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천국의 생활 (계 22:1-5)

첨부 1


계시록 22:1-5은 우리 신앙생활의 목적이요, 하나님의 언약의 본질 이요, 우리성도에게 있어서 최후의 소망인 것입니다.

우리 인간은 범죄함으로 말미암아 낙원에서 추방당했던 것입니다. 생 명나무를 먹지 못하도록 화형검으로 지키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낙 원을 천국으로 옮겨간 것입니다.

옛 에덴동산은 마귀도 출입하는 곳이었으며 선과 악이 공존하는 불 완전한 곳이었습니다.

오늘 이 본문말씀은 낙원의 완전한 회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죄로 잃어 버렸던 에덴 동산 곧 낙원을 것을 말일에 하나님께서 완전 하게 회복하시어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만 주신것입니다.

사도 바울은 로마서 8 장에 이천국이 하나님의 자녀들이 받을 기업이요, 후사라 했습니다.

사도 베드로는 (벨전1:9)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했습니다.

 1절-수정같이 맑은 생명수 강:모든 도시는 물이 있는 곳을 중심 해서 생겼습니다. 물은 생명을 풍성하게해주는 것입니다. 물이 없으 면 메말라 가는 것입니다.

천국의 생명수 강은 무엇을 의미하느냐 하면 생명을 계속 공급해 주는 성령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요4:14-내가 주는 물을 먹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나의 주는 물 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요 7:37-38-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맑은-람프론-빛난다 라는 뜻.

생명수 강-늘 흐르는 강이면서 동시에 생명을 주는 강이라는 뜻.

지상에서도 오래 살려고 생수를 마시는데, 천국에서는 돈안들고, 줄 안서도 어느때든지 이 강물을 마실 수 있다. 길가운데 있으니말이다.

 수정같이 빛나는 이 강은 죄로 오염될 수 없는 빛나는 강이다.

강물의 출처-보좌-하나님과 어린양 웨스터민스터 신조-아버지와 아들로 부터 여원히 나오신다.

겔 47장 1절 이하에 성전 문지방으로 부터 흘러나오신다.

보좌로 부터 나오는 이 강은 하나님과 그리스도꼐서 주시는 모든 내 세의 생명의 무궁함을 나타내는 것이다.

 2절-강 좌우에 생명나무-(창2:9) 어떤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를 상 징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생명나무가 상징적인 의미가 아 니라 정말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계2:7 이기는 자에게 주는 상급) 천국에서는 어디서든지 생명의 강물을 마실 수 있고 어디서 든지 생 명수 과실을 먹을 수 있도록 길 가운데 흐르고 강 옆에 심겨져 있으 므로해서 영원한 참 생명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이물을 마시지 않아도 이 과실을 마시지 않아도, 먹어도 그만 안 먹어도 그만 풍성한 생명으로 가득차있는 것이다.

12가지 실과-12수. 교회를 상징하는 그러한 의미 보다는 12달 즉 항상 이 열매가 열려있다는 것이다.

잎사귀는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다. 소성-데라퓨오-치료한다는 뜻 ( 겔 47:12)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 실과나무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 며 실과가 끊치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실과를 맺으리니 그 물이 성소로 말미암 아 나옴이라 그 실과는 먹을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 재료가 되리라 세상에서 죄로상한 마음과 한숨과 눈물과 모든 고통을 치료하시어 기 억남이 없게 하실 것이다.

 3절-다시는 저주가 없다.

아담은 처음에는 축복이었지만 나중에는 저주가 되었다. 천국의 상태 는 다시는 그러한 반복이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과 어린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 있기 때문이다.

아담은 하나님을 항상 바라보고 그 말씀을 늘 기억했다면 범죄하지 않았을 것이다. 죄-한눈을 팔때 들어오게된다.

그러나 천국에는 하나님과 주님의 보좌 앞에서 항상 바라보고 있기 때문에 더이상의 저주가 없는 것이다. 또한 더이상 마귀가 틈을 볼 수 엿볼 수없는 것이다. 마귀로 틈타지 못하게 하라 (엡4:27) 하나님의 종으로서 하나님을 섬기기 때문에 더이상의 틈이 생기지 않 은 것입니다. 항상 하나님의 얼굴을 보면서 섬기는 것이다.

 4절-얼굴을 볼 터이요. 죄인의 모습으로 하나님을 볼 수 없다.

하나님의 얼굴은 하나님의 영광이다.

( 출 33:18)모세가 가로되 원컨대 주의 영광을 내게 보이소서 ( 출 33:20)또 가라사대 네가 내 얼굴을 보지 못하리니 나를 보고 살 자가 없음 이니라. 모든 죄를 벗어버리기 때문에 하나님을 직접 대할 수 있는 영 광스런 상태인 것이다. 왕의 상에서 먹는 것이 축복이다. 얼굴을 대 하기 때문에 와의 총애를 받는 것이다. 하나님의 얼굴을 대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축복인 것이다. 완전한 하나님의 자녀로의 회복인 것이다. 하나님의 형상의 완전한 모습인 것이다.

인생의 가장 큰 소망이 하나님을 면대하듯이 교재하는 것이다. 언약 의 본질이요. 축복의 내용이다.

그의 이름도 저의 이마에 있으리라.-하나님의 이름이 이마에 더이 상 하나님이외에 다른 것을 생각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생각하는 것 이다.

 5절 다시는 등불이나 햇빛이 필요없다. 등은 밤에 켜고, 햇빛은 낮에 비취는 것이다. 그런데 필요없다고 했으니 밤과 낮이 없다는 말이 다. 또 그것이 슬데없다는 것이다.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직접 저 희에게 비취기 때문인 것이다.

세세토록 왕노릇하리로다-성도들은 왕같은 존재이꽃

(벨전2:9)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 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신분-고귀하다. 최고의 신분 권세-부린다. 다스리는 권세다. 왕이되어 천군 천사를 부린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