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하나님께로 나아오라 (사 55:1-7)

첨부 1


우리들을 가르쳐서 ;하나님의 백성 = 들이라고 합니다.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 님께 속한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이 하나님의 백성들의 특징이 있습니다.이 특징은 하나님의 백성들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입니다.그것은 곧 하나님께 나아가는 삶입니 다.우리들은 모두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들입니다.우리가 믿는 우리들의 하나님은 우리들을 부르시고 초청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우리의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께 나 아가기를 원하고 계십니다.본문은 바로 이 하나님의 초청에 대하여 증거하고 있습니 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먹되 돈 없이 값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이 말씀은 지금 우리를 부르시고 우리를 초청하시는 말 씀입니다.우리의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결코 우리를 거절치 아니하십 니다.우리가 어떠한 상태에 있다고 하더라도,어떠한 죄인이라고 할찌라도 우리의 하 나님은 거절치 아니하시고 오히려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결코 상한 갈대를 꺽 지 아니하시고 꺼져가는 등불을 끄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은 지금 우리들을 초청하고 있습니다.세상에서 지치고 피곤하고 상처받고 답답하고,실의에 차있는 우리들을 부 르고 계신 것입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우리들은,우리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초청에 응답하여 하나님께 나아가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이것이 우리의 특징이자 특권이기도 합니다.우리만이 하나님 께로 나아갈수가 있습니다.본문은 우리가 하나님게 나아갈 때 받는 축복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습니다.

' 2절 하반절에,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 을 얻으리라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모두 좋은 것을 먹고 싶고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기를 원하고 있습니다.건강하기를 원하고 좀더 잘살기를 원합니다.그러 나 우리 모두가 좋은 것을 먹지도 못하고 그리고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누리는 것 도 아닙니다.그 원인을 본문은 이렇게 말하고 있습니다.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 하느냐 이 말씀을 쉽게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왜 헛수고 하느냐 는 것입니다.양식아 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주는 헛수고,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일하는 헛수고,모 든 헛수고를 이제는 그치고 ;나를 청종하라 = 고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청종한 다는 것은 하나님께로 나아간다는 의미입니다.하나님께 나아오면 우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고 우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고 우리에게 약속하여 주셨습니다.우리는 이 약속의 말씀을 의지하고 날마다 날마다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는 삶을 살아야 할것입니다.

' 3절,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 영혼이 살리라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면 영혼이 사는 축복을 얻게 됩니다.우리가 온천하를 얻는다 고 하더라도 생명을 잃으면 아무것도 아닙니다.그런데 하나님께 나아오는 자는 영원 히 사는 영생의 축복을 약속하여 주셨습니다.이 약속은 본문의 말씀 그대로, 영원한 언약 이며 그리고 확실한 은혜 입니다. 본문 5절에서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나라가 올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 언약은 다윗과 맺으신 언약이라고 말씀하 고 있습니다.하나님께서 다윗과 맺으신 언약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이 며 예수 그리스도로 인한 하나님의 나라의 건설인 것입니다.이 나라는 우리가 전혀 알지도 못하고 예기치도 못하는 엄청난 나라이며 약속의 땅입니다.이 나라를 하나님 께 나아가는 자에게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따라서 우리는 하나님께 나아가야만 합 니다.나아가되 열심히 더욱 가까이 나아가야 합니다.오늘 본문은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의 자세에 대하여 몇가지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는,사모하는 심령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 나아오라고 본문 1절에서 말씀하고 있습니다.우리는 목 마른 자의 심정,사모하는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4월의 혁명,즉

4.19를 노래한 시중에 타는 목마름으로 라는 시가 있습니다.시인은 타는 목마름으로 민주 주의를 갈망하고 있습니다.지금 우리의 사회는 개혁의 때를 맞이하여 타는 목마름으 로 정의로운 사회를 원하고 있습니다.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우리는 타는 목마 름으로 나아가야 합니다.그래서 시편 42편 기자는 이렇게 기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여 사슴이 시냇물을 찾기에 갈급함같이 내 영혼이 주를 찾기에 갈급하니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우리들의 마음은 어봉S구驪 하나님을 향한 갈증이 목 마름이 그리고 사모함이 얼마나 있느냐 는 것입니다.우리는 지금 살아계신 하나님, 전능하신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하여 모였습니다.우리의 예배가 아니 나의 예배가 얼 마나 감격적인 예배인가를 우리는 돌아 보아야 합니다.그리고 사모하는 심령을 위하 여 기도하여야 합니다.습관적이고 형식적인 종교인의 삶이 아니라 역동적이고 감격 적인 그리스도인의 삶,하나님을 향한 간절한 마음,사모함,갈증,목마름을 가지고 우 리는 하나님께로 나아가야만 하는 것입니다.

