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메시야의 죽음(고난) (요 12:27-33)

첨부 1


본문을 보면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죽음을 앞에 놓고 심히 고민하시는 장면 입니다.

왜 예수님께서 고민하셨을까요

용어해설 민망(27):슬픔,고통,고민 소리(28):하나님의 음성, 기도응답.

들리다 (32,34):십자가 (요3:14)와 부활승천

1. 예수님의 고민 예수님이 말할 수 없이 고민을 하셨다는 것이 본문의 이야기입니다. 이는 상식으로 이해되기 어려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분은 단순한 사람이 아닌 하나님이시요, 그의 아들이시며 창조주이신 분입니다. 그분은 전능하시며, 십자가의 영광도 아시는 부닙니다 (23,24절) 그런데 진작 자기 앞에 죽음 이 다가오니 내 마음이 심히 민망하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며 예수님의 고 민은 왜 생긴 것일까요

이는 먼저 인간되신 예수님의 고민으로 젊은 나이(33세)에 죽음의 공포와 순종의 정열간의 일어나는 갈등이었습니다 (롬 7:24). 특히 이 죽음은 육체 적 죽음보다 하나님으로 부터 죄의 댓가로 형벌받은 메시야로서의 고민인 것입니다.

 2. 예수님의 승리 그러나 그분이 고민으로 끝나지 않고 확신과 승리로 끝을 맺는데 그 길이 있었습니다. 그분은 기도 했습니다. 아버지를 부르며 아버지를 찾아 갔습니 다 (렘 33:3) . 그러나 예수님은 바르게 기도했습니다. 예수님의 인성은 죽 음을 면하는 것이었으나, '아버지의 영광'을 위하여 기도를 드리는 승리를 맛보십니다. 이때 하늘의 아버지의 음성이 즉시 들려옵니다. 예수님은 생애 중 세례 받으실때 (마 3:17), 변화산에서 (막 9:7) , 오늘 감람산에서 (28 절) 의 음성을 통해 예수님의 탄생, 가르치심, 기사등을 통해 이미 영광을 받으셨지만, 또다시, 즉 죽음을 통해 영광을 받으시겠다는 섭리를 밝히셨습 니다 (롬 14:7,8).

 3. 십자가의 보상 예수님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십자가를 지기로 결정했을 때 영안이 환 해 열렸습니다. 그는 심판주가 되신다고 약속 받으셨습니다 (31절).만민 바 구세주로서 부활을 보게 되었습니다(32절).

 우리에게 고민이 다가올 때 어떻게 승리할 수 있을까요 질병, 가난,모독, 죽음이 올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아버지를 부릅시다.

주의 영광을 구하십시다.

고전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