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는 이유 (요 03:1-17)

첨부 1


세상에서는 신비로운 것이 많지만 하나님의사랑처럼 신비로운 것은 없 습니다.
사람들이 이 사랑의 신비를 볏겨보고 싶어했지만 그 누구도 만족할 만 한 대답을 얻지 못했습니다.
가끔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정의를 내려 보지만 모든 정의가 만족할 만한 것이 못됨니다.
(요3:15-17)은 하나님의 사랑을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님의 사랑을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왜 하나님이 자신을 대적하는 우리를 사랑하시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자신을 사랑한다는 말에 놀라곤합니다.
그리고 심지어 믿지를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1.하나님은 우리를 창조하셨기 때문에 사랑하십니다.
(창2:7)“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에 하나님께서 사람을 다른 피조물과 달리 특별하게 창조하셨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1).하나님은 우리를 그 분의 형상대로 창조하셨기 때문에 사랑하신다.
이것은 육체적인 형상이 아니라 영적인 형상을 말하고 있습니다.
“속성, 성품등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이런 것들을 주셨습니다.
(살전5:16-18) 감사할 능력을 주셨습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θ의 뜻이니라”
(롬12:2)“너희는 이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함으로 변 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 별하도록 하라” 선택할 능력을 주셨습니다.
(막12:30-31)“네 마음을 다하고 목슴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힘을 다 하여 주 너희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신 것이요” 그러므로 우리에게 사 랑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시1:1-2)“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지 여호와의 율 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그러므로 하나 님은 우리에게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2).하나님은 우리에게 자신을 알리시기 위해서 지으셨기 때문에 우리를 사랑 하십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었던 방법으로 자신을 알리 셨는가 먼저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신을 알려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자신을 알게 하시기 위해서 사람들 을 선택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성경을 통하여 자신을 알려 주셨습니다.
자연을 관찰함으로 하나님을 알 수 있습니다.

2.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랑하십니다.
여러분들이 만일 일반 역사나 성경의 역사에서 그 사례를 찾아보면 사람이 하나님 없이 살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많은 사례들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1).우리는 죄로부터 구속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하나님이 필요합니다.
어떤 사람도 죄로부터 스스로 구제받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죄의 속죄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단지 하나님만 할 수 있는 일 이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요3:16)에 우리를 수속하시기 위해서 하나님께서는 그의 아들을 주셨 습니다.
(막10:45)에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 기려 하고 자기 목슴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고 하셨 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를 구속하시기 위해서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모든 것, 즉 목슴까지도 주셨던 것입니다.
(고후5:18-20)에“이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로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 구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구속을 위해서 다른 사람이 기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2).우리가 하나님을 위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꼭 필요합니다.
기독교인의 특권은 그의 삶을 가장 가치있는 목표인 하나님을 위해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일은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님니다.
다만 하나님을 위해 삶을 살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도음이 반드시 필 요 한 것입니다.

(벧후3:18)에“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저를 아 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영적 인 지식이 성장하도록 도와 주심니다.
(고전10:13)에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즘음에 또한 피할 길을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 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시험을 이기도록 도와 주십니 다.
(롬12:1-2)에 하나님께서는 그의 뜻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십니다.
(살전3:12)에 “또 주께서 우리가 너희를 사랑함과 같이 너희도 피차 간과 모든 사람에 대한 사랑이 더욱 많아 넘치게 하사”라고 하셨습니 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십니다.
(빌4:19)에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 성한데로 너희 모든 쓸것을 채우시리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늘 우리의 일상생활의 필요를 채워 주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를 왜 사랑하시는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이 사실은 우리가 하나님의 대한 책임에 관해서 알 수 있게 해 줌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 때문에 매 순간 숨쉬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θ은 믿음을 성장하도록 하십니다.
θ뜻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θ께서는 시험을 이길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θ께서는 사랑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십니다.
θ께서는 우리의 필요한 쓸 것을 채워 주십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이 꼭 필요하고 그러기에
θ은 우리를 사랑 하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진정으로 감격하고 눈물을 흘려 보신적이 있으심니까
93년 개위년 한해는 진정으로 배푸시는 하나님의 사랑에 날마다 감사하며 사시는 한해가 되시기를 예수님이름으로 부탁합니다.-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