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 (엡 03:20-21)

첨부 1


사람이 무엇을 바라보며 살아가느냐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진실이냐 아니면 눈에 나타나는 외형적인 것들이냐

예)아브라함과 롯의 선택의 차이-롯은 지금 눈에 보이는 기름진 땅, 아브라함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믿음과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선택.

우리가 삶을 살 때에 당장 눈에 보이는 것들을 따라서 살아가기 쉽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보이지는 않지만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보고 그 능력의 역사를 따라 사는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지금 우리의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우리의 삶 가운데서 역사하시고 계시는 분이십니다.
이 사실을 믿고 그 분을 의지하고 그 분의 손을 붙잡고, 그 약속을 바라며 믿음으로 사는 인생이 되어야 합니다.

20절을 보세요.
(엡3:20)“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바울은 이 사실을 믿었던 사람입니다.

감옥에서도 이 사실을 믿었어요.
그러기에 그 고통 속에서 그 하나님을 바라며 기도하고 찬송합니다.

풍랑이는 바다 한가운데서도 이 사실을 믿었어요.
원수들의 조롱과 핍박과 환란중에도 이 사실을 믿었어요.

그는 이렇게 외칩니다.
(고후4:8-9)“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핍박을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그 사랑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이렇듯 어떤 환란과 시련과 어려움의 환경 속에서도 낙심하지 않고 소망을 가지고 날마다 일어서고 도전하게 됩니다.

예)에스겔서의 마지막 말씀-
(겔48:35)“그 날 후로는 그 성읍의 이름을 여호와삼마라 하리라”

하나님이 거기 계신다.

지금 하나님의 심판으로 고통받고 아파하는 그들에게 새로운 소망과 새로운 날을 약속하시면서 하나님은 이렇게 위로하시며 용기를 주시는 것입니다.

신약에서 죄악으로 죽어가던 인생에게 예수님은 “임마누엘”로 이 땅에 오십니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리라!”

그 분은 이렇게 약속하셨습니다.
(마28:20)“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약속은 확실합니다.

예)리빙스턴-그는 열병으로 20번을 쓰러지면서 아프리카에 가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일하였던 사람. 1896년 글레스고 대학에서 법학박사학위를 수여하기 위하여 영국으로 돌아왔을 때에 그의 왼쪽 팔은 사자에게 물려 찢어져 있었다. 그 자리에서 그는 다시 아프리카로 가겠다고 발표하여 사람들을 놀라게 였다.
어느 사람이 묻기를 “어떻게 그런 희생의 용기가 나올 수가 있습니까” 그는 대답하기를 “나는 한 번도 희생하였다는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나의 이 일을 희생이 아니요 나의 하나님이 주신 모든 은혜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보답하려는 사랑의 행동일 뿐이요. 그리고 그는 성격책을 펼쳐듭니다. 그리고는 한 구절을 찾아 어두워진 눈으로 더듬거리며 읽습니다. (마28:20)“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그리고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이 말씀을 확실히 믿고 모든 어려움을 이겨나갔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 말씀에 대하여 한 번도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습니다.”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

이 놀라운 하나님을 발견하셨습니까

나의 삶에서 이 하나님을 발견하고 이 하나님과 함께 삶을 하루 하루 살아가신다면 우리의 삶은 분명코 놀라운 일을 경험하시게 될 것입니다.

날마다 우리의 가정안에서, 사업장에서, 일터에서, 학교에서, 삶의 한가운데서 함께 하시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십시오.

“우리 가운데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이 우리를 감싸며 붙잡아 도와 주실 것입니다.

-본문을 봅시다.
(엡3:20)“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1.기도하는 자들의 삶 가운데서 그 분은 역사하십니다.
그 분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기도에 넘치도록 역사하시고 응답하신다는 것입니다.

기도하여야 하나님의 은혜와 풍성한 능력을 우리의 삶 가운데서 맛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과 그 은혜를 받는 접촉점입니다.

예)수도꼭지 틀어야, 전기 스위치를 올려야, 텔레비젼도 틀어야, 책도 펼쳐 읽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도 기도하여야 나에게 역사하시는 것입니다.

