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세상 종말의 징조 (마 24:3-14)

첨부 1


어떤 선교사님이 선교하는 지방이 산간 지방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곳 사람들은 원시적인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원 시적인 생활을 하면서도 산에서 달련된 그들은 산을 오르내 리는데 비호 같았습니다. 이 산에서 저산으로 번쩍하여 달려 갔습니다. 그래서 선교사님은 그들을 올림픽에 내어 놓으면 금은동 모두를 휩쓸 것 같아서 100m 를 그어 놓고 초침을 가지고 재었습니다.그런데 이게 웬일입니까 산에서는 그렇 게 비호 같던 사람들이 평지에서는 어린 아이들만도 못한 18초에 100m를 뛰었습니다. 알고보니 그들은 산에서만 살아 왔기 때문에 평지에서 달리는 근육이 퇴화 되었다는 것입니 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는 어느 부분이 퇴화되어 버렸습니까 우리는 세속적인 생활은 너무나 능숙하게 잘 하면서도 성경의 예언에 대한 하나님의 음성을 듣기에는 이 미 그 귀가 퇴화되어 버렸는지도 모릅니다. 기도생활은 어떻 습니까 성경보는 생활은 어떻습니까 주님의 날이 오고 있 는데도 세속적인 생활 때문에 감각이 무디어져서 느끼지 못 하고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1.본문은 예수님께서 말세의 징조들을 말씀해 주고 계십 니다.

5절과 11절에는 많은 적그리스도와 거짓선지자가 나타 나 사람들을 미혹할 것이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게 하리라"고 합니다.

성도 여러분! 말세가 될수록 종교계는 정화되지 않습니다.

더구나 교회는 더욱 그렇고 수 많은 이단들이 일어 납니다.

우리는 이 적그리스도들의 실상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아야 합니다. 이단들은 내 영혼 뿐만 아니라 내 가정도 사회도 타 락으로 몰아갑니다.

얼마전 영생교 교주 "이희성"이 감옥에서 자신의 영생교리 가 허구이며 거짓이라고 고백했습니다. 이것 뿐이겠습니까 얼마전 성균관대학교에서는 기독학생써클과 통일교원리연구 써클과 교리적인 논쟁을 벌이기로 했는데 통일교 집단들이 이 장소에 난입하여 아수라장을 만들었습니다.통일교의 실체 를 아십니까 참으로 무섭습니다.이단은 너무나 많습니다.천 부교,여호와의 증인,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애천교회(교주 정명석),하나님의 자녀들(섹스교),백백교 등 이 외에도 적그 리스도의 역사는 교회를 어지럽히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럴 때 일수록 교회 선택 잘해야 합니다. 하나님 의 말씀이 신실하게 선포되고 열심히 봉사할 수 있는 교회 를 다닌다는 것은 축복중의 축복입니다.

민족간의 전쟁입니다.

성도 여러분! 지금도 이 지구에는 전쟁이 쉬지 않고 있습 니다. 러시아의 전쟁을 보십시요. 이들은 얼마 전까지 소련 이라는 한 나라였습니다.그러나 지금은 전쟁을 합니다. 폴란 드 사태,중동전쟁,아프리카의 민족들의 전쟁,동구라파의 민족 분규 등 세계 어느 곳이든 민족분규가 없는 곳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이 민족간의 갈등으로 가장 많은 피해를 본 민 족이기도 합니다. LA의 흑인 폭동 때에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지금 독일에서는 신 나찌주의자들이 일어나 외국인들을 테러하고 있습니다.아랍의 급진주의 모슬렘교도들도 외국인 들을 향하여 테러를 합니다.특히 프랑스국민들을 가장 미워 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민족 우월주의자들입니다.

성도 여러분! 여러 민족이 나뉘어져 있는 나라는 반드시 분쟁이 일어납니다.로마가 그랬습니다.소련도 그랬고, 인도도 파키스탄과 그랬습니다.그래서 인도의 민족의 영웅 간디도 그 분규를 막지 못했고, 오히려 이 분규의 희생자가 되었습 니다.

