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소원을 성취하려면 (시 37:5)

첨부 1


인간은 누구나 소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그 소원의 가치와 목적이 다르고 그 소원을 기원하는 방법이 다를 뿐입니다. 정한수 떠놓고 목욕제계( 戒) 한 후 손이 닿도록 빌기도 하고 혹은 돼지 대가리에 상차려 놓고 고사(告祀)지내고 혹은 불공을 드리고 시주하며 혹은 무당을 불러 굿을 하고 혹은 해피 버스 데이 투-유를 부르면서 마음의 소원을 품고 촛불을 끄는 등 실로 소원을 비는 방법은 천태만상입니다.
과연 그리스도인이 소원을 성취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겠습니까 저는 오늘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소원을 성취하려면"이라는 제목으로 성도 여러분과 함께 그 해답을 찾고자 합니다.

1. 행악자를 인하여 불평하지 말아야 합니다.
신자가 불신자나 악한자들이 번영을 누리고 있는 것을 볼 때 하나님이 무관심하다고 생각하기 쉽고 그렇게 되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이 사라지고 믿음으로부터 떠날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편기자는 행악자를 인하여 불평하지 말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성경은 악인의 말로와 불평에 대하여 무엇이라 말하고 있습니까
악인의 말로는,
(1) 멸망입니다.
"범죄자들은 함께 멸망하리니 악인의 결국은
끓어질 것이라"(시 37:28)
(2) 그 영화가 결코 길지 않습니다.
"풀과 같이 속히 베임을 볼 것이요 푸른 채소같이 쇠잔할 것이라"(시 37:1)
(3) 하나님의 진노가 머물러 있습니다.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습니다."(요 3:36)
(4) 단명하게 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면 장수하느니라 그러나 악인의 연세는 짧아지느니라"(잠 10:27) "지나치게 악인이 되지 말며 우매자가 되지말라 어찌하여 기한 전에 죽으려느냐"(전 7:17)하였습니다.
그리고 불평에 대하여, "저희중에 어떤 이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저희와 같이 원망하지 말라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고전 10:10)하였습니다. 과거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을 나와 원망하고 불평하다가 여호수와 갈렙을 제외한 당시 20세 이상 원망한 자의 전부가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그러나 동방의 의인 욥은 하루 아침에 10자녀를 잃고, 양과 소와 나귀와 약대와 전재산 잃고, 종들은 스바사람 갈대아 사람들에게 죽임을 당하고, 조강지처였던 아내는 남편을 저주하고 떠나버리고, 자신마저 병들어 누웠으나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주신 자도 여호와시요 취하신자도 여호와시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받을 지라"(욥 1:21) 욥은 찬송하였습니다. 그 결과 욥은 갑절의 복을 받았습니다.(욥 42:10) 성경이 무엇을 말합니까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소원을 성취하려면 원망과 불평을 그치고 돌이켜 감사하도록 하십시요.

2. 하나님을 의뢰하여 선을 행하고 성실해야 합니다.(:3)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기도록 부름 받았으며 그의 시선은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고정된 자들입니다.(히 12:2) 행악자들이 번영하는 것을 볼 때 선을 행하다가 낙심하기 쉽고 성실한 삶을 포기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편기자는 선을 행하되 성실할 것을 당부한 것입니다.
청년 요셉은 17세의 어린 나이에 그의 형들에 의하여 비정하게도 애굽의 노예로 팔려 갔으나 시위대장 보디발의 집에서 성실히 청지기 노릇을 하였습니다. 그는 속이지 않았습니다. 자기의 일에 게으르지 않았습니다. 주인이 마음놓고 맡길 수 있었습니다. 보디발의 아내의 끈질긴 유혹을 단호히 거절한 사람이었습니다. 무고하게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거기서도 성실하였습니다. 그 결과 17세에 노예로 팔려간 요셉은 그의 나이 30세에 애굽의 총리대신이 될 수 있었습니다. 성서는 "너가 자기 사업에 근실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앞에 서지 아니하리라"(잠 22:29)하였습니다.
성도 여러분! 금년에는 소원성취 하시기를 원하십니까 하나님을 의뢰하여 선을 행하되 성실히 사십시요. 하나님은 성실히 행하는 자를 보호하시고 교만히 행하는 자에게 엄중히 갚아 주십니다.(시 31:23)

