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효과적인 기도의 방법 (살전 05:17)

첨부 1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을 정복한 죤 하트경은 정상을 정복한 중요한 요인을, 킴윅, 철자한 계획, 훌륭한 장비 그리고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나는 끝으로 한가지를 꼭 말슴드리고 싶은데, 그것음 무형이고 경시하기 쉬운 것입니다. 우리를 지켜 보면서 우리가 성공하도록 염려하며 기도해 준 모든 사람들의 은혜는 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 숨겨진 세력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것으로 인해서 강화되었던 것입니다. 모험의 기회들은 많습니다. …하나님의 안내를 받는다면 사람은 아무리 높은 산이라도 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만약에 성도들이 기도의 효과적인 방법을 안다면 인생에 부딪히는 많은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대처하며 막힌 산들을 정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효과적인 기도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저는 오늘 본문 말씀을 중심으로 하여 효과적인 기도의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함께 은혜를 나누려 합니다.
첫째, 심령에 하나님의 말씀을 채워야 합니다.
자동차가 가자면 개솔린을 채워야 하고 열매를 거두자면 씨앗을 심어야 하듯이 기도의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는 먼저 기도하는 심령에 말씀을 채워야 합니다. 성공적인 판매 실적을 거둔 한 세일즈맨이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나는 세일즈 맨입니다. 그러므로 하루 종일 나의 고객들을 만나려고 가정방문을 해야 합니다. 방문하다 보면 나에게 공포와 실망이 생길 때가 허다합니다. 나는 판매 실적이 떨어질 때 끌어 올리는 비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 나의 자동차에 비치된 카드중 하나를 끄집어 내어 읽습니다. 예를들면,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롬 8:31) 그는 말하기를 내가 이 카드에 적힌 것들을 차를 끌고 여행할때 암기한 후로 나는 과거의 열등감과 불신은 사라졌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나는 변화 되었습니다. 이 카아드는 나의 사업 역시 도왔습니다. 만약 내가 어느 사람의 사무실에 들어갈 때 내가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 한다면, 내가 어떻게 구에게 상품을 팔 수가 있겠습니까" 하였습니다.
이 세일즈 맨이 성공한 방법이 무엇입니까 자신의 심령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 놓았기 때문입니다.
성서가 무엇을 말합니까 "대저 주의 모든 말씀은 능치 못할 것이 없느니라"(눅 1:37) "저가 말씀을 보내어 저희를 고치시며 모든 위경에서 건지시는 도다"(시 119:105)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오나"(렘 15:16) "내 입에서 나가는 말도 헛되이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고 나의 뜻을 이루며 나의 명하여 보낸 일에 형통하리라"(사 55:11)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기도의 열매를 맺기 원하십니까
유명한 정신과 의사인 칼메닝거 박사는 "자세는 사실보다 중요하다"(attitudes are more important than facts)는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외우고, 묵상함으로 말씀을 채우십시요. 그리고 기도해 보십시요. 마음의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기도의 놀라운 효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둘째, 기도를 생활화 하여야 합니다.
쉬지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은 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기도하라는 뜻도 되지만 매일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하나님과 의논적으로 처리하라는 뜻입니다. 만약에 그리스도인들이 매일 발생하는 문제들을 이와같이 기도한다면 많은 염려에서 해방될 것입니다. 순간 순간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풍성한 기도응답의 열매를 거둘 것입니다.
런던의 유명한 린드세이 4중주단이 멤버인 피터크로퍼가 핀란드에 쿰호 음악제에 초청받아 연주하게 되었습니다. 왕립 음악 아카데미는 크로퍼의 연주 활동을 인정하여 바이얼리니스트라면 누구나 한번쯤 연구해 보고 싶은 스트래디바이어스를 빌려 주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핀란드에서 무대위로 급히 올라가닥 발을 헛디뎌 바이울린의 목이 부러졌습니다. 크로퍼는 빌린 바이올린으로 연주회를 끝마쳤으나 충격을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왕립 아카데미 회원들은 그를 위로하려고 애를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