죄함 (3)효과 있는 구속 (4)전포괄적인 대속

7.당신에게는 지금 이러한 대제사장이 계십니까 없이- 무슨 수로도 행복할 수 없다.

절대로 하나님의 진노와 저주와 심판을 피할 길이 없다.

 황소 같은 어떤 남자 성도의 애절한 죽음(암) 어떤 노인 여성도의 울음/눈 깜작할 사이에요.(그래도 돈!하니까 눈이 빤짝내가 서글퍼지더라) 자길 수도 없이 속인 자식들,사람들,돈에 아직 애착 가지고 있다.

 그런 것으론 어느것도 하나님을 만날 수 없다.하나님이 내게 오실 수 없다. 하나님과 교재할 수 없다.하나님을 섬길 수도 없다.

7:24-26상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당신은 그러한 대제사장을 필요로 한다 그러한 대제사장은 여러분의 모든 필요를 만족시키시기에 온전하신분이다.

 축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