어떤이들은 전능하신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 아시는 데 굳이 기도할 필요가 있느냐교 합니다.
그러나 기도하여야 합니다.

예)어떤 신학생-시험공부는 안하고 전도하러만 다닙니다. 교수가 공부좀 하라고 충고하여도 안 듣습니다. 시험날 시험지에 “하나님은 다 아신다”고 기록, 교수가 기가막혀서 쓰기를 “하나님은 다 아신다. 그러나 학생은 다 모른다 그러므로 빵점” 그래서 낙제했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다 아셔도 우리의 책임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에 하나님은 일하십니다.
기도할 때에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되며 그 놀랍고 풍성한 사랑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예)서울 충신교회 모 여집사는 좋은 위치에 고급 APT에 사는 30대 초반의 여인으로 새벽 기도회에 참석하는 진실한 독신자이다. 그러나 간이 나빠져서 간병으로 고통 당하고 있었는데 한번은 새벽기도 하는 중 환상을 보았는데 도처에 여러 사람이 모여서 음식을 먹는데 그들이 서로 말하기를 '양배추에 실파를 먹으면 간이 좋아진다'고 하면서 실파를 열심히 먹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여집사는 거기에 무슨 뜻이 있는가 하여 양배추와 실파를 열심히 먹었는데 6개월만에 화장실에 가서 용변을 보는데 전에 없던 불순물이 빠져나가더니 불러있던 배가 홀쭉하게 되고 간병에서 완치되었다. 어느 날 TV.를 보는 중 미국서 간암 치료에 양배추와 쪽파가 간암에 치료된다고 하는 연구 발표를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웨슬레-“우리가 일할 때는 우리가 일하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때에는 하나님이 일하신다”

하나님이 일하게 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의 삶 가운데서 간섭하시며 일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런데 우리가 기도하지를 않습니다.
우리가 그 분에게 맡겨드리지를 않습니다.

예)광림교회 김진원집사(강남학원원장)-재작년까지 계속되는 빚 가운데서 막막한 가운데 있었다. 1어,2억씩 늘어가는 빚 속에서 파산, 자살, 절망을 오갔다. 그런데 어느날 당장 내일 갚아야할 2천만원의 어음이 날라왔다. 도저히 갚을 길 없어 괴로워하며 종말을 생각하고 있는데 평소 기도해주시는 한권사님 내외가 권면하기를
'한번 40일 새벽 작정기도를 해보시지요'하길래 지푸라기라도 잡는심정으로 '그러지요'라고 대답했다는 것이다. 그리고는 집에 돌아와서 방에 들어가니 부인이 하는 말이 친구에게서 전화가왔다고 한다. 전화를 해보니 '너 돈이 필요하다면서 내 통장에 있는 돈을써라'하는 것이었다. 너무도 신기한 응답 가운데 이것이 하나님의 기도응답이라는 것이구나 하며 40일 작정기도를 하였고 그후부터 이 체험적인 신앙을 바탕으로 기도, 믿음생활을 하는데 하나님이 얼마나 체험을 주시는지 모른다고, 결국 김원장은 파산 일보 직전에서 기도라는 힘을 사용하여 다시일어서게 되었고 그 힘으로 이제는 학원을 제대로 일으켜세우며 1300명올해는 1800여명이 등록해 훌륭한 학원으로 성장하게 되었다고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우리의 기도에 풍성하게 역사하시는 분이심을 믿고 우리 함께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럴 때에 우리의 삶 가운데서 지금도 일하시고 계신 하나님의 능력과 권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2.생각 속에서 역사하십니다.
엡3:20)“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외형적으로 표현된 기도뿐 아니라, 우리의 생각에도 하나님은 풍성하게역사하십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바르게 하여야 합니다.

예)월간잡지 MONEY의 통계조사에 의하면, 미국인의 82%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돈이라고 한다. 동시에 미국인의 53%가 최고로 걱정하는 것도 돈이라고 한다.

