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임마누엘의 주님 (마 01:21-25)

첨부 1


오늘은 임마누엘이신 주님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말은 ‘언제나 함께하여 주신다’는 뜻 입니다.

1. 위험한 현상에 직면하여 있을때 주님은 우리와 함께 해주십니다.
사 55:6절에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때 그를 부르라"고 하셨다.
하나님을 반드시 만나 뵈어야만 하는 때가 있습니다 그때가 바로 우리가 위험한 자리에 있을 때입니다. 사람은 항상 위기에 처할 수 있습니다. 한치 앞을 보지 못하는 우둔한 존재 그 자체가 인간이기 때무입니다.
본래 사람들이란 말은 영어로는 모탈(Mortal)이라고 합니다.
죽을 존재로서의 인간이란 뜻입니다. 누구나 죽음이 도전하여 오면 피 할수 없는 것이 인간입니다.

삼상 28장에 보면 사울왕의 창을 피해 블레셋까지 밀려간 다윗을 보게 됩니다.
그는 얼마나 화급했던지 이스라엘과 적대 관계에 있는 블레셋의 아기스왕에게 몸을 의탁하게 된 것입니다.
"왕이여, 기꺼이 당신의 종이 되고져 합니다."
다윗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는 아기스는 쌍수를 들어 환영했습니다.
다윗은 아기스에게서 융숭한 대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아기스는 다윗을 언제 까지나 먹여살릴 위인이 아니었습니다. 블레셋이 이스라엘과 전쟁이 벌어지자 다윗을 어전으로 불러내는 것입니다.
"장군은 이 아기스왕을 위해 목숨까지 바친다고 했지요"
"물론입니다." "감사하오. 이제 우리가 이스라엘과 일전을 치루어야 하는데 장군이 앞장서서 싸워주어야겠오이다."
다윗은 참으로 진퇴양난의 위기를 맞은 것입니다.
자기 생명을 위해 조국과 동포를 죽여야 하는가그것은 죽음보다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왕앞에서 물러나온 그는 하나님께 매달렸습니다. "하나님. 이것은 아닙니다. 다윗이 행할 바른 행동이 아닙니다.
선한 아버지께서 종의 일거수 일투족을 보살펴 주십시오."
하나님은 다윗의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그래서 블레셋 장군들로 하여금 "다윗은 이스라엘 사람이니 필경 배반할 것"이라는 말을 퍼뜨리게 하여 위기에서 건져주었던 것입니다.

우리가 위험한 자리에 처해 있을 때 주님은 우리에게 오사 우리의 양어깨를 붙잡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문제를 안고 염려와 근심에 빠질 것이 아니라 문제를 주님께 맡기고 온전히 신뢰하면 주님은 맡아주시고 복을 주십니다.
우리의 믿음의 선조들은 극심한 환란 중에서도 임마누엘의 주님으로 말미암아 모두 건짐을 받았던 기록이 있습니다.
사자굴속의 다니엘과 풀무불속의 메드락 메삭,아벳느고가 그러했고 옥중에 갇힌 베드로와 지하감옥에 갇힌 바울과 실라를 구해주셨으니 우리도 위험한 자리에 처하면 하나님이 지켜주십니다.

2.앞길이 막혀 답답할 때에도 주님은 우리와 함께 해주십니다.
주님이 십자가에 못박혀 돌아 가시고 나자 주님의 제자들은 앞길이 꽉 막히고 눈앞이 캄캄하여 어찌할바를 모르고 방안에 틀어박혀 문을 잠그고 불안에 떨고 있었습니다.
그때에 주님은 제자들을 찾아 오셔서 찾아오셔서 용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너희에게 평안이 있느뇨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심이라”
주님은 언제나 우리보다 한걸음 앞서 가시므로 우리는 어떤 장애가 가로막혔다고 할찌라도 염려가 없습니다.
여리고 성이 무너지고 홍해가 갈라지게 하신 주님은 오늘도 우리와 함께 하셔서 우리의 문제도 넉넉히 해결 하십니다. .

3.외롭고 쓸쓸한자에게도 주님은 찾아 오십니다.
밧모섬으로 유배되어 토굴속에서 홀로 기도하는 사도요한에게 주님은 찾아오셔서 용기와 믿음을 주셨고
독자를 잃은 나인성 과부를 찾아오신 주님께서 죽은 독자를 살려주시고 슬픔 대신에 주님은 기쁨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은 목마른자에게 생수가 되시고
무기력한 자에게 능력이 되시며
어둠에 처할때 빛이 되어 주십니다.

앞못보는 맹인에게 지팡이가 필요하듯
나에게는 오직 주님이 필요하다고 간청할 때
우리 주님은 임마누엘로 찾아오셔서 기쁨과 위로와 평강을 주십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