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우리의 삶 속에도 늘 승리를! (막 01:9-13)

첨부 1


서론: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공적 사역을 시작하기에 앞서 세례를 기꺼이 받으셨습니다,
이때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며 하나님이 기뻐하는자아심으르 친히 증거해주시기까지 했습니다.
하나님의 증거를통해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분명히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을수 있습니다.
(롬8:29)“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1:12)“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그런데 예수님이 세례를 받고 나자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까
예수님은 광야에서 사십일간 사단에게 시험을 받으셨습니다.
마태복음 4장 2절을 보면 40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셨기에 주리셨다고 했습니다.
(마4:2)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그때 사단은 세가지 결정적인 것을 가지고 예수님을 시험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 시험에서 승리를 하시고 천사들의 수종을 받으셨던 것이다.

Ⅰ.예수님이 받으신 시험들은 무엇 입니까1)먹는 것의 시험 이었읍니다.-물질적 시험
(마4:3)“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마4: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이것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수적인 것이 의,식,주,로 여기는 것인데 그 가운데서 제일 긴요한 것이 먹는것 입니다.
사단은 굼주린 상태의 예수님에게 먹는 것을 가지고 시험 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 시험에 넘어가지 않고 물리치셨습니다.
(신8:3)“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2)하나님의 능력을 시험해 보는 것이었읍니다.-영적,종교적 시험
(마4:5)“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마4:6)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하였으되 저가 너를 위하여 그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저희가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마4: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하신대”
사단은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벼랑에서 뛰어내려보라고 시험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자기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과 하나님의 능력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았기에 하나님의 능력을 시험해 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우리에게도 사단의 세력과 그 추종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시험을 우리에게 요구 하기도 합니다.
왜 하나님 믿는다 면서 그렇게 어렵게 사느냐
왜 하나님을 믿는다면서 그렇게 고생을 하느냐
왜 너는 하나님 믿는다 면서 그렇게 시련이 많느냐
하나님이 있다면서 왜 그모양 그꼴이냐
어느 시골 교회에서 일어난 이야기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