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이 준비하신 축복 (창 22:13-19)

첨부 1


창22장은 우리들에게 몇가지 깊은 교훈을 암시해 주고 있습니다.

1 첫째로 하나님은 우리 인생들에게 주신 축복을 준비해 두시고 먼저 자격심사를 하신 후에 주신다는 사실을 암시해 주고 있습니다2 우리 인생들이 축복을 밭으려 면 신앙의 자세가 먼저 하나님께 합격 되어야 된다는 것을 암시해 주고 있습니다.

3 하나님이 택한 백성은 얻떤 시련과 환난을 만나도 결코 실패나 손해를 보지않고 오해려 더 큰 축복을 받았습읍니다 . 이는 마치 아브라함이 캄캄한 밤을 만나 방황하며 신음하다가 광명한 아침을 만나 기뻐하며 기뻐하며 시원해 하는 장면 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기독교의 본질과 신앙의 원리를 배우게됨니 다. 기독교는 십자가를 통과한후에 부활과 영생이 있습니다.여기 아브라함은 시험을 통과한 후에 큰 축복을 받았읍니다 그는 1) 고차원적인 신앙의 행위가 있었습니다.

우리 신앙 생활에는 여러가지 차원이있습니다.1 차적인 극단 개인주의요,이기적인 신앙생활임니다.하나님게 축복밭을 생활은 하나도 하지않고 그저 받겠다고 하는 신앙생활임니다.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거나 뜻대로 살지 아니하면서 그 누구보다도 복을 만이 받겠다고 하는 신앙임니다.

2 차원적인 신앙은 공리적인 신앙 생활자 임니다.내가 하나님 말씀대로 살았고 계명도 지켰으니 약속하신 복을 받아야 되갰다는 신앙생활임니다.

3 차적인 신앙생활은 이는 오직 하나님 중심에서 그 영광을 위하여 믿는 신앙임니다.육신의 축복이나 세속적인 복을 받기 받기 위해서 믿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이 나를 택하여 주셨고 구속하여 주셨으니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믿는 신앙생활입니다. 참된 신앙은 열심보다 진실되어야 되고 많은 재물을 드리기 보다 순종해야 되고 더욱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사는 것임니 다.2) 고차원적인 순종의 행위입니다.

마지못해서 억지로 하는 순종은 고차원적인 순종이 될수 없읍니다.하나님께 순종하지 아니하면 내게 무슨화가 있을것 갇아서 순종하는 것은 할수없이 순종하는 것임니다.또 의무적으로 순종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니다.이역시 고차원적인 순종은 될 수 없읍니다. 채면이나마지못해하는 순종이니 고차원적인 순종이라할 수 없습니다. 고차원적인 순종은 아비라함 처럼 하나님에 대해서 그 무엇이나 기쁘고 황송한 마음으로 하는 순종임니다. 이러한 순종에는 이유도 조건도 보상도 바라지 아니함니다.

이러한 순종은 하나님의 요구를 만족시킴니다.

3) 고차원적인 헌신의 행위입니다.

신앙인의 헌신의 행위는 여러가지 입니다. 시간을 드리는 것, 물질을 드리는 것,목숨을 드리는 것,여기 아브라함 이삭을 드리는 헌신은 자기목숨,아니 자기 전부를 드린다고 볼 수 있읍니다.여기 하나님께서 이삭을 드린다는것은 그 모든 희망과 신뢰와 사랑을 드리라는 의미입니다.

 결론-아브라함은 고차원적인 신앙과 헌신과 순종으로 하나님이 준비해 두신 세가지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

1:생명과 재산의 번성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2:대적을 정복하고 승리하는 축복을 받았습니다.

3:모든 민족에 뛰어나는 복의 원천이 되었습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