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돕는 배필을 주신 하나님 (창 02:18-25)

첨부 1


우리가 신앙하는 하나님은 너무너무 멋있습니다.
우리를 위하여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그 창조하신 모든 것을 우리로 다스리게 하시며, 또 우리로 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며, 땅을 정복하라(1:28)하신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 또 하나님은 당신의 형상, 당신의 모양을 따라 사람을 창조하시고 “심히 기뻐하신 하나님이” 온갖 것을 다스리며 지키게 하시고 먹을 것을 주신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이십니다.(1:29) 뿐만 아니라, 육신을 가진 인간이 엿새 동안 일하고 쉬며 하나님을 만나 복을 받고 우리로 만족을 얻도록 안식일을 허락하신 하나님은 멋있는 하나님이십니다.(2:1)
그리고 하나님이 친히 동쪽에 아무런 부족함이 없는 에덴 동산을 창설하시고 그 좋은 곳에 살도록 그 지으신 사람을 거기 두신 하나님은 사랑의 하나님입니다.(2:28) 또, 먹기 좋고 보기 좋은 온갖 과일과 나무들을 나게 하시며 모든 것을 임으로 먹도록 하신 하나님은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2:16) 또, 아무런 부족함이 없는 낙원을 누리도록 신령한 계명을 주신 참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2:17)
그러나 더욱이 인간들이 행복하게, 재미있게 살라고 돕는 배필, 여자를 만들어 가정을 이루도록 하신 멋있는 하나님이십니다. 이처럼 온갖 것을 갖추어 주신 우리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려 드리십시다. 하나님은 우리를 위해 온갖 것을 다 갖추어 주셨는데 우리는 뭐가 부족하며 모자라는지 교회에 와서 앉으면 일상 찡그리고, 울상이 되어서 “주시옵소서” 하다가 돌아가는데 이제부터는 감사하며 삽시다. 하나님이 주신 것을 감당(사명)하며 누리며 사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Ⅰ.사람이 독처하는 것을 좋지 않게 보신 하나님(18-20)

하나님이 온갖 것을 갖추어 주시고 에덴 동산까지 창설해서 사람을 거기 두어 다스리며 지키며 임으로 먹도록 했는데 하나님 보시기에 좋지 못한 것이 있었습니다.
모든 것은 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더라 했는데(1:4,10,12,18,21,25)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지 못한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것은 사람이 독처하는 것이었습니다.
18절을 보십시오.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사람이 독처하는 것이 좋지 못하니 내가 그를 위하여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셨습니다.
여기 좋지 않게 보셨다는 표현은 아담이 혼자 있던 순간에 대한 부족 상태를 묘사한 말이겠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은 아무래도 혼자 있는 것은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칼빈(calvin)은 “여자가 지음 받기까지 아담은 미완성의 건물과 같았다”는 말을 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결혼을 해서 의논해 가며 행복하게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것을 하나님이 심히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이 친히 가정을 이루도록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노총각이나 노처녀로 혼자 늙지 마세요. 시집, 장가 안 가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해서도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의 독처하는 것이 좋지 않다 하시고 여자를 만들었는데 아담의 일을 거들어 줄 짝, 아담이 하는 일을 돕는 배필을 만드셨습니다. 18절에도 “돕는 배필을 지으리라” 하셨고, 20절에도 “아담이 돕는 배필이 없으므로” 했습니다. 하나님은 여자를 돕는 배필로 만드셨습니다.
공동 번역에는 19,20절을 이렇게 기록합니다.
들짐승과 공중의 새를 하나하나 진흙으로 빚어 만드시고 아담에게 데려다 주시고는 그가 무슨 이름을 붙이는가 보고 계셨습니다. 아담이 동물 하나 하나에게 붙여 준 것이 그대로 그 동물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아담은 집짐승과 공중의 새와 들짐승의 이름을 붙여 주었지만, 그 가운데는 그의 일을 거들 짝이 보이지 않았다고 기록합니다.
아담이 이름을 짓다가 생각이 잘 안 나고, 또 같은 이름으로 반복되는 것도 있고 아마 그렇게 된 것을 하나님이 보시고 하나님이 보시기에 아담을 도울 배필을 만들어야겠다 하시고 아담을 돕는 배필을 만드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동역 자를 주신 목적은 아담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더 잘 감당하도록 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여자를 만들어 짝지어 주신 것입니다.

여자 성도 여러분, 지금 곁에 있는 아담 씨가 하는 일이 무엇입니까
그것을 잘하도록 돕는 배필이 되어 있습니까 혹시, 바가지는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