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초대교회로 돌아가자 (계 02:1-7)

첨부 1


오늘은 우리교회의 87차 사무총회를 하는 날입니다. 사무총회는 지난 1년간의 모든 경과를 보고하고, 재정을 결산하고, 새로운 예 산을 세우고, 직원을 세우고, 신년도의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것이 통례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새해의 표어는 초대교회로 돌아가자입니다. 16세기 루 터의 종교개혁운동이 역시 초대교회로 돌아가자는 운동이었으며 그 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교회는 초대교회야말로 교회의 모형이며, 하 나님의 뜻에 맞는 교회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도 초대 교회로 돌아가자라고 표어를 결정했습니다.

 1. 초대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 1) 성령충만한 교회였습니다.

120문도가 주님의 분부를 받아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서 10일동안 합심하여 기도하던 중에 성령을 받았습니다. 남여노유 빈부귀천할 것 없이 다 받았습니다. 젤일좋은 교회는 성령충만한 교회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사람 누구에게든지 성령을 부어주 시기로 약속하셨습니다. 요엘2:28에 그후에 내가 내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라 했고, 행2:39에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 든 먼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 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자리에 오신 여러분에게도 성 령을 부어 주시기로 약속하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해야 성령을 받습니까 성령충만하려면 기도를 많이 해야 합니다. 우리 교회도 갑절의기도를 하므로 갑절의 성령을 받읍시 다. 매일 새벽기도 5시, 6시/ 매일 저녁기도 8시 30분, 수요일만 7 시에 있습니다. 많은 기도에 많은 은혜를 받습니다.

2) 사랑이 충만한 교회였습니다.

(46절)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42절) 사도의 가 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며 떡을 떼며, 이것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사랑이 충만한 교회였습니다.

기독교는 사랑의 종교입니다. 왜냐하면

1. 하나님이 곧 사랑이십 니다. 사랑의 본체이십니다.(요일4:8,16)

2. 예수님도 사랑이십니 다. 하나님의 사랑의 현현입니다. 예수님의 새계명도 사랑입니다.

(요13:34)

3. 성령님도 사랑이십니다. 성령의 첫열매가 사랑입니 다. (갈5:22), 성령은사의 제일도 사랑입니다. (고전12:31:더욱 큰 은사), 율법과 선지자의 대강령이 사랑입니다(마22:37-40), 초대교 회는 사랑으로 교제했습니다.

무엇이 사랑입니까 어거스틴은 사랑은 하나되는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엡4:2에 하나되는 방법을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 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 이 하나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고 했습니다. 중세 신학자 토 마스 아퀴나스는 사랑은 주는 것입니다라고 했습니다. 에릭 프롬 은 사랑을

1. 관심

2. 존중

3. 책임.

 4.이해.

 5. 주는것이라고 했 습니다. 행20:35에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복이 있다고 말씀했습니 다.

어느 얌체같은 신자가 목사님을 찾아갔습니다. 행20:35의 말씀을 펼쳐서 목사님 앞에 놓으며 목사님 여기에 뭐라고 써 있습니까 물었습니다. 주는 자가 복이 있다고 써 있지, 그래요, 저 좀 주 세요 좀 도와 주세요. 그러자 목사님이 대답했습니다. 성경을 이 렇게 돌려서 자기가 보라고 했지 남한테 보여주려고 다닙니까 여러분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복됩니다. 돈은 없어서 못 주지만 사랑만은 얼마든지 줄 수 있습니다. 사랑을 주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사랑합시다. 예수 안에서 우리는 한 공동체 입니다.

3) 청지기 정신으로 충만한 교회였습니다.

모든 것이 자기의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 다.(44절)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45절),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주고 (4:32), 믿는 무리가 한 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 용하고 제 재산을 조금이라도 제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자기 것이 아니면 누구의 것이란 말입니까 하나님의 것이라는 말입니다. 사실은 모든 것이 하나님께 속한 것입니다. 온 우주만물 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하나님의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것은 하나 님의 것을 맡아가지고 있는 청지기에 불과 합니다. 육신도, 지혜 도, 지식도, 재물도 하나님의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대로 써야 합니다. 물질에 대해서도 하나님의 거 주일 헌금과 십일조는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고후9:5 하반절에 연보라는 말 옆에 2가 있는데 난외에 설명하기 를 헬라말로 복이라 했고, 고린도후서 9장6에 많이 심는자는 많이 거둔다는 말에 많이라는 말옆에 4가 있고 역시 난외에 복으로 심는 자라고 기록되었습니다. 우리의 헌금은 복으로 심는 것입니다.

말3:11에 만구의 여화와가 이르노라 내가 너희를 황충을 금하여 너희 토지소산을 멸하지 않게 하며 너희 밭에 포도나무의 과실로 기한 전에 덜어지지 않게 하리니 너희 땅이 아름다워지므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고 했습니다. 온 전한 십일조를 바치십시오,

1. 황충을 금해주십니다(11절). 황충 옆에 1이 있고 난 외에 먹는 자라고 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병으로, 어떤 사람은 변 호사에게, 어떤 사람은 사고로, 어떤 사람은 약값으로 어떤 사람은 사기로 온전한 십일조를 보내세요 하나님이 황충이 먹는 것을 막아 주십니다.

 2. 11절 하반절이 과실이 기한전이 떨어지지 않게 해주십니다. 여러분 아무리 수고해서 큰 것을 이루어도 이것이 헛수고 되어버리면 안됩니다. 완성되지 못하고 떨어져 버리면 안됩 니다.

어떤 사람이 울면서 기도해 달라고 찾아왔습니다. 알고보니 남편 하고 영국에 와서 힘들게 공부해서 박사 논문이 통과되고 학위 받 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래서 가족끼리 놀러갔습니다. 차를 타고 모 래사장을 달려 가는데 산같이 쌓여있는 곳이 있어서 밀고 지나가는 데 그 속에 바위가 있었습니다. 숨겨진 바위에 차가 부딪혀 그 자 리에서 즉사하고 부인과 아이들만 남았다고 합니다. 영국 스코틀랜 드에서 박사라는 큰 열매를 맺혔느데 중간에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여러분의 일이 이렇게 중간에 실패하는 일이 없기를 주님의 이름으 로 축원합니다.

 3. 너희 땅이 아름다워짐으로 열방이 너희를 복되다 하리라(12절)했습니다.

땅이 아름다워지는 복을 받아야 합니다. 빌 죤스는 10의 8조조를 주님께 바칩니다. 60년대에도 수십만불을 하나님께 드렸습니다. 우 리 교회에서 왔던 스탠리 탬도 10의 10조를 하나님께 드립니다. 하 나님께서 놀랍게 축복하셨습니다. 십일조를 하면 축복 받는다는 것 을 확실히 믿습니다.

4) 날마다 믿는 자가 더하여졌습니다.

(47)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 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 초대교회 120문도는 성령 을 받으니 권능을 얻어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라미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었습니다. 모든 교인이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일곱집사, 스데반, 빌립, 마리아, 마르다,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루디아의 같은 성도가 우리 교회에서도 많이 나오기를 기도합니다.

 1. 성령충만한 교회

2. 사랑이 충만한 교회

3. 청지기의 사명을 다하는 교회

4. 전도하는 교회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