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생명의 샘물 (요 04:14)

첨부 1


행복은 무엇이며 행복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지성에 있는 것일까요 쾌락과 향락에 있을까요 지위와 명예에 있을까요 오늘날 사람들이그 토록 좋아하는 돈에 있는 것일까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행복이 돈에 있는 줄 알고 돈을 무척 좋아했습니다. 이 사실을 안 한 사람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돈은 참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돈으로 좋은 침대는 살지언정 깊은 잠은 못사지요, 좋은책은 얼마든지 살 수 있어도 지혜는 살 수 없답 니다. 진귀한 음식은 살 수 있으나 입맛은 입맛은 못사지요 값 비싼옷 은 사 입겠으나 참된 미는 못사지요. 좋은 집은 사겠으나 행복한 가정 은 못삽니다. 약은 살 수 있으나 건강은 못사고 사치는 사겠으나 교양 은 못사고 향락은 사겠으나 행복은 못사고 돈으로 종교인은 되겠으나 훌륭한 그리스도인은 될 수 없으며 이 세상은 사겠으나 천국은 살 수 없는 것이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담 하와가 먹음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선악과를 따 먹 었지만 행뷜뮌 커녕 비참만이 찾아왔습니다.

그렇다면 인생에게 진정한 행복과 진정한 만족은 어디에 있을까요 오늘 우리는 행복과 만족을 이 세상에서 찾으려다 남편 다섯을 두었 지만 행복은 커녕 사람들에게 무시와 멸시를 당하던 불쌍하고 가엾은 한 여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므로 참행복과 만족을 얻는 모습을 본 문에서 보게 됩니다.

첫째, 예수님은 이 불쌍한 여인을 만나셔서 구원을 주시려고 사마리 아 땅으로 가셨습니다.

이 사실에서 몇 가지 교훈을 받겠습니다.

(1) 예수님의 사랑은 지역을 초월한 사랑입니다. (2) 예수님께서 주 시는 구원은 유대인과 이방인의 차별이 없습니다. (3) 예수님의 개인 구원 열정을 봅니다. 사마리아에 개인 구원 열정을 봅니다. 사마리에 가신 것은 길 단축의 목적이 아니라 구원을 얻을 사람을 만나시려는목 적입니다. (4) 기독교의 진리를 사람의 신을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 나님이 사람에게 찾아오셔서 구원을 주시는데 있습니다. (5) 예수님은 인간의 죄악됨과 추함을 알고계시며 영적 기갈도 남편 다섯이 있음도 다 알고 계시면서도 사랑하시며 불쌍히 여기시는 분이십니다.

둘째, 예수님잡 사마리아 여인에게 생명의 샘물을 주셨습니다.

세상이 주는 물은 일시적 만족만을 줄뿐 다시 목마르게 하지만 예수 께서 주시는 생명의 샘물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입니 다.

생명의 샘물인 말씀의 의미를 세가지로 나누어 살펴 보겠습니다.

(1) 하나님의 말씀은 좌우에 날선 성령의 검입니다.

검이 하는 일은 사람을 죽이는 일과 죽을 사람 수술하여 살리는 일을 합니다. 말씀의 검은 병든심령 죽은 심령 살리는 생명의 검입니다.

말씀의 검이 병든심령 수술할 때 심령 골수를 찔려 쪼개므로 쓰리고 아파서 결딜 수 없는 고통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 찔림의 아픔 때문 에 말씀을 싫어하여 어린아이들이 병원과 의사를 싫어하듯이 말입니다.

하지만 영적 건강을 위해서는 그 정도의 아픔과 찔림을 참아야 건강 한 영혼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2) 하나님의 말씀은 마음을 비취지는 거울입니다. 거울이 하는 일은 사람의 외면을 보여줍니다. 현대는 과 학의 발달로 말미암아 공중에서 비행기로 땅위의 신문글자까지 찍어내 고 병원에서는 내시경으로 사람의 속가지 들여다보며 X 레이 촬영기로 사람의 뼈만 보게도 합니다.

그러나 이 세상의 그 무엇으로도 사람의 영혼의 상태를 보여주지 못 하며 마음의 생각도 못보여줍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인간의 죄인됨과 영혼의 벌거벗음과 마음의 온갖 더러움을 숨김없이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기의 추함과 더러움을 노출시키지 않으려 고 마치 바퀴벌레가 빛을 피하여 어두운 곳 더러운 곳에 몸을 숨기듯 말씀앞에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심령에 건강을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말씀의 거울 앞에 나와 서 자신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아야만 합니다.

(3)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의 샘물입니다. 샘물이 하는 일은 다음 두가 지 입니다. 하나는 먹는 역할이요 또 하나는 씻는 역할입니다.

더위에 지쳐 목마른 사람이 시원한 샘물을 바가지에 떠서 벌컥벌컥마 시면 더위는 사라지고 속에서부터 원기가 솟아 오릅니다.

무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샘물에 몸을 담구어 목욕을 하면 더러운 것 은 깨끗이 씻겨지고 무거웠던 몸은 가쁜해지고 더웠던 몸은 시원하여 날아 갈 듯이 기분이 상쾌해 집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은 지친 성도에게 힘이 되며 더러웠던 것은 깨끗이 씻겨져서 삶에행복과 기쁨과 만족을 줍니다.

성도 여러분 그리스도 없는 행복은 말하지 마세요. 그리스도는 의 의 태양이시므로 그분없이는 따스함이 없습니다. 그리스도는 세상의 빛이 시므로 그분없이는 어둠에서 헤어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는 생명의 떡이시므로 그분 없이는 그 누구도 영적 배부름의 만족을 누릴 수 없 습니다.

그리스도는 생명의 원천이므로 그분 없이는 삶에 진정한 희열과 기쁨 을 체험할 수 없습니다.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시144:15).

"여호와는 자기 하나님에게 소망을 두는 자수 복이 있도다" (시146:5)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시 23:1) 오직 생명의 샘물을 주시는 예수안에 참 행복 참 기쁨 참 만족이 있습 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