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설교 다니엘이 본 두번째 환상 (단 08:1-14)

첨부 1


I.두번째 환상을 보았다(1-3).

A.벨사살왕 3년 때였다.

 1.벨사살은 느브갓네살의 아들이었다.그가 궁에서 대연을 열고 즐기고 있을 때 갑자기 나타난 벽보는 그의 몰락을 예언하였다.이것을 해석해준 다니엘은 이 미 바벨론 제국의 운명이 길지 않음을 깨달았다.

 2.2절 말씀에 을래강변에서 보았다고 하였다.엘람도의 수산성은 바사나라의 수도였다.이 근처를 흐르는 강이 을래강이었다.이것은 영적인 교훈을 담고 있다.

지금 다니엘의 몸은 벨사살왕의 지배를 받고 있었지만 그의 영은 그를 멀리 수 산성의 을래강변으로 인도하였다는 뜻이다.

 3.다니엘은 처음 환상을 꿈속에서 받았다.그러나 두번째 환상은 을래강변 이었다.

 B.하나님의 역사는 촉자연적이다.

 1.다니엘은 바벨론에 와 있었다.그가 오고싶어 온 것이 아니었다.일종의 포 로나 같았다.그리고 마음에도 없는 이방의 왕을 섬겨야만 했다.

 2.그러나 하나님의 촉자연적인 섭리는 그를 영적으로 인도하셔서 엘람도의 수산성으로 인도하였던 것이다.

 3.마찬가지로 하나님은 언제나 성도와 함께해 주신다.그리고 때를 따라 필 요한 인도를 해주신다.

 II.수양과 수염소에 대한 환상이었다(3-14).

A.두 뿔가진 수양

1.이 양은 을래강가에 서 있었다.바벨론이 아니었다.을래강은 바사나라였다.

두뿔을 가진 한 마리의 양이었는데,이것은 두 나라가 합하여 하나를 이룬다는 뜻 이었다.메데와 바사가 하나됨을 의미했다.

 2.뿔이 매우 길었다.권력이 길다는 뜻이다.그런데 나중에 나온 뿔은 더 길었 다.그리고 먼저 나온 뿔을 눌러 버렸다.다리오왕의 나라 보다 고레스왕의 나라가 더 강력한 통치력을 발휘할 것을 의미했다.

 3.4절은 수양이 천하를 제패할 것을 에언하였다. 천하무적이다.바사제국의 힘은 이렇게 강력하였다.유럽과 아프리카 일부와 서아시아를 다스렸다.

 B.한 뿔가진 수염소(5-14).

 1.이 수염소는 서쪽에서 나타났다.이것은 헬라였다.헬라는 바사의 서쪽에 있 다.얼마나 날쌔고 용맹스러웠든지 발이 땅에 닿지 않았다고 하였다.이것은 바로 알렉산더 대왕의 군대였다.

 2.염소의 두 눈 사이에 현저한 뿔이 있었다고 하였는데,이것은 강한 힘과 통 찰력을 의미하였다.이 염소는 두 뿔가진 한마리의 수양을 목표로 공격하였다.수 양을 땅에 엎드러뜨리고 짓밟았으나 능히 수양을 그 손에서 벗어나게 할 이가 없었더라고 하였다.

 3.헬라의 대왕 알렉산더가 세게를 정복하려는 야심에 불타 메데와 바사제국 을 어떻게 무너뜨릴 것인가를 상세히 묘사하고 있다.알렉산더가 세계정복에 나설 때의 나이는 불과 20세 였다.그는 26살에 페르새제국을 정복하였다.그래서 수양 에게로 가까이 나아가서는 더욱 성내어라고 한 예언이 이루어 졌다.

 4.수 염소 에게서 네 뿔이 나왔다.이 수염소의 뿔은 하나였다.그런데 여기서 네개의 뿔이 나왔다.이것은 알렉산더가 죽은 후 나라가 넷으로 나누어질 것을 예언하는 말씀이다.1)알렉산더는 난폭하였다.그리고 이웃나라들을 닥치는 대로 점령하였다.

2)강성할 때 그 큰 뿔이 꺽였다고 하였는데 바로 알렉산더의 죽음이 어떨 것임을 예언하는 말씀이다.그는 젊은 나이에 죽었다.33세에 갑자기 죽었다.그러 나 그의 왕위를 물려줄 자식들은 모두 권력투쟁으로 죽었다.

3)알렉산더가 죽은 후 20여명의 부하들이 서로 자기가 알렉산더의 후에라고 주장하며 싸움을 벌였다.이바람에 나라는 넷으로 나뉘었다.

 C.작은 뿔(9-12).

 1.작은 뿔은 바로 분봉왕 헤롯 이라고 불리는 안티오코 에피파네의 출현을 예언하는 말씀이다.그는 자기 아버지와 함께 로마에 불모로 잡혀가 있던중 도망 쳐나와 왕이 되었다.그러나 그에게[는 왕이 될만한 자질이 전혀 없었다.

 2.이 작은 뿔은 9절에 또 영화로운 땅을 향하여 심히 커지더니라고 하였다.

바로 유대지역을 침략하고 그 땅을 괴롭힌다는 말이다.10절의 말씀은 그 군대와 별중에 몇을 땅에 떨어뜨리고 그것을 짓밟고 라고 하였다.이것은 장차 하나님의 백성들이 고통당할 것을 예언하는 말씀이다.

 3.10절에 그 군대와 별 중에 몇을 땅에 떨어뜨리고 그것을 짓밟고 라고 하였 다.하늘 군대란 교회의 지도자들을 말하는 것이다.안티오커스 에피파네스는 늙은 엘르아살과 그 일곱 형제들이 돼지고기를 먹지도 않고 우상에게 절하지도 않는 다는 이유로 고문을 가해 죽였다.

 4.13-14말씀에 작은 뿔의 활동기간은 2300주야라고 하였다.6년 3개월 15일이 다.이 에언은 후에 마카비 시대에 그대로 이루어졌다.


이런 글도 찾아보세요!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