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빌립의 전도방법 (요 01:43-51)

첨부 1


복음을 전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지만, 막상 하려 하면 쉽지 않다는 것을 누구 나 느낍니다. 무슨말을 해야 할지 상대방이 어떻게 반응할지 두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가 빌립의 전도방법에 대해 공부한다면 전도에 대한 특별한 기 술이 없이도 보다 전도에 적극적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예수님과 빌립의 만남 (44-45절)

주님의 증인이 되기 위해 먼저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먼저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주님을 만나지 못하고 알지 못하는 사람이 주님을 증거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빌립 역시 먼저 주님 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체험하고, 나의 구주이신것을 확신했기 때문에 나다나엘 에게 주님을 증거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2.예수님을 만난 사람의 마음 (44-45절)

예수님을 진정 인격적으로 만나고 그분을 의지하는 사람은 예수님과 같은 마음 을 같게 됩니다. 예수님의 마음이란 어떤 것입니까 "인자의 온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눅 19:10) 그렇습니다. 잃어버린 양 한마리를 찾 아 헤메는 선한 목자의 마음이 바로 예수님의 마음입니다. 예수님을 만난사람은 이 예수님의 마음을 가지게 되며 아직 구원받지 못한 사람을 향하여 사랑을 베풉 니다. 그는 침묵하거나 무관심할 수가 없습니다. 그는 다른사람들에게 그가 찾 은 구세주, 아니 그를 찾아오신 구세주에 대하여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는 것입 니다. 그러므로 전도는 곧 그사람의 믿음과 열정이 증명되는 것임을 알아야 합 니다.

3.반대에 부딪힌 빌립 (46절)

"나다나엘이 가로되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것이 날 수 있느냐 " (46절) 이 말씀 에서 우리는 영혼을 얻으려고 하는 사람 곧 전도하려고 하는 사람은 반대에 부딪 치게 될 것을 암시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같은 사람들이 전도를 받게 될 때 에 여러 질문이나 구차한 변명을 내세우면서 전도를 피하려고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그들에게 전도할 수 있겠습니까 빌립에게 배웁시다. 그가 나다나엘의 질문에 대답한 것은 "와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와서 스스로 그리스도를 시험해 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지혜로운 방법입니다. 즉 사람들 의 반대에 부딪혀 중단하지 말고, 그에게 계속 확신있는 모습을 보이라는 것입니 다. 그러면 하나님은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뜻을 그사람에게 이루실 것입니 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