예)미국 프로 야구 기록 중에 가장 오랫동안 에러를 범하지 않은 선수는 시카고 커브즈팀의 케니 허브즈로서 87게임을 1회의 에러도 없이 계속했다고 한다. 그의 별명은 Sure Hand, 즉 틀림없는 손이었다. 그러나 그는 이런 말을 했다. 슈어 핸드란 잘못된 평입니다. Sure Mind라고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에러는 손에서 시작되지 않고 마음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과오는 누구나 범한다. 그것은 대부분의 인간이 마음의 통제를 받기 전에 손, 말, 행동등이 앞서 나가기 때문이다.

예)사무엘 스마일즈는 “생각을 심으시오. 행동을 거둘 것입니다. 행동을 심으시오. 습관을 거둘 것입니다. 습관을 심으시오. 그 습관이 당신의 일생을 결정지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생각을 기르십시오. 왜냐하면 자기가 하고 있는 생각 이상으로 오르지는 못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경말씀에 이렇게 외치는 곳이 있습니다.
(렘6:19)“땅이여 들으라 내가 이 백성에게 재앙을 내리리니 이것이 그들의 생각의 결과라 그들이 내 말을 듣지 아니하며 내 법을 버렸음이니라”

“생각의 결과라-”

우리의 생각이 어떠냐에 따라서 우리의 삶에 어떤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을 판 유다가 나옵니다.

(요13:2)“마귀가 벌써 시몬의 아들 가룟 유다의 마음에 예수를 팔려는 생각을 넣었더니”

베드로도 그랬습니다.
(마16:23)“예수께서 돌이키시며 베드로에게 이르시되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 너는 나를 넘어지게 하는 자로다 네가 하나님의 일을 생각지 아니하고 도리어 사람의 일을 생각하는도다 하시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롬8:5)“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좇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롬8:6)“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롬8:7)“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우리의 생각을 바르게 하여야 합니다.
(히3:1)“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입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의 믿는 도리의 사도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
(골3:2)“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우리의 생각을 부정적으로 하지 마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십시오.
불신앙적으로 하지 말고 신앙적으로 생각하십시오.
현실적이고 과거지향적이지 말고 미래지향적으로 생각하십시오.
어두운 생각이 아니라 밝은 생각을 하십시오.
우울하고 슬픈 생각이 아니라 기브고 소망있는 생각을 하십시오.
섭섭하고 원망스런 생각이 아니라 감사한 생각을 하십시오.

특별히 시험이 오거나 어려움을 만날 때에 우리의 생각을 잘 살펴서 지켜야 합니다.
마귀란 놈이 우리가 시험당하고 어려움을 당할 때에 나쁜 생각을 가져옵니다. 그래서 우리의 삶을 파괴시키려고 합니다.

우리의 삶에서 이 싸움이 가장 치열하고 어려운 싸움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이 싸움에서 이겨야 합니다.

요나의 고백을 들어보십시다.
(욘2:7)“내 영혼이 내 속에서 피곤할 때에 내가 여호와를 생각하였삽더니 내 기도가 주께 이르렀사오며 주의 성전에 미쳤나이다”
“내가 여호와를 생각하였삽더니”

좋은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좋은 것을 보아야 합니다.
좋은 책, 좋은 영화를 골라 보아야 합니다.

그리고 좋은 사람과 만나야 합니다.

또한 좋은 일을 하여야 합니다. 열심히 좋은 일을 할 때에 좋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신앙적으로는 기도하여야 합니다. 찬양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마음에 가득하게 하여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성령의 충만함과 성령의 음성에 귀 기울이는 영적 민감성을 가지고 내 육신의 소리와 마귀의 소리를 듣지말고 성령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빌4:6-7)“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엡3:20)“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우리의 생각을 바꿉시다.
우리의 삶이 달라질 것입니다.

좋은 생각에서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와 손길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우리가 가운데서 지금도 역사하시고 계시는 분이십니다.

이 사실을 확실히 믿고 의지하시면서 기도하시고, 또한 좋은 생각으로 자신을 지켜 나아갈 때에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축복이 넘쳐날 것입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