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엘리의 아들들과 사무엘 (삼상 02:12-26)

첨부 1


1. 엘리의 아들

① 불량자-하나님을 알지 못함.

벨리알의 아들-극악하고, 패역하고 무가치한 자.

하나님을 두려워 하지 않고 하나님을 업신 여기는 죄를 범하였다.

물론 그들이 하나님의 존재를 알지 못했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들의 행동이 하나님이 없는 거처럼, 하나님의 뜻을 행하지 않으므로-결국 하나님이 없는 생활을 하였다.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였다는 것은 사실이고 그러므로 그들은 불량자 . 무가 치한 자이다.

 사람의 삶의 진정한 가치는 하나님을 아는데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삶은 진정 가치 있는 삶이 되야 겠다.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므로 말미암아 하나님나라에 가치 있는 귀한 성도.

 ② 하나님의 명령에 불순종 율법을 어기고 자기 바음대로 행함 습관에 따라 행동-범죄가 이제 습관이 되어서 행하는 것.(13)

갈고리로 고기를 취함-율법에는 제사장의 몫은 '흔든 가슴과 뒷다리'였다.

그러나 그들은 삶는 고기 가마에 쇠갈고리를 넣어서 아무거나 자기의 것으 로 취하는 죄.

 날고기를 취함.-제물은 먼저 여호와의 몫인 기름을 번제단에 태워 여호와 께 바쳐야 한다.(레7-25) 그리고 그 이후에야 비로소 제사장의 몫을 취할 수 있게 되었다 .

그러나 엘리의 두 아들들은 제사도 드리기 전에 고기를 취하였다. 이것은 율 법을 완전 히 무시한 행위로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면할 길이 없다.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

③ 하나님의 제사 멸시 그들의 죄가 큼은 여호와의 제사를 멸시 함이라.

그들의 죄는 도덕적 윤리적인 죄 일뿐만 아니라 신성모독의 죄이다.

이들은 아무 우상을 숭배하는 다른 신전의 모습을 통하여 이것을 배웠는지도 모르겠다.

그들은 비록 우상 숭배는 아니지만 하나님2의 제사를 멸시하나님을 멸시

이런 행위는 백성들의 신앙을 병들게 하는 것.

하나님을 격하시키는 행위

하나님의 제사 예배 존중 신령과 진정으로 예빼하는 성도.

준비, 온 몸과 정성을 드려 헌신, 하나님을 만나고,결단하며, 기븜을 누리 는

④ 하나님이 주신 직분을 남용 회막에서 수종드는 여인과 동침-회막(성전하나님의 집)에서 범죄

제사장은 귀한 직분-아무에게나 주어지는 직분이 아니다.

12지파 중 레위인들에게만 주어지는 귀한 직분 하나님께 충성하며, 헌신하는 일.

백성을 섬기라고 주신 직준 그런데 그 귀한 직분을 이용하여 제물을 훔치는 일을 하였다.-하나님을 멸시, 백 성을 병들 게 하였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귀한 직분은 하나님께 충성하라고, 백성을 섬기라고 주신 것이다 .

속장, 집사, 회장, 교장, 부장,권사, 장로, 목사, 이 모든 직분은 우리를 내세우며, 권위를 내세우고, 뽑내라고 주신 것이 아니 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주신 귀한 직분을 가지고 하나님께 충성,헌신. 섬기는 귀한 직분 자.

 2. 어린 사무엘 ① 18-하나님을 섬기는 사무엘 어린 나이지만 세마포 옷(제사장이 입는 옷)을 입고 성소 봉사를 하였다.

오늘의 성도들은 그리스도로 옷입고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는 성도.

 ② 한나의 헌신-매년 사무엘을 위하여 겉옷을 지어다 주었다.

이 겉옷은 한나가 사무엘을 생각하며, 기도하며, 만든 옷이 아닐까 아들을 하나님께 드리고 그를 위해 기도하며, 헌신하는 한나에게 하나님은 축복

5배의 축복-사무엘을 드리고, 헌신하자 하나님은 한나를 생각하시고 그에게 세아들과 두 딸을 허락.

 사무엘을 드려 헌신하자-놀랍게 축복하신 하나님.

우리가 헌신할 때-갑절의 축복이 있다.

 ③ 하나님과 사람에게 은총을 받더라 사무엘은 자라면서 엘리의 아들들과는 다르게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다 사랑을 입었 다. 칭찬 을 들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어머니가 기도하는 자녀 헌신으로 드려진 자녀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는 사람에게도 사랑을 입는다.

 엘리의 두아들의 타락과 사무엘의 아름다운 믿음.

사무엘의 어미니 한나와 같이 헌신 하므로 말미암아-귀한 축복을 누리는 성 도.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