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시리이다 (사 37:30-32)

첨부 1


오늘 본문 말씀은 앗수르의 침략을 받아 멸망의 위기에 처한 예루살렘을 위해 기도하는 히스기야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이사야 선지를 통해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것입니다. 이 말씀 속에서 특히 우리를 감동케 하는 말씀은 32절에 기록된 “하나님의 열심이 이 일을 이루시리이다.”라는 구절입니다. 여기서 열심이란 열정이란 뜻으로써 영어로는 Passion이라는 말입니다. 즉, ‘strong, deep, often, uncontrollable feeling-너무 강하고 깊고 잦아서 제어할 수 없는 감정’이라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이말씀은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을 도우시되 이처럼 일의 전후를 가리지 않고 무모하리 만큼 열정적으로 도우시겠다고 약속하고 계신다는 것이니 이 얼마나 놀랍고 감격적인 선언입니까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오늘 하나님의 이 뜨거운 열심이 당신에게 향하시기를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 열심으로 우리의 삶에서 이루시기를 원하시는 것들은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은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열심히 인도하시길 원하십니다. (고후 11:2)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을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 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

둘째,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의 필요를 열심히 채우시기를 원하십니다. (롬 8:31-39)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 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셋째, 하나님은 그분을 신뢰하고 의지하는 나라와 그 백성을 열심히 지키시기를 원하십니다. (사 37:30-32)
“-유다 족속 중에 피하는 자는 다시 아래로 뿌리를 박고 위로 열매를 맺히리니 이는 남는 자가 예루살렘에서 나오며 피하는 자가 시온에서 나올 것임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이다”

사랑하는 벧엘의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열심이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를 여기까지 인도해 오셨습니다. 이제는 우리도 열심으로 우리의 소원을 이루워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서 열심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이 됩시다.

 1997년 10월 19일 주님의 날에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