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태양아 너는 기브온 위에 머므르라 (수 10:12)

첨부 1


서론:회전하던 태양이 머물렀다는 사실은 역사적으로 전무후무한 사 건이다. 이 사건의 영적 교훈은 무엇인가

1. 여호수아의 기도의 응답이다. 비록 속여서 맺은 언약이라도 이스라엘은 기브온인들에게 진실하게 약속 을 시행하였다. 예루살렘 왕이 동맹군을 조직하여 기브온을 공격하매 위급 을 당한 저들은 여호수아에게 청병하였으며 여호수아는 이를 대적해 나가 싸우면서 하나님께 기도로 호소한 바가 있다. 그 기도 내용이 곧 "태양아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다"고 부르짖은 것은 하나님의 초자연적 기적을 앙망한 내용이다.

2. 태양은 머무르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제정해 놓으신 우주 운행의 원칙은 우선 태양은 고정 위치에 정돈해 있는 항성(恒星)이요, 사람이 살고 있는 지구는 그 항성을 중심하고 돌고 있는 유성(遊星)이다. 그렇다면 실인즉 태양이 머무른 것이 아니라, 지 구의 회전이 정지되었다고 표현함이 정확하다. 만일 이 우주 운행의 원칙이 변동된다면 이는 일대 기변(奇變)이 아닐 수 없다. 그러나 역사 이후로 지 금까지 그 운행 원칙대로 움직여 왔다.

3. 태양이 머무른 것은 사실이다. 이적(異蹟)이란 이미 제정되어 시행되고 있는 자연 법칙을 초월해서 나타 나는 사실을 말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적을 믿는 자 만이 이적을 체험한다. 과학자들은 말하기를 신기루(蜃氣樓)의 관계라든가 혹은 태양 광선의 굴 절관계(屈折關係)라고 하나 태양을 만드시고 우주를 주관하시는 초능력의 소유자이신 하나님께서는 얼마든지 가능한 일이다. 그 때에 하나님께서 그 전쟁을 주관하셨고 하나님으로 인하여 승리하였다 는 말씀이 여러번 기록되어 있으니(10,11,12,14,19,25,30,32,42 등...) 하나 님께서 자진하여 하실찐대 못할 일이 없으시다. 그러나 여기서는 여호수아의 기도의 응답으로 나타난 하나님의 특수 행동 이신 이적이다. 이적은 자주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좀처럼 믿으려고 하지 않는다. 그러나 평범하지 않고 특수한 사실을 믿는 것이 믿음이다.

결 론:"태양아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라" 이 얼마나 확신있는 믿음의 외침인가 이 얼마나 답답한 가슴이 확 뚫리는 것 같은 통쾌한 사실이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