이러한 민족 분규는 주님이 오실 때까지 계속됩니다.이것 은 주님이 오시고 계시는 징조이며, 싸인입니다.

처처에 일어나는 기근과 지진입니다.

일본에 지진이 나서 엄청난 피해가 났습니다.인도내시아와 폴란드에서도 지진이 일어나 사람들이 공포에 떨고 있습니 다. 사람들은 일본이 그렇게 지진이 난 것은 인과응보라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는 거기에 대하여 하나님의 뜻이 라고 긍정도 부정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한 하나님의 뜻을 찾는 것은 우리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지진을 통하여 우리가 무엇을 깨닿기를 원하실까 요 오늘 말씀은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말세의 징조들을 말 씀해 주고 있습니다. 이 말세의 징조들 중에 지진은 말세가 되면 처처에서 일어날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우리는 이 지진의 소식은 예수님의 이 예언의 말씀처럼 세상의 종 말이 오고 있으며,예수님의 재림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 아야 합니다.

사람들의 심령에 사랑이 식어지고 불법이 성하게 됩니 다.

12절"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거 하였고, 또 디모데후서3:1-4에도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 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 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비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ㅂ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 하며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 랑하는 것보다 더하며"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세계 어디를 가든지 사람에게는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아야 합니다.오직 우리를 버리지 아니하시는 우 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 우리의 소망을 두어야 합니다.

우리 사회에서도 그렇게 예의 바르고 정직했던 우리 민족 이 불법을 저지르는것이 세계적입니다. 그 누구를 탓할 수도 없습니다. 내 자신부터 그렇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우리의 마음에는 사랑이 식어지고 있습니 다.불법이 성하다는 것은 사랑이 식어지고 있다는 증거입니 다. 옛날로 거슬려 올라 갈수록 박애정신을 가진 사람이 많 습니다. 현대를 사는 사람들중 박애정신을 가진자가 많치 않 습니다. 과거에는 울타리도 없이 살았습니다. 지금은 보안장 치를 해두어도 믿을 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이 너무나 강팍합니다. 주님이 오셔서 불로 심판하실 것입니다.

성도들이 환란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9절"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란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게 될 것이다"고 하고 있습니다.

디모데후서3:12절"무릇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 고자 하는 자는 핍박을 받으리라"고 하고 있습니다.

왜 성도들이 핍박을 받을까요 참된 진리는 언제나 세상 과 타협하지 않고 그들을 고발하기 때문입니다. 말세가 될수 록 세상은 불법과 거짓과 술수가 만연하게 됩니다.그러나 신 자는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기위해 그들과 타협하지 않습니다.거짓이 판치는 세상에서는 진리를 가진자는 고난을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은 이것을 우리에게 알게 하여 주십니다.

 2.주님은 말세의 징조를 우리에게 말씀하신 것은 종말에 일어날 비밀을 알리시기 위하여 말씀하신 것이 아닙니다. 본 문에서 예수님은 우리에게 두가지 것을 강조하고 계십니다.

4절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는 말 씀입니다.

우리를 멸망으로 이끌어 가려고 거짓선지자들과 적그리스 들의 미혹이 세상의 종말이 다가 올 수록 더 간교해 집니다.

우리는 이들의 간교한 미혹에 넘어가지 말아야 합니다.그러 기 위해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에 바로 서야하며,또 언제 나 주님의 약속을 믿고 생활해야 합니다.

지난번 시한부 종말론자들에게 미혹된 성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단자들과 사이비 교주들의 미혹에 넘어가 가산 을 탕진하고, 인생을 망치고,영혼이 파멸에 이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정신 차려야 합니다.

