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롬 12:11)

첨부 1


신앙생활은 한번 나태하기 시작하면 겉잡을수 없이 게으르게 되고 지나치면 믿음의 생활을 떠나 그리스도를 부인하며 더나아가서는 교회를 비방하는 생활을 하게됩니다. 이러한 현상은 매우 중독성이 강합니다.
믿음을 갖고 신앙 생활을 한다는 것은 그러므로 대단히 중요 합니다.
열심을 내면 낼수록 부지런하여지고 나태하면 나태해 질수록 계속 게으르게 되는것입니다.
주님을 섬기는 일에는 조그만 공백도 있어서는 안됩니다.
처음 믿을때는 열심히 하다가도 어느 정도 신앙생활의 연륜이 쌓이게 되면 때로는 하나님을 향한 처음 사랑을 잊어 버리고 주님을 섬기는 일에 나태 해지고 미지근한 신앙 생활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공백기를 메우려면 항상 자신을 돌아볼줄 아는자가 되어야 하며
문제가 발견되면 그 즉시로 문제를 주님께 맡기고 해결을 받아 신앙을 회복해야 합니다.
하나님나라의 백성된 성도들은 결코 게으른 종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주를 섬기는 일은 물론이거니와 본인에게 주어진 생활의 영역에서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1.무엇에 열심을 다 할까요 1)경건한 생활(딤전4:8)
(딤전4:8)육체의 연습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주일날 우리는 성전에서 예배드리기를 힘씁니다. 물질을 드리며 주일 하루를 온갖 봉사로서 지내기도 하며 저녁 늦은 시간까지 뜨겁게 찬양하고 기도 합니다.
이처럼 우리나라의 교인들은 주일 하루 만큼은 어느 나라의 교인들보다도 더욱거룩하고 경건하게 보내기를 힘씁니다.그러나 그 다음날부터 토요일까지의 6일동안의 생활에 있어서는 문제가 달라집니다. 세상의 사람들과 섞여사는 6일 동안의 생활에서 자신이 그리스도를 주로 섬기는 사람임을 자신있고 떳떳하게 밝히는 교인은 참으로 드문것이 솔직한사실 입니다 6일은 우리가 좋아하는 대로 살아도 되는 날이 아닙니다.이 6일이야말로 주일날우리가 말씀과 예배와 교회생활을 통하여받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살아야 되는검증의 기간 인것입니다. 주님의 복음이 진리인것을 우리의 삶을 통하여 세상에증거하는 것이 경건한 삶이라 할수 있습니다.경건한 생활은 마음의 욕심을 채우려는 행위를 버리는 일이요 육신의 욕망을 따라 이끌림 받지 아니하는 것입니다.그것은 곧 세상속에 살면서 세상과 같지 않은 구별된 삶인것입니다.운동선수들이 면류관을 얻기 위해 수많은 연습을 반복하며 훈련받는 것도 인간에게 유익을 주듯이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은 범사에 유익을 주고 금생과 내생에약속이 있는 경건의 연습을 게으르지 말고 힘써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시끄럽고 혼탁한 세상의 교훈들에 자신을 내 맡기지 말고 항상 하나님 말씀과 더불어 생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을 닮아가기를 힘써야 합니다.
경건이란 하나님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것(약1:27)주의 뜻대로 행하는것(요9:31)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것(약1:17)

2)은혜 받는일(벧전1:13)
(벧전1:13)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올 은혜를 온전히바랄찌어다
은혜는 그 대상의 가치나 공적에 관계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다.
은혜의 정의:물질,여호와의 인도,말씀 깨닫는 일, 건강,믿음,구원,생명)
은혜받는 법:겸손해야,정직해야,죄를 회개해야.기도해야
 은혜의 보좌앞에 나가야 주의 이름으로 모이는곳에는 열심히 참석하는것(모든예배)
 자기를 낮추고 남을 높이는것 감사가 풍성하게 있는 곳(찬송 기도 간증 부흥)

3)복음을 전하는 일(마28:19-20)
(마28:19)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마28:20)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전도는 그리스도인이 된 사람이 성령의 충만함을 힘입어 권능을 받고 에수 그리스도를 소개하여 각자가 개인적으로 예수를 나의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고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와 교회의 지체가 되게하고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도록 권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전도에 대해서 말씀 하고 계십니다.
이땅에 믿음의 백성이 많아지도록 복음으로 정복하라(창1:18)
선택의 목적으로서 누구에게 보내든지 가서 말하라고 하심(렘11:4-10)
일꾼의 사명으로서 파숫군의 직무를 하라고 하셨다(겔3:17-21)
예수님의 오신 목적이니 전도하라 하심(마913,11:1눅4:44,막1:38)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이니 전도하라 하심(요15:16,벧전2:9고후5:15)
성령을 주신 목적이기 때문에(행1:8)
무서운 엄명이시니 전도해야 한다(딤후4:2,고전9:16-17)

4)모든 생활 영역에서(교회 가정 직장)

2.열심히 해야할 이유1)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함으로 (계3:19)
(계3:19)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하나님의 사랑은 때로는 징계에서 나타 나기도 합니다.열심을 품지 않을때 책망하여 징계 하며 사랑을 표현 합니다. 이러한 사랑의 채찍을 맞은 자 가 취할태도는 새로운 열심을 지니는것과 회개하는 일밖에 없다.

2)상을 얻기 위해(고전9:24)
(고전9:24)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지라도 오직 상 얻는자는 하나인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얻도록 이와같이 달음질하라

3.주를 섬기는 방법1)각각 직무대로(대상24:3)
(대상24:3)다윗이 엘르아살의 자손 사독과 이다말의 자손 아히멜렉으로 더불어 저희를 나누어 각각 그 섬기는 직무를 맡겼는데하나님께서는 각자에게 재능을 허락하시어 일하게 하시었습니다.

가르치는자는 가르치는 일로
다스리는자는 다스리는 일로
능력행하는자는 능력행하는 일로
전도하는자는 전도하는 일을 함으로 각각의 직무를 다해야 합니다.

2)성품을 다하여(수22:5)
(수225)크게 삼가 여호와의 종 모세가 너희에게 명한 명령과 율법을행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그 모든 길로 행하며그 계명을 지켜 그에게 친근히 하고 너희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다하여 그를 섬길지니라 하고

3)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으로(대상28:9)
(대상28:9)내 아들 솔로몬아 너는 네 아비의 하나님을 알고 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으로 섬길지어다 여호와께서는 뭇 마음을감찰하사 모든 사상을 아시나니 네가 저를 찾으면 만날 것이요버리면 저가 너를 영원히 버리시리라

4)시험을 참고(행20:19)
(행20:19)곧 모든 겸손과 눈물이며 유대인의 간계를 인하여 당한 시험을 참고 주를 섬긴 것과 섬기는 일을 잊어버리지 말고(히6:10)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깁시다(히12:28)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