둘째는,회개하는 심령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7절의 말씀에 악인 그 길을 불의 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나아오라 그가 널리 용서하시리라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려 해도 나아가지 못하게 막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그 것은 바로 죄입니다.죈ㄴ우리와 하나님 사이를 막아 놓습니다.이사야 59장에서는 이 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 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죄는 우리와 하나님 사이를 단절시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죄는 아주 무 섭고 강한 존재입니다.죄는 우리의 의지보다,우리 자신보다 강한 것입니다.그러나 죄보다 더욱 강한 힘이 있습니다.죄를 권세를 깨뜨리고 죄의 사슬을 끊는 더 강한 힘이 있습니다.그것은 바로 회개의 힘입니다.회개는 죄보다 강합니다.회개하면 어떠 한 죄라도 용서받을 수있습니다.회개하면 죄에서 자유함을 누릴수가 있습니다.우리 의 하나님은 우리가 회개하면서 나아갈 때 가장 기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그리고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하십니다.그리고 우리를 자유케하십니다.요한일서 1장 9절에 서는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라 고 약속하여 주셨습니다.

회개하는 심령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시기 바랍니다.우리의 모든 죄악을 씻어주 시고 참된 자유와 참된 평강을 주실 것입니다.

세째로, 결단하는 심령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6절의 말씀에 너희는 여호와를 만날만한 때에 찾으라 가까이 계실 때에 그를 부르라 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음은 곧 결단입니다.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날마다 새롭게 결단하면서 나아 가야 합니다.결단은 지금,여기서 하는 것입니다.결단은 언제나 현재적 사건입니다.

지금은 은혜받을 만한 때이며,구원의 날입니다.우리는 지금 구원 받았습니다.우리는 지금 사랑해야 하고 지금 전도 해야 합니다.우리는 지금 하나님께로 나아가야 합니 다.때가 찼고 하나님 나라가 가까왔음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우리는 지금 결단 하여야합니다.지금, 버릴 것은 버리고 끊을 것도 지금 끊고서 우리는 하나님께로 나 아가야 합니다.

이미 도끼가 나무뿌리에 놓여 있다고 세례자 요한은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습니 다.열매맺지 아니하는 나무는 지금 베임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 우리의 하나님은 우리의 결단을 요구하고 계십니다.결 단하면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가 사모하는 심령으로,회개하는 심령으로,결단하는 심령으로 하나님께 나 아갈 때 우리의 마음에 우리가 얻는 것이 있습니다.그 첫째는 기쁨과 평강입니다.이 세상에서 하나님께 나아와서 누리는 기쁨과 평강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가장 큰 기쁨,참된 평강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그리고 둘째는 감격과 희열입니다.우리는 하나님께 나아올 때 비로서 감사할 수 있고 감격과 희열을 맛볼수가 있습니다.찬양 을 할 때 우리는 벅찬 희열을 느끼곤 합니다.그 이유는 찬양을 함으로 하나님께 나 아가기 때문입니다.하나님께 나아갔을 때의 감격과 희열이 있기에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고 그를 따르기로 결단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성도 여러분,그리고 오늘 헌신예배를 드리는 에스더 회원여러분,우리 안에 참된 기쁨과 평강의 삶을 원하십니까 우리의 삶과 우리의 예배가 감사와 감 격과 희열로 충만하기를 원하십니까 영혼이 죽지 않고 살고 좋은것을 먹으며 기름 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기를 원하십니까 하나님께로 나아오시기를 바랍니다.우리가 하나님게 나아가면 우리의 하나님은 기뻐하시고,우리와 함께 하시며 그리고 우리를 영화롭게 하실 것입니다.지금 우리의 하나님은 우리를 부르고 초청하고 계십니다.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지금 이 부르심을 듣고 사모함과 회개함과 결단함으로 하나님께로 나아가서 큰 은혜 받고 승리하는 삶을 우리모두가 살아야만 할 것입니다. 아멘.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