언젠가 한 성도가 신문지 사이에 끼어온 광고물에 신학을 무료로 공부시켜 주겠다고 한 광고물을 보고 거기에 가서 공부를 하겠다고 했습니다. ... 어떤 곳인지 알지 못하기 때 문에 가지 말라고 했더니 "나는 가서 들어보면 압니다"고 했 습니다. 성도 여러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이 넘어지리 라고 생각지는 않습니다.자신은 믿음이 좋기 때문에 미혹되 지 않을 것이라고 하지만 사단의 계략은 그렇게 어리석은 것이 아닙니다. 언제나 겸손하게 하나님 앞에 기도하며,성경 으로 무장하고 가르치는 목회자의 가르침을 잘 받아야 합니 다.

또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하심은 이단자들이 말하는 위기 의식에 현옥되어 넘어가지 말라는 것입니다. 이 단자들은 성도들에게 접근하여 위기 의식을 조장하여 거기 에 빠져 들게 합니다.주님께서 이렇게 말세의 징조를 알게하 신 것은 바로 이들의 이러한 미혹에 현옥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의 약속에 굳게 서게 하려 하심입니다.

13절"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심 입니다.

대다수 유대인들은 AD70년 예루살렘이 멸망할 때에 세상 의 종말이 왔다고 믿었습니다.그러나 그것은 환란의 시작에 불과 했습니다. 당시에 죽은 사람이 110만명이었고,포로로 잡 혀 간 사람은 97000명,이었습니다. 이후로도 제1차 세계대전 때에는 850만이 죽었고, 제2차 세계대전 때에는 약 5000만명 이 죽었습니다. 그러나 성경이 예고한 대 환란 때에는 이보 다 더큰 피해가 있을 것입니다.

산모가 새 생명을 얻기 위해 해산하는 고통을 감수 하듯 이 성도들은 주님이 재림하시는 그 날까지 참고 인내하라고 주님은 말씀하십니다.

 3.이 세상의 종말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 되어야 합니다.

14절"이 천국의 복음이 모든 민적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고 하십니다. 이 세 상의 역사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이 역사의 종말은 복음 증거 되어야 합니다. 이 역사는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 이기 때문에 반드시 복음이 전파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의 역사는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이지 과학을 위한,문명을 위한 것도 아닙니다.

성도 여러분! 지금 복음이 들어가지 않는 곳이 아직도 있 습니다.그러나 조망간 곳 이 세상 끝까지 복음이 전파 될 것 입니다.그제야 주님이 오십니다.그런데 우리 이웃에는 아직 한번도 예수 그리스도를 듣지도 못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우리나라 산간오지나, 낙도에는 아직 복음을 접하지 못한 곳이 있습니다.주님은 지금도 기다리고 계십니 다.

결 론:성도 여러분! 예수님이 오신다고 할 때에 기쁨이 있습니까 아니면 두려움이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재난의 시작을 알 수 있는 징조를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것은 사람 들의 심리를 불안하게 하시려고 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재난의 시작을 알리는 것은 예수님이 오실 때가 가까와 졌 다는 것을 알게 하시고 우리로 준비하게 하시는 것입니다.주 님 오실 날을 준비하고 사모하는 우리가 되시기 바랍니다.

제가 시골에서 목회를 하면서 125cc 오토바이를 타고 다 녔습니다.이 모터싸이클은 위험하기 때문에 집안 식구들이 늘 걱정합니다. 그런데 제가 타고다니던 모터싸이클은 시골 에서는 많이 보편화 되어 한 마을에도 여러대가 있습니다.그 런데도 제가 타고다니던 그 모터싸이클 소리는 우리집 식구 들의 귀에 익어서 멀리서 그 소리만 듣고도 내가 오는 것을 방안에서 알아 냅니다.그래서 엄마가 "아빠 오신다" 하면 아 이들은 다른 일을 하다가도 아빠가 오신다는 것을 알고 아 버지 맞을 준비를 합니다.

오토바이 소리를 듣고 아빠 맏을 준비를 하는 것 처럼 우 리의 신앙생활에 주님의 오시는 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하 며, 또 사람이 미혹을 받지 않고록 주의 해야 합니다. 끝까지 견디어 구원에 이르는 깨어있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 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