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은혜를 받은 사람 (눅 05:1-11)

첨부 1


세상에서 가장 복있는 사람은 가장 높은 분의 총애를 받는 사람입니다. 옛날 절대 왕권시대는 왕의 사랑과 신임이 두터운 신하는 절대적인 특권과 영광을 누렸습니다. 또한 왕의 총애를 받은 여인들은 한시대의 국권을 움직이기도 하였습니다. 세상에서도 높은분의 은혜를 입으면 이렇게 막강한 권세와 부귀를 누립니다. 그와같이 만군의 주인이되시는 우리 주님의 은혜를 받는 성도의 축복은 얼마나 귀한것임을 우리는 영의 눈으로 깨달아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신약에서 예수님께 가장 큰 은혜를 받은 베드로의 은혜받는 과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는 어부로서 예수님의 은혜를 받고수제자가 되었고 오늘 전세계 모든 사람의 입에 희자되는 신앙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로마 카톨릭에서는 교황권을 베드로에게 계승하였다고주장도 합니다. 그가 예수님께 은혜를 받은 이유는 무엇일까요즉 은혜를 받은 사람의 모습은 어떤 것일까요

1. 찾아오신 주님을 영접하는 사람입니다.
예수님은 전도여행 중에 많은 사람이 따랐으나 베드로, 안드레와 야고보, 요한 형제가 있는 갈릴리 바닷가로 찾아오셨습니다. 거기서 그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요청하셨는데 베드로는 오신 주님을 영접하였습니다. 우리의 인생길에 주님은 때로 우리 곁에 찾아오셨고 그리고주님을 영접하여 모시게 되었기에 은혜받게 되었습니다. 내가 만난 것이아니라 주님께서 찾아 오셨습니다. 때로는 먼저 믿는 가족을 통하여때로는 친구, 이웃을 통하여 주님은 찾아 오시는데 그때 영접하는자는은혜를 받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찾아오시는 때가 언제입니까1) 근면한 사람이 열심히 일하고 있을 때 찾아오십니다. 베드로가 열심히 그물을 씻고 있을 때 찾아오셨습니다.
2) 그의 사업에 실패하고 좌절에 빠져있을 때 찾아오십니다. 밤새도록 고기 한마리 못잡고 빈그물을 씻고 있는 베드로의 상황을 생각해보십시오.
3) 영적 세계를 추구하고 탐색하는 마음이 있는 잘르 찾아오십니다.
베드로는 본래 세례요한의 제자였던 사람이므로 그 심령에 영적 은혜를 추구하고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사모하는 자에게 주님은 은혜를 베푸십니다.

2. 주님의 말씀 앞에 순종하는 사람입니다.
베드로는 주님이 요구하시는 모든 사항을 다 순종하였고 그로 인하여은혜받게 되었습니다.1)주님에게서 자기의 배를 빌려 드렸습니다. 우리는 우리 시간, 소유,정성을 드림으로 은혜를 받게 됩니다.
2) "배를 조금 육지에서 띄어라"는 말씀을 따랐습니다. "육지에 띄어라"는 것은 설교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우리가 은혜를 바르게 받으려면 이와같이 세상과의 간격을 두어야 합니다. 세상을 너무 가까이 하면 은혜 받기도 어렵고 받은 은혜도 소멸합니다.
<요일 2:15>" 이 세상이나 세상이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3) "깊은데 가서 그물을 던지라"는 말씀도 순종하였습니다. 그것은지난밤에 한마디로 못잡았고 게기다 깊은 곳에는 고기가 많지못한 일반 경험에 비하면 이치에 맞지 아니하 였으나 그는 주님의 말씀에 순

종하였고 고기가 두배 가득 채워지는 기적을 보게 되었습니다. 성도는순종할때 은혜받습니다. 말씀앞에 논리,이치 가지고는 은혜받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순종하고 봉사 해보고, 기도해 보면 은혜받게 됩니다.
그래서 깊은 데로 들어가야 합니다. 기도도 깊은데로, 성경연구도 깊은데로, 봉사도 깊은데로 들어가보면 은혜받습니다. 수박 겉을 아무리핥아도 수박 맛은 모릅니다. 깊이 쪼개서 먹어야 합니다. 바닷가에서는 빈 조개 껍질만 보이지만 바다 깊이 들어가면 전복이 있고 진주가있습니다. 은혜는 깊이 들어가야 받습니다.

3. 순종하는 증거를 받은 자입니다.
베드로는 순종한 후에 그물에 가득 잡힌 고기를 보고 주님이 만유의주인이신 증거을 보았습니다. 이것은 말씀 순종함으로 받은 은혜의 체험을 의미합니다. L-A 산퍼난도의 벤나이스 제일교회에 시무하는Herold Fickett 목사님은 "성장하는 교회는 주님 만난 증거가 있는 성도가 많은 교회이다"라고 하였습니다.
신앙의 체험은 하나님께 대한 심오하고 인격적인 것이므로 누구든지그리스도를 만난 증거가 있는 사람은 변화되는 것입니다. 사도바울도이 증거 때문에 선교하였고 많은 주의 종들이 이 증거 때문에 순교하였습니다 (계 6:9). 그리고 이렇게 찬송합니다.
"예수 예수 믿는 것은 받은 증거 많도다. 예수 예수 귀한예수 믿음더욱 줍소서"(354장). 나는 아직도 증거가 없습니까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영접하시고 순종하시고 세상 너무 가까이 마시고 깊은 은혜의 세계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4. 겸손하게 복종하는 사람입니다.
그때 베드로는 주님 앞에 엎드리며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입니다."고 고백하였고 예수님은 그에게 하나님의 나라 일군의 사명을 부여 주셨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바라고 주님을 따르게 되었습니다.
이 사람은 주님과의 인격적 관계가 이루어진 사람이며 선생으로 보이던 예수님이 <나의 주님>으로 보이게 되는 사람입니다. 그때 그는 겸손하게 되고 전적으로 복종하게 됩니다. 내생각,내주장,모두 포기하게됩니다. 이 사람이 큰 은혜 받은 사람이고 크게 쓰이는 은혜 받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 상급이 이 땅위에서 뿐만 아니라 영원한 나라에서 영원히 빛나는 사람입니다 (단 12:3).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