3. 여호와를 기뻐하라 하십니다.(:4)
사람들은 술, 도박, 각종 스포츠, 좋은 옷, 맛있는 음식, 화려한 주택, 황금과 직위, 세상의 향락과 문화를 즐거워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기뻐할 줄 모릅니다. 그래서 그러한 일들에는 신명이 나지만은 하나님께 대하여는 미온적입니다.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을 가까이하고, 성경을 상고하고 실천하며, 기도하며 찬송하고, 예배에 참석하고, 감사하며 봉사하고 전도하는 일 등등 일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교회 갑시다" "구역예배 드리러 갑시다" "기도 합시다" "전도 합시다" "성경공부 합시다"하면 기쁜 마음이 일어납니까 여리고의 세리장 삭개오는 동족으로부터 소외되고 죄의식으로 인한 번민과 갈등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예수께서 여리고에 지나가실 때 예수님을 만나려는 간절한 소원을 가지고 나아갔으나 사람들이 많고 키가 작아 만날 수가 없었습니다. 뽕나무 위로 올라갔습니다.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시는 주님께서 지나치실 리가 없었습니다. 그곳에 이르자 "삭개오야 속히 내려 오라" 삭개오는 즐거워하여 예수님을 영접했습니다.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었으며 만일 뉘것을 토색한 것이 있으면 4배나 갚겠다 하였습니다. 주님은 삭개오의 집에 구원이 이르렀다 하셨으며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축복해 주셨습니다.(눅 19장) 삭개오는 주님을 기뻐함으로 소원을 성취 하였습니다.
주 안에서 소원성취 하기를 원하십니까 삭개오처럼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만 하겠다고 결심하십시요. 여호와를 인하여 기뻐하십시요.

4. 염려를 주님께 맡기는 생활입니다.(:5)
어떤 청년이 필(Norman vecent peaale)목사님에게 문제없이 살 수 있는 방법이 없겠냐고 묻자, 공동묘지에 가 보라고 대답하였다 합니다. 살아있는 한 문제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중요 한 것은 그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너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고 저를 의지하면 저가 이루시리라"(시 37:5) "날마다 우리 짐을 지시는 주 곧 우리의 구원이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시 63:19)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습니까 우리의 죄와 죽음, 가난과 질병, 슬픔과 고통을 담당하시고 그를 의지하는 자를 건지시고, 치료하시고 축복하시고, 온전케 하시기 위함이 아닙니까
날마다 성도 여러분의 짐을 져주시는 주님께 모든 염려를 맡기십시요.

5. 참고 기다릴 줄 알아야 합니다.
아브라함은 나이 75세에 부름 받아 100세가 되어서야 이삭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25년동안 기다려야 했습니다.(창 21장)
엘리야는 갈멜산에서 머리를 무릎 사이에 넣고 7번 기도하였을 때 응답 받았고, 아람왕의 군대장관 나아만은 요단강에서 그 몸을 7번 잠그었을 때 치료받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7일동안 매일 한바퀴씩 돌고 일곱째 날에는 7번 돌고 함성을 질렀을 때 난공불락의 여리고성이 무너졌습니다.
성서가 이들에 대하여 무엇이라 말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너희 각 사람이 동일한 부지런을 나타내어 끝까지 소망의 풍성함에 이르러 게으르지 아니하고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말미암아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을 본받는 자가 되게 하려는 것이라.(히 6:11-12)하였습니다.
성도 여러분! 인내하지 않고 열매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까 병아리는 3주가 지나야 껍질을 깨고 나오며 봄에 파종한 씨앗은 가을이 되어서야 거둘 수 있지 않습니까 인내해 보십시요.
미국의 제1의 상인이라 불리워지고, 백화점 왕이며, 헨리 대통령 당시 체신부 장관이었으며, 주일학교 창시자인 와나메커는 학교 교육이란 2년밖에 받지 못했습니다. 그는 극심한 가난 속에서 "세계에서 제일 헌금을 많이 하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하는 소원을 가지고 시편 37,본문의 비결대로 살아 과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소원성취 하는 삶을 살고 싶지 않습니까
원망과 불평을 그치고 돌이켜 감사해 보십시요.
하나님을 의뢰하고 선을 행하되 성실히 사십시요.
하나님께서 기뻐하는 삶을 사십시요.
날마다 우리 짐을 져 주시는 주님께 염려를 맡기십시요.
끝까지 인내해 보십시요.
그리하시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예수안에 성도 여러분의 소원들이 성취되는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