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꺾임을 받은 자 (욥 21:15-20)

첨부 1


1. 베드로 1) 꺾인 곳 또는 꺽인 이유 자신에게서 실망했기에 (요21:17) 2) 꺾으셨거나 꺾인 것들 내 뜻, 직업, 호언장담 (마16:23-24,눅5:11,요13:17) 3) 꺾인 후의 변화와 그 열매들 주를 위해 고난을 받으며 권능의 사도로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 가 됨 ( 행5:14-16,12:5,벧후1:3-7).

4) 꺾임을 당할 때의 승리 방법 자신이 아닌 주를 바라봄으롬써 (요21:7).

5) 꺾으신 후에 이루어주신 예정 영권:사도 (행1:2).

 2. 다윗1) 꺾인 곳 또는 꺽인 이유 사람들의 틈바구니 사이에서 (삼상 18:6-8).

2) 꺾으셨거나 꺾인 것들 윗사람, 아랫사람, 친자식을 통해 (삼하 18:6-11,삼하3:39,15:30).

3) 꺾인 후의 변화와 그 열매들 절름발이 므비보셋도 섬기며 공의를 행하는 자가 됨 (삼하 9:13, 왕상 3:6).

4) 꺾임을 당할 때의 승리 방법 하나님을 경외함 (삼상 26:8-9,삼하16:5-12).

5) 꺾으신 후에 이루어주신 예정 인권:왕 (삼하 5:3).

 3. 아브라함1) 꺾인 곳 또는 꺽인 이유 극히 가난한 환경 속에서 (창 12:10).

2) 꺾으셨거나 꺾인 것들 아내를 두번이나 내어 주면서 꺾임 (창 12:9-15,20:1)-2).

3) 꺾인 후의 변화와 그 열매들 의지하던 롯도 떠나 보내고 독자 이삭까지도 번제로 드리려 했으 며, 복과 믿음의 조상이 되었음 (창13:14,22:12,갈3:14).

4) 꺾임을 당할 때의 승리 방법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믿고 오래참음으로써 (히 6:15).

5) 꺾으신 후에 이루어주신 예정 물권:복의 근원 (창 18:18).

 (자신의 변화) 수피 바야지드가 자신에 대하여 이야기한 내용내가 젊었을 때 나는 혁명가였고, 하나님께 드린 나의 기도는 '주여, 저에게 세상을 뒤엎을 힘을 주소서였네, 내가 중년에 이르러 내 인생의 반이 덧없이 흘렀 음을 깨달았을 때, 나는 기도 내용을 바꾸었다네.주여, 저에게 저와 만나는 모든 사람을 변화시킬 힘을 주소서.지금은 나의 가족과 친구 들, 그리고 제가 우선 만족해야 되겠나이다.이제 내가 늙고 여생을 헤아리게 되면서부터 나의 우둔함을 눈치채게 되었다네, 지금의 내 기 도는 주여, 저에게 저 자신을 변화시킬 힘을 주소서일세 내가 처음 부터 진작 이런 기도를 했더라면 내 인생을 허송하지 않았을거야.모 든이가 자신의 변화를 염원한다. 그러나 자기 자신의 변화를 추구하는 사람은 아주 드물다.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아버지) 아주 어렸을 때에는 아버지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국민학교에 입학 한 후에는 아버지보다 선생님이 더 높게 보입니다. 중고등학교 시절에 는 아버지나 선생님보다 친구들이 더 좋아집니다. 대학생이 되고 나면 아버지는 초라해 보이고 항상 시대에 뒤떨어진 분처럼 생각됩니다. 그 야말로 아버지는 한없이 작게 보이고 자신은 굉장히 크게보입니 다. 이러한 환상과 착각은 결혼하여 자녀를 키우면서 흔들리기 시작합 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아버지가 크게 보이고 위대하게 생각됩니 다. 부끄러웠던 아버지가 마침내는 자랑스럽게 여겨집니다. 멀리했던 아버지가 사랑스런 분으로 느껴지며 더욱더 가가이하고 싶어집니다.

이렇게 달라지는 것은 그동안 아버지가 변했거나 발전했기 때문이 아 닙니다. 다만 아버지를 보는 자녀의 눈이 달라진 것 뿐입니다. 젊었을 때의 교만함이 깨어져 겸손해지고 보니 아버지가 완전히 새롭게 보이 는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크게 보일 때에는 하나님이 보이지 않습니다. 보인다 할지라도 아주 작게보일 뿐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한계와 무능력을 깨닫게 될때 하나님 아버지는 위대해 보이고 더욱더 사모하게 됩니다.사랑하고 싶어집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