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마 04:17)

첨부 1


죄의 특징(성질).

 1.불결성 죄는 인간을 더럽게 만듭니다.(시51:2)

하나님께서는 거룩하신분 입니다. 다시말해 하나님은 죄와 상관이 없으 시며 성결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므로, 인간이 하나님을 만나고 교제 하려 면 죄가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모든 인간은 죄로 인해 더러워져 있으므로 하나님을 만나지도 알지도 못합니다. 오히려 그 생각이 더럽고 추하여 허망한 것에 집착하고 있는 것입니다. 썩어 없어질 것, 잠시잠간뿐 인 이 세상을 전부인 것으로 착각하며 살아가는 불행속에 빠져 있는 것입 니다.

 2.확장성 죄는 점점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약4:14-15)

욕심이 잉태한즉 죄를 낳고 죄가 장성한즉 사망을 낳느니라 (약4:15) 고 했습니다. 마치 죄는 산 위에서 굴러 내려오는 눈덩이 처럼 자라고 커 져 확장되는데 이러하여 인생을 돌이킬수 없는 구렁텅이로 몰아 넣는 것입 니다.

 3.분리성 죄는 하나님과 인간을 분리 시킵니다.(롬8:7)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지 아 니할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수도 없음이라(롬8:7)라고 말씀합니다. 죄는 하나님과 원수되게 하는 분리성이 있다는 것입니 다. 또한 사59:2절에서는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라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죄는 하나님과 인간 사이를 심하게 단절시키는 분리성 이 있습니다.

 4.파멸성 죄는 결국 영적 사망을 가져오므로 인간을 파멸시킵니다.(고 전15:56)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고전15:56)고 하였습 니다. 이렇게 죄는 멸망을 불러옵니다. 노아시대 온 세상이 물로 멸망당한 것은 바로 죄 때문이었으며, 소돔과 고모라가 유황불에 심판받은 것도 죄 때문이었습니다. 장차 이 세상도 죄로 말미암아 영원한 멸망을 받고 말것 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무서운 죄를 어떻게 처리해야 되겠습니까 그것은 오 직, 회개하는 길 뿐입니다.

 III.회개

1.회개란 무었인가 (회개의 정의) 1)스스로 후회하는 것입니다.(눅15:16-19)

이 후회는 사람들이 하는 일반적인 후회와는 다른 것입니다. 즉, 하나 님이 없이 그저 혼자의 회한에 빠져 후회하는 것이 회개가 아닙니다. 그러 므로 진정한 회개는 하나님 앞에서 행하는 후회를 말합니다. 다시말해 하 나님의 사랑과 말씀을 깨닫고서 느끼는 후회가 진정한 회개입니다.

 2)회개란 돌아오는 것입니다.(렘3:22)

죄악된 자리에서 돌이키는 것이 회개입니다. 하님이 아닌 다른 것에 마음을 빼았겼던 자리에서 돌아와야 합니다. 물질과 허영의 우상에서 돌 아와야 합니다. 교만과 어리석은 죄에서 돌아와야 합니다.(호7:10-11) 하 나님의 말씀을 어겼던 자리에서 돌이켜야 합니다.(말3:7) 악한 행실과 생 각으로 부터 돌아와야 합니다.(사55:7) 인본주의적인 불신앙의 풍조에서 신앙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어떻게 돌아와야 하겠습니까 하나님의 변함없는 사랑을 신뢰하고 돌아 와야 합니다. 거짓이 아닌 진실된 마음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3)회개란 방향을 완전하게 돌리는 것입니다.(행3:19)

어느 집에나 거미는 있습니다. 그런데 주부가 거미는 없애지 않고 거 미 줄만 없앤다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못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죄 를 회개한다고 해놓고 거미줄만 걷어내는 피상적인 회개가 있을 수 있는반 면 완전히 거미 까지 박멸해 버리는 근원적인 방향전환이 있을 수 있습니 다.

그래서 참된 회개는 첫째, 생활이 새로와 져야 합니다.(미5:16) 둘째로, 지식이 새로와 져야 합니다.(벧후3:18) 즉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새로와져 야 하는 것입니다. 셋째, 삶의 승리가 나타나야 합니다.(요3:5-7)

2.회개의 결과.

1)심령이 새롭게 변화 받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새롭게 생깁니다.(신6:5)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전3:11) 참고 인내하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전7 8) 겸손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겔36:26)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마음 을 가지게 됩니다.(롬15:6) 사랑과 온유한 마음을 가지게됩니다.(고전4:21 ) 찬송하는 마음이 생깁니다.(고전14:15) 옛사람이 사라지고 새사람이 되 어집니다.(고후5:17)

2)모든 죄를 용서 받습니다.(요일1:7)

회개하면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케 하실것 입니다.(요일1:7) 회개하면 아무리 죄가 주홍같고 진홍같이 흉악할 찌라 도 용서 받을 수있습니다.(사1:18) 회개하면 허물을 사함받고 죄를 가리움 을 받게 됩니다.(시32:1) 세리도 용서받고, 간음한 여인도 용서 받았으며, 니느웨 사람들이 멸망 가운데서 죄를 용서 받았습니다.(욘3:8) 탕자가 용 받았습니다. 미리암의 교만 죄가 용서 받았습니다. 바울의 훼방죄가 용서 받았습니다. 오늘 이 시간 여러분도 회개 하기만 하면 용서 받을 수 있습 니다. 그러므로 회개하라!! 회개하라!!

3)회개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습니다.(행2:38)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 을 얻으라 그리한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행2:38)고 말씀 하셨습니다.

성도는 반드시 성령을 받아야 합니다. 왜냐면 성령을 받을 때에 비로소 성도는 믿음이 자라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령충만을 받지 않고는 신앙생활이 너무도 힘들고 고됩니다. 그러나, 성령으로 충만 하면 속사람이 능력을 받아 기도의 힘을얻습니다. 그래서 전혀 기도를 못 하던 사람이 기도 할 수 있게 됩니다.성령충만을 받으면 믿음이 약하여 의 심하고 실패만 하던 사람이 확신을 갖게되고 범사에 형통한 체험을 하게됩 니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확신있는 믿음을 원합니까 기도의 능력을 받기를 원합니까 장래에 하나님의 축복과 인도를 원합니까 그러 면 이시간 먼저 회개해야 합니다. 회개해야 모든 축복을 가져다 주시는 성 령님을 충만히 모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모든 죄를 하나님 앞에 자백하고 토해내